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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관적인 오브젝트 커팅 다이나믹스 구현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756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상공간에서 절단 오브젝트(100)의 절단(cutting)에 맞추어 목표 오브젝트(200)를 절단하는 1단계; 상기 목표 오브젝트(200)에 절단(cutting)이 수행돼야 하는 절단면을 기준으로 평면군(Plane Group)을 생성하는 2단계; 상기 절단(cutting)이 수행되는 하나의 첫 조각(First Piece)을 오리지널 목표 오브젝트(Original Target Object)와 첫 면(First Plane)의 교집합 부분을 분리 내지 통합하는 기능을 통해 오리지널 목표 오브젝트(Original Target Object)로부터 분리하는 3단계; 상기 3단계 과정을 For Loop를 통해 반복수행하는 4단계; 상기 목표 오브젝트(200)로부터 분리된 조각들을 별도의 그룹(Group)으로 재배열하는 5단계; 상기 목표 오브젝트(200)의 조각들을 각각 강체로 전환하는 6단계; 로 이루어지는 것으로,본 발명 직관적인 오브젝트 커팅 다이나믹스 구현방법은 가상공간에서 물체를 자르는 시각효과(Visual Effect)와, 상기 물체를 자르는 시각효과(Visual Effect)에 맞추어 물체가 조각들로 나누어지고 물체의 잘린 조각들이 서로 충돌하며 바닥으로 자유낙하하여 다중 충돌을 만들어내는 사실적인 물리적 기반의 역학(Dynamics)를 구현하는 2차적인 효과에 최적화되고,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에서 빈번하게 등장하는 물체를 자르고 파편들이 튀는 사실적인 시각효과(Visual Effect)를 작업자가 직관적으로 눈으로 보며 즉각적인 적용 및 수정을 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시각효과(Visual Effect)를 구현할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저한 효과가 있다.
Int. CL G06T 19/00 (2011.01.01) G06T 19/20 (2011.01.01) G06T 13/60 (2011.01.01)
CPC G06T 19/003(2013.01) G06T 19/003(2013.01) G06T 19/003(2013.01) G06T 19/0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90033 (2016.07.15)
출원인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79717-0000 (2017.09.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9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15)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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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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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민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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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석계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분성로 *** (봉황동, ***-*번지 *층) (김석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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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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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15 수리 (Accepted) 1-1-2016-0688020-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71532-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921424-4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2.21 수리 (Accepted) 1-1-2017-0176241-1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176220-5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50080-5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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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공간에서 절단 오브젝트(100)의 절단(cutting)에 맞추어 목표 오브젝트(200)를 절단하는 1단계; 상기 목표 오브젝트(200)에 절단(cutting)이 수행돼야 하는 절단면을 기준으로 평면군(Plane Group)을 생성하는 2단계; 상기 절단(cutting)이 수행되는 하나의 첫 조각(First Piece)을 오리지널 목표 오브젝트(Original Target Object)와 첫 면(First Plane)의 교집합 부분을 분리 내지 통합하는 기능을 통해 오리지널 목표 오브젝트(Original Target Object)로부터 분리하는 3단계; 상기 3단계 과정을 For Loop를 통해 반복수행하는 4단계; 상기 목표 오브젝트(200)로부터 분리된 조각들을 별도의 그룹(Group)으로 재배열하는 5단계; 상기 목표 오브젝트(200)의 조각들을 각각 강체로 전환하는 6단계; 로 이루어지는 직관적인 오브젝트 커팅 다이나믹스 구현방법에 있어서,상기 절단 오브젝트(100)는 별도의 컨트롤러의 조작을 통해 움직이는 것으로, 상기 절단 오브젝트(100)의 완료된 움직임(motion)에 맞게 목표 오브젝트(Target Object, 200)를 조각들로 분리하고, 분리된 조각들을 각각 강체로 전환하는 것이며,상기 목표 오브젝트(200)는 가상공간에서 절단되는 물체이며, 상기 목표 오브젝트(200)에 절단 오브젝트(100)를 관통하면 관통하는 방향에 따라 목표 오브젝트(200)가 절단되고,상기 목표 오브젝트(200)의 조각들을 각각 강체로 전환할 경우, 상기 조각들은 분리된 순서에 맞게 순차적으로 강체로 전환이 진행되는 것이며, 상기 강체는 크기 또는 형태가 변하지 않는 것으로, 각각의 조각은 강체가 될 경우 더 이상 크기와 형태가 변하지 않는 상태가 되고,상기 강체로 전환된 각각의 조각에 적용되는 속성은 중력(Gravity), 마찰(Friction), 또는 탄성(Resilience)을 포함하는 것이며,상기 강체로 전환된 각각의 조각에 적용되는 속성은 매개변수로 지정하고, 상기 매개변수는 별도의 컨트롤러를 통해 값이 변화되고,상기 가상공간에서 물체를 자르는 시각효과(Visual Effect)를 내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으로, 상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탑재된 교집합 부분을 분리 내지 통합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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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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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동서대학교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