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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멀티 인터랙션 기반 3차원 입체 인터랙티브 비전 시스템에 있어서,영상을 디스플레이하는 스크린과;상기 스크린의 전방 상단에 설치되며 상기 스크린의 전방에 적외선을 수직으로 발생하여 인터랙티브 막을 생성하는 적외선 LED 어레이 바와;상기 스크린의 후방에 설치되며 상기 스크린에 영상을 투영하는 2개의 3차원 입체 프로젝터와;상기 스크린 전방에서 상기 인터랙티브 막에 인체나 물체가 접촉되었을 때 반사되는 적외선 빛을 촬영하는 적외선 카메라와;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로 영상처리를 통하여 상기 인체나 물체의 인터랙션 위치의 좌표값을 추출하는 인식 컴퓨터; 및상기 인식 컴퓨터로부터 추출된 인터랙션 위치의 좌표값을 입체 콘텐츠와의 인터랙션을 통해 렌더링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3차원 입체 프로젝터를 통해 3D 입체 영상을 생성하는 렌더링 컴퓨터;를 포함하는 공간 멀티 인터랙션 기반 3차원 입체 인터랙티브 비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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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인식 컴퓨터는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영상 이진화를 통하여 LED 빛이 반사된 영역과 그렇지 않은 영역으로 분리한 후 블랍 및 라벨링을 통해 상기 반사된 영역을 묶어서 각각 번호를 지정한 다음, 호모그래피 행렬을 이용하여 신호 왜곡을 보정하고 윈도우 API을 통해 좌표를 보정 한 후, 상기 인터랙션 막에 접촉된 인체나 물체의 좌표값을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멀티 인터랙션 기반 3차원 입체 인터랙티브 비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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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렌더링 컴퓨터는오우거 3D(Ogre 3D)를 이용하여 가상 공간상에서 스테레오 카메라를 생성하여 각각의 카메라 뷰를 렌더링하고, 상기 렌더링 된 정보를 상기 3차원 입체 프로젝터를 통해 각각의 좌, 우 영상을 투영하여 3D 입체 영상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멀티 인터랙션 기반 3차원 입체 인터랙티브 비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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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적외선 LED 어레이 바는복수 개의 적외선 LED(IR-LEDs)를 일정 간격으로 배열하여 구성되고, 상기 적외선 LED 양쪽에 격벽을 형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멀티 인터랙션 기반 3차원 입체 인터랙티브 비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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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적외선 카메라는CCD 카메라, USB CCD 카메라, 웹 카메라를 포함한 카메라 중 하나이며, 상기 카메라의 렌즈 앞에 적외선 투과 필터(IR-Filter)를 장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멀티 인터랙션 기반 3차원 입체 인터랙티브 비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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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멀티 인터랙션 기반 3차원 입체 인터랙티브 비전 방법에 있어서,(a) 스크린 앞쪽에 적외선을 발생하여 인터랙티브 막을 생성하는 단계와,(b) 상기 인터랙티브 막에 인체나 물체가 접촉되었을 때 반사되는 적외선 빛을 적외선 카메라로 촬영하는 단계와,(c) 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로 영상처리를 통하여 상기 인체나 물체의 인터랙션 위치의 좌표값을 추출하는 단계와,(d) 상기 추출된 좌표값을 입체 콘텐츠와의 인터랙션을 통해 렌더링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e) 상기 생성된 렌더링 정보를 2대의 3차원 입체 프로젝터를 통해 각각의 좌우 영상을 투영하여 3D 입체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간 멀티 인터랙션 기반 3차원 입체 인터랙티브 비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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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c)단계에서 인터랙션 위치의 좌표값을 추출하는 방법은(c1) 상기 적외선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정보를 영상 이진화를 통하여 LED 빛이 반사된 영역과 그렇지 않은 영역으로 분리하는 이진화 단계와,(c2) 상기 반사된 영역을 묶어주는 블랍 단계와,(c3) 상기 블랍을 통해 묶인 영역들에 대해 번호를 지정하는 라벨링 단계와,(c4) 상기 라벨링 이후 호모그래피 행렬을 이용하여 신호 왜곡을 보정하는 호모그래피 단계와,(c5) 상기 적외선 카메라가 보는 화면에서 영상의 각 모서리 4군데의 좌표를 입력하여 4개의 점으로 이루어진 사각형 내의 이미지를 새로운 4개의 점으로 이루어진 사각형으로 변환하여 왜곡을 보정하는 윈도우 API 좌표보정 단계, 및(c6) 상기 인체나 물체의 인터랙션 위치를 파악하여 좌표값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멀티 인터랙션 기반 3차원 입체 인터랙티브 비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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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 또는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좌표값은상기 스크린의 좌측 상단(0,0)을 기준으로 하는 윈도우 좌표계의 형태로 변경하여 좌표 데이터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멀티 인터랙션 기반 3차원 입체 인터랙티브 비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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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에서 좌표값을 입체 콘텐츠와 인터랙션 하는 방법은상기 좌표값을 이용하여 광선추적(ray tracing) 기법으로 오브젝트들이 카메라를 기준으로 거리별로 정렬되게 한 후, 가장 가까이 있는 오브젝트가 인터렉션이 일어나도록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멀티 인터랙션 기반 3차원 입체 인터랙티브 비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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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e)단계에서 3D 입체 영상을 생성하는 방법은오우거 3D(Ogre 3D)를 이용하여 가상 공간상에서 스테레오 카메라를 생성하여 각각의 카메라 뷰를 렌더링하고, 상기 렌더링 된 정보를 상기 3차원 입체 프로젝터를 통해 각각의 좌, 우 영상을 투영하여 3D 입체 영상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 멀티 인터랙션 기반 3차원 입체 인터랙티브 비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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