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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프레임

  • 기술번호 : KST2019039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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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차량용 프레임에 관한 것으로, 이는 차량의 길이방향으로 설치된 한 쌍의 사이드 멤버; 양단이 사이드 멤버에 각각 고정되고, 굴곡진 제1멤버; 양단이 사이드 멤버에 각각 고정되고, 굴곡진 제2멤버; 및 제1멤버와 제2멤버의 인접한 부분 또는 접촉한 부분을 연결하도록 절곡된 측벽을 가진 연결브라켓을 포함하여서, 프레임의 경량화를 목적으로 부재의 두께가 줄어들더라도 프레임의 비틀림과 굽힘 강성을 향상시킬 수 있어 결국 원가 절감을 도모할 수 있는 효과가 있게 된다.
Int. CL B62D 21/08 (2006.01.01) B62D 21/06 (2006.01.01) B62D 21/02 (2006.01.01)
CPC B62D 21/08(2013.01) B62D 21/08(2013.01) B62D 2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80771 (2015.12.17)
출원인 주식회사 포스코
등록번호/일자 10-1736622-0000 (2017.05.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5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17)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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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포스코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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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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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씨엔에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대림아크로텔 *층(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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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포스코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17 수리 (Accepted) 1-1-2015-1237900-1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0.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30201-40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08 수리 (Accepted) 1-1-2016-1205064-98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205065-3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3.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31976-1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30 수리 (Accepted) 4-1-2018-5077322-8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25 수리 (Accepted) 4-1-2019-5200802-8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30 수리 (Accepted) 4-1-2019-5204006-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길이방향으로 설치된 한 쌍의 사이드 멤버; 양단이 상기 사이드 멤버에 각각 고정되고, 굴곡진 제1멤버; 양단이 상기 사이드 멤버에 각각 고정되고, 굴곡진 제2멤버; 및 상기 제1멤버와 상기 제2멤버의 인접한 부분 또는 접촉한 부분을 연결하도록 절곡된 측벽을 가진 연결브라켓을 포함하며,상기 제1멤버와 상기 제2멤버의 상부 또는 하부에는 슬릿이 형성되어 있고,상기 연결브라켓의 측벽이 상기 슬릿 내에 삽입되는 차량용 프레임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멤버는 상기 차량의 폭방향으로 연장되고 양단이 양측 상기 사이드 멤버에 각각 고정되면서 길이방향의 중간부가 상기 차량의 후방을 향해 돌출하도록 굴곡지고, 상기 제2멤버는 상기 차량의 폭방향으로 연장되고 양단이 양측 상기 사이드 멤버에 각각 고정되면서 길이방향의 중간부가 상기 차량의 전방을 향해 돌출하도록 굴곡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멤버와 상기 제2멤버는 파이프 부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1멤버와 상기 제2멤버의 양단은 상기 사이드 멤버를 관통한 후 용접으로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브라켓의 측벽이 슬릿 내에 삽입된 후, 상기 연결브라켓은 상기 제1멤버와 상기 제2멤버에 용접으로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슬릿의 폭은 tb 003e# ts 003e# tb÷(1 + Th ×α)의 범위 내에 있고, 여기서, ts는 슬릿의 폭, tb는 연결브라켓의 두께, Th는 가열온도, α는 가열되는 제1멤버 또는 제2멤버의 열팽창계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멤버 또는 상기 제2멤버 중 적어도 하나는 지면에 대해 경사지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9 9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멤버 또는 상기 제2멤버는 적어도 일부가 평탄면을 갖도록 형성되고, 상기 연결브라켓의 측벽 외 나머지 부분에는 용접을 위한 관통홀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1멤버와 상기 제2멤버 사이에 경사를 부여하도록 상기 연결브라켓이 일정 각도로 절곡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11 11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멤버와 상기 제2멤버는 각각 서로 접촉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평탄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멤버와 상기 제2멤버는 서로 평탄부가 맞대어진 후 평탄부 주위를 용접함으로써 함께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13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멤버의 평탄부는 상기 제1멤버에 의해 이루어지는 평면에 대해 기울어져 있고, 상기 제2멤버의 평탄부는 상기 제2멤버에 의해 이루어지는 평면에 대해 기울어져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14 14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브라켓의 측벽 외 나머지 부분에는 용접을 위한 관통홀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15 15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멤버와 상기 제2멤버는 상기 평탄부에 체결구의 관통을 위한 체결공과, 상기 평탄부의 반대쪽 벽부에 체결구의 삽입을 위한 삽입공이 각각 형성되어 있어, 상기 체결구에 의해 함께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16 16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브라켓은 상기 측벽의 연장방향과 동일한 쪽으로 뻗도록 접철되어 겹쳐진 중앙벽을 구비하고,상기 중앙벽에는 관통공이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평탄부 사이에 상기 중앙벽이 개재되어 상기 체결구에 의해 함께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프레임
17 17
삭제
1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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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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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20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