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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압신호인 제1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제동전자제어부; 철도차량의 차륜의 속도 신호를 제공받아 활주여부를 판단하여, 제2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WSP 제어부; 상기 제1 제어신호 및 상기 제2 제어신호를 바탕으로 DC-DC 변환회로로 신호를 변환하여 제3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제동신호 제어부; 상기 제3 제어신호를 제공받으며, 전원부로부터 제공받은 전원을 변환하는 인버터; 및상기 제3 제어신호에 포함된 출력만큼 상기 변환된 전원에 의해 구동력을 발생하여 제동디스크에 제동력을 투입 또는 해제하는 구동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2 제어신호는 상기 제동디스크에 인가되는 제동력의 유지 또는 공급을 위한 전압신호(HV 신호) 또는 상기 제동력의 해제를 위한 전압신호(RV 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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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제어신호는, 철도차량의 제동에 필요한 제동력의 크기에 대응되도록 생성된 전압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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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HV 신호 및 상기 RV 신호는 상기 차륜의 속도 신호를 바탕으로 선택적으로 제공되어 상기 제3 제어신호를 변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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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3 제어신호는, 상기 인버터에 상기 구동부의 출력을 명령하는 제어신호이고, 상기 제3 제어신호에 의해 상기 구동부의 출력의 크기가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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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 및 상기 구동부는 EMB 제동유닛을 형성하여 상기 제동디스크에 인접하도록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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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는 상기 구동부와 이격되어, 철도차량의 내부에 수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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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전자제어부 및 상기 제동신호 제어부는 일체로 모듈화되어 상호간 통신을 통해 상기 제1 제어신호가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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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전자제어부가 전압신호인 제1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WSP 제어부가 철도차량의 차륜의 속도 신호를 제공받아 활주여부를 판단하여, 제2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제동신호 제어부가 상기 제1 제어신호 및 상기 제2 제어신호를 바탕으로 DC-DC 변환회로로 신호를 변환하여 제3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인버터가 상기 제3 제어신호를 제공받으며, 전원부로부터 제공받은 전원을 변환하는 단계; 및구동부가 상기 제3 제어신호에 포함된 출력만큼 상기 변환된 전원에 의해 구동력을 발생하여 제동디스크에 제동력을 투입 또는 해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제2 제어신호는 제동디스크에 인가되는 제동력의 유지 또는 공급을 위한 전압신호(HV 신호) 또는 상기 제동력의 해제를 위한 전압신호(RV 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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