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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290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방법은 광고 상품에 대한 복수의 제1 키워드를 포함하는 정보인 광고대상정보 및 사회 관계망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복수의 사용자에 대한 이웃 관계 데이터 및 게시물 데이터를 포함하는 정보인 사용자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정보에 포함된 게시물 데이터에 포함된 복수의 제2 키워드 및 상기 광고대상정보에 포함된 복수의 제1 키워드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사용자-상품 간의 적합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사용자정보에 포함된 이웃 관계 데이터,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적합도 및 미리 결정된 파급 모델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광고 효과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CPC G06Q 30/0242(2013.01) G06Q 30/02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95671 (2018.08.16)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20223 (2020.02.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8.16)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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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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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상욱 서울특별시 성동구
2 홍석진 서울특별시 성동구
3 고윤용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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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성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역삼동) 동아빌딩 *층(주식회사에스와이피)
2 심경식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동아빌딩 *층(에스와이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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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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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8.16 수리 (Accepted) 1-1-2018-0810851-8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07732-1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52116-7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20 수리 (Accepted) 1-1-2020-0295123-2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95204-2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6.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12503-8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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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방법에 있어서,광고 상품에 대한 복수의 제1 키워드를 포함하는 정보인 광고대상정보 및 사회 관계망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복수의 사용자에 대한 이웃 관계 데이터 및 게시물 데이터를 포함하는 정보인 사용자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게시물 데이터에서 사용된 단어의 빈도에 기초하여 복수의 제2 키워드를 선별하되, 상기 게시물 데이터에서 사용된 단어 중에서 조사, 부사, 감탄사에 대응되는 단어는 상기 복수의 제2 키워드에서 제외하는 단계;상기 사용자정보에 포함된 게시물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복수의 제2 키워드 및 상기 광고대상정보에 포함된 복수의 제1 키워드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사용자-상품 간의 적합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정보에 포함된 이웃 관계 데이터,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적합도 및 미리 결정된 파급 모델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광고 효과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그리디 알고리즘(greedy algorithm)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 중에서 상기 산출된 광고 효과가 가장 우수한 복수의 시드유저를 선별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사용자-상품 간의 적합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제1 키워드, 상기 복수의 제2 키워드 및 상기 복수의 제2 키워드 각각의 빈도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적합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적합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제1 키워드에 포함된 키워드와 상기 복수의 제2 키워드에 포함된 키워드 간의 유사도가 가장 높아지도록 하는 최대 매칭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유사도는Word2Vec모델을 이용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광고 효과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이웃 관계 데이터로부터,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이웃에 관한 정보인 이웃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파급 모델에 대응되도록,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하여 상기 이웃정보에 포함된 이웃의 수, 상기 이웃정보에 포함된 이웃 각각의 상기 적합도 및 상기 광고 효과를 이용하여 상기 광고 효과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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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상품에 대한 복수의 제1 키워드를 포함하는 정보인 광고대상정보 및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의 복수의 사용자에 대한 이웃 관계 데이터 및 게시물 데이터를 포함하는 정보인 사용자정보를 획득하는 획득부; 및상기 게시물 데이터에서 사용된 단어의 빈도에 기초하여 복수의 제2 키워드를 선별하되, 상기 게시물 데이터에서 사용된 단어 중에서 조사, 부사, 감탄사에 대응되는 단어는 상기 복수의 제2 키워드에서 제외하며, 상기 사용자정보에 포함된 게시물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복수의 제2 키워드 및 상기 광고대상정보에 포함된 복수의 제1 키워드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사용자-상품 간의 적합도를 산출하고, 상기 사용자정보에 포함된 이웃 관계 데이터,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적합도 및 미리 결정된 파급 모델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광고 효과를 산출하는 산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그리디 알고리즘(greedy algorithm)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 중에서 상기 산출된 광고 효과가 가장 우수한 복수의 시드유저를 선별하는 선별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부는상기 복수의 제1 키워드, 상기 복수의 제2 키워드 및 상기 복수의 제2 키워드 각각의 빈도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적합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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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부가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적합도를 산출할 때,상기 복수의 제1 키워드에 포함된 키워드와 상기 복수의 제2 키워드에 포함된 키워드 간의 유사도가 가장 높아지도록 하는 최대 매칭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유사도는Word2Vec모델을 이용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장치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부는상기 이웃 관계 데이터로부터,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이웃에 관한 정보인 이웃정보를 추출하고,상기 파급 모델에 대응되도록,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하여 상기 이웃정보에 포함된 이웃의 수, 상기 이웃정보에 포함된 이웃 각각의 상기 적합도 및 상기 광고 효과를 이용하여 상기 광고 효과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합도 기반의 온라인 광고 효과 계산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차세대정보컴퓨팅개발사업 자가구성 기반 자율 기계학습 프레임워크 기초 원천 기술 개발
2 중소기업청 사단법인 한국산학연협회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사업 /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 첫걸음기술개발사업 SNS광고 오픈마켓(최적 광고인원 추천기술R&D)
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 중견연구자지원사업 / 중견연구(총연구비5억 초과) 데이터/기술 융합을 통한 무관심 상품의 도출 및 이를 활용한 추천 시스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