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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SP 제어기를 이용한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전기기계식 제동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178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WSP 제어기를 이용한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전기기계식 제동방법에서, 상기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은 제동전자제어부, WSP 제어부, 제동신호 제어부, 인버터 및 구동부를 포함한다. 상기 제동전자제어부는 제1 제어신호를 생성한다. 상기 WSP 제어부는 철도차량의 차륜의 속도 신호를 제공받아 활주여부를 판단하여, 제2 제어신호를 생성한다. 상기 제동신호 제어부는 상기 제1 제어신호 및 상기 제2 제어신호를 바탕으로 신호를 변환하여 제3 제어신호를 생성한다. 상기 인버터는 상기 제3 제어신호를 제공받으며, 전원부로부터 제공받은 전원을 변환한다. 상기 구동부는 상기 제3 제어신호에 포함된 출력만큼 상기 변환된 전원에 의해 구동력을 발생하여 제동디스크에 제동력을 투입 또는 해제한다.
Int. CL B61H 13/20 (2006.01.01) B61H 5/00 (2006.01.01) B61H 13/34 (2006.01.01)
CPC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B61H 1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90956 (2018.08.0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44299-0000 (2019.11.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11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8.0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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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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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혁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백승구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김상수 경기도 광주시 남한
4 김석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5 김민수 경기도 군포시 대야*로***번길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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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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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8.03 수리 (Accepted) 1-1-2018-0770963-6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2 수리 (Accepted) 9-1-2019-0018306-4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91686-6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63065-5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1-1-2019-0763066-0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95220-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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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압신호인 제1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제동전자제어부; 철도차량의 차륜의 속도 신호를 제공받아 활주여부를 판단하여, 제2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WSP 제어부; 상기 제1 제어신호 및 상기 제2 제어신호를 바탕으로 DC-DC 변환회로로 신호를 변환하여 제3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제동신호 제어부; 상기 제3 제어신호를 제공받으며, 전원부로부터 제공받은 전원을 변환하는 인버터; 및상기 제3 제어신호에 포함된 출력만큼 상기 변환된 전원에 의해 구동력을 발생하여 제동디스크에 제동력을 투입 또는 해제하는 구동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2 제어신호는 상기 제동디스크에 인가되는 제동력의 유지 또는 공급을 위한 전압신호(HV 신호) 또는 상기 제동력의 해제를 위한 전압신호(RV 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제어신호는, 철도차량의 제동에 필요한 제동력의 크기에 대응되도록 생성된 전압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HV 신호 및 상기 RV 신호는 상기 차륜의 속도 신호를 바탕으로 선택적으로 제공되어 상기 제3 제어신호를 변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3 제어신호는, 상기 인버터에 상기 구동부의 출력을 명령하는 제어신호이고, 상기 제3 제어신호에 의해 상기 구동부의 출력의 크기가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 및 상기 구동부는 EMB 제동유닛을 형성하여 상기 제동디스크에 인접하도록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버터는 상기 구동부와 이격되어, 철도차량의 내부에 수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전자제어부 및 상기 제동신호 제어부는 일체로 모듈화되어 상호간 통신을 통해 상기 제1 제어신호가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시스템
9 9
제동전자제어부가 전압신호인 제1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WSP 제어부가 철도차량의 차륜의 속도 신호를 제공받아 활주여부를 판단하여, 제2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제동신호 제어부가 상기 제1 제어신호 및 상기 제2 제어신호를 바탕으로 DC-DC 변환회로로 신호를 변환하여 제3 제어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인버터가 상기 제3 제어신호를 제공받으며, 전원부로부터 제공받은 전원을 변환하는 단계; 및구동부가 상기 제3 제어신호에 포함된 출력만큼 상기 변환된 전원에 의해 구동력을 발생하여 제동디스크에 제동력을 투입 또는 해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제2 제어신호는 제동디스크에 인가되는 제동력의 유지 또는 공급을 위한 전압신호(HV 신호) 또는 상기 제동력의 해제를 위한 전압신호(RV 신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기계식 제동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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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동력분산형 고속열차 진동저감 및 활주방지장치(WSP)고도화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