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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함몰 사전탐지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4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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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도로함몰 사전탐지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도로에 자석을 매설 후, 자력의 위치 및 세기를 탐지하여 도로의 함몰 위치 및 공동(cavity)의 크기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도로함몰 사전방지시스템은 복수개의 자석이 기설정된 깊이, 기설정된 간격으로 도로에 매설되는 형태로 마련되는 자력발생부, 상기 자력발생부로부터 발생되는 자력의 위치 및 세기 정보를 수신하는 자력수신부, 상기 자력수신부를 통해 수신된 자력의 위치 및 세기 정보를 디지털화하여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부, 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된 정보를 분석 및 연산하여 도로에 형성된 공동(cavity)의 깊이와 너비 등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는 연산부 및 상기 자력수신부 및 연산부로부터 발생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마련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따른 도로함몰 사전탐지시스템은, 도로함몰을 사전에 탐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또한, 본 발명에 따른 도로함몰 사전탐지시스템은, 저렴한 가격으로 효과적으로 도로의 공동(cavity)를 탐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또한, 본 발명에 따른 도로함몰 사전탐지시스템은, 설비구축이 용이하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1N 27/72 (2006.01.01) G01N 27/85 (2006.01.01) G01B 7/28 (2006.01.01) G01S 19/07 (2010.01.01)
CPC G01N 27/72(2013.01) G01N 27/72(2013.01) G01N 27/72(2013.01) G01N 27/7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45040 (2016.11.02)
출원인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25982-0000 (2018.01.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3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0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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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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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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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 우동, 에이스하이테크** **층 ****호(브릿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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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사하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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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02 수리 (Accepted) 1-1-2016-1070802-5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2017-0018253-4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29760-0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8.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02073-0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8.21 수리 (Accepted) 1-1-2017-0801949-14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96624-1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2.12 수리 (Accepted) 1-1-2017-1238420-4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12.1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238627-90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16054-4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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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개의 자석;이 기설정된 깊이, 기설정된 간격으로 도로에 매설되는 형태로 마련되는 자력발생부;상기 자력발생부로부터 발생되는 자력의 위치 및 세기 정보를 수신하는 자력수신부;상기 자력수신부를 통해 수신된 자력의 위치 및 세기 정보를 디지털화하여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부;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된 정보를 분석 및 연산하여 도로에 형성된 공동(cavity)의 깊이와 너비 등의 규모를 파악할 수 있는 연산부; 및상기 자력수신부 및 연산부로부터 발생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마련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고,상기 연산부는,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된 자력의 위치정보 및 측정되는 자력의 세기 정보를 바탕으로 위치에 따른 자력의 세기를 나타내는 1차 연산부; 및하기 003c#수학식 1003e#과 관측값을 이용하여 하기 003c#수학식 4003e#의 A와 b를 구하고, 상기 A와 b를 하기 003c#수학식 3003e#에 대입한 후, 하기 003c#수학식 3003e#을 최소자승법으로 도로에 매설된 상기 자석의 지면을 기준으로 한 수평위치, 수직위치 및 자력의 세기를 정밀하게 나타낼 수 있는 2차 연산부;를 포함하고,003c#수학식 1003e#x0는 자석(110)의 수평 위치, z0는 자석(110)의 수직 위치, m은 자석(110)의 세기, Bck는 자력 배경값임003c#수학식 3003e#003c#수학식 4003e#, 상기 1차 연산부의 결과를 통해 개략적인 공동의 위치 및 크기를 파악한 후, 상기 2차 연산부의 결과를 통해 공동(cavity)의 탐지가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함몰 사전탐지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자력발생부는,상기 자석이 도로의 길이방향을 따라 2~6열로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함몰 사전탐지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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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자력수신부는,비자성체로 구성되어, 차량에 견인되거나 자체구동력으로 도로를 따라 이동할 수 있게 마련되는 이동체;자력을 센싱할 수 있는 복수개의 자력센서;가 도로 진행방향과 수직하게 나란히 마련되는 형태로 상기 이동체에 거치되어 자력의 세기 값을 측정하는 자력센싱부; 및상기 이동체에 거치되어, 실시간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위치정보수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함몰 사전탐지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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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위치정보수신부는,DGPS(Differential GPS)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함몰 사전탐지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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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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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지역특성화 Bottom ash의 미연탄소 제거 기술 개발 및 복토재와 건설재료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