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운송수단용 직접난방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0308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사람이 좌석에 앉았을 때만 직접난방을 원하는 좌석에 승객밀도 변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반영하여 다단계 난방을 수행할 수 있는 운송수단용 직접난방시스템이 개시된다. 운송수단용 직접난방시스템은, 전원공급부 탄소발열섬유와 압전필름이 적층된 구조를 갖고서, 의자의 착석 구역에 배치된 복합소재; 및 상기 압전필름에 가압이 이루어져 압전전기가 생성됨에 따라, 스위치 온되어 상기 전원공급부의 전원을 상기 탄소발열섬유에 공급되도록 스위칭 경로를 형성하는 메인 릴레이소자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탄소발열섬유와 압전필름이 적층된 구조인 복합소재를 활용하여 사람이 좌석에 앉았을 때만 탄소발열섬유가 전력을 인가받아 직접난방을 원하는 좌석에 수행하며승객밀도를 고려할 수 있는 응하중값과 온도값을 이용하여 산출한 보정온도를 기반으로 단계 난방을 수행할 수 있다.
Int. CL B61D 33/00 (2006.01.01) B61D 49/00 (2006.01.01) B60N 2/56 (2006.01.01) H05B 1/02 (2006.01.01) H05B 3/14 (2006.01.01)
CPC B61D 33/0007(2013.01) B61D 33/0007(2013.01) B61D 33/0007(2013.01) B61D 33/0007(2013.01) B61D 33/0007(2013.01) B61D 33/0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34334 (2018.11.0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76963-0000 (2020.02.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2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2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원 경기도 과천시 별양로 **,
2 김주락 서울특별시 강남구
3 이장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김길동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05 수리 (Accepted) 1-1-2018-1093504-16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1-1-2018-1308798-9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28736-2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70034-7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2.18 수리 (Accepted) 1-1-2019-1307807-8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2.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307806-3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76825-8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원공급부; 탄소발열섬유(Carbon Heating Fabric)와 압전필름(Piezo-electric Film)이 적층된 구조를 갖고서, 의자의 착석 구역에 배치된 복합소재; 및 상기 압전필름에 가압이 이루어져 압전전기가 생성됨에 따라, 스위치 온되어 상기 전원공급부의 전원을 상기 탄소발열섬유에 공급되도록 스위칭 경로를 형성하는 메인 릴레이소자를 포함하되, 상기 전원공급부는,전원부; 및승객밀도상태를 반영하는 응하중값과 온도값을 근거로 산출되는 최종 보정온도를 근거로 상기 전원부의 전원이 상기 탄소발열섬유에 차등적으로 공급되도록 스위칭하는 스위칭부를 포함하고, 상기 최종 보정온도는, 최종 보정온도 = 제1환산값(T1) + 제2환산값(T2) (여기서, 제1환산값(T1) = (W1*응하중 신호*응하중 신호 환산 보정값), W1=응하중 신호 가중치, 제2환산값(T2) = (W2*온도감지센서의 온도), W2=온도감지센서 가중치)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수단용 직접난방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소발열섬유를 봉지형태로 3면을 실링하고, 그 내부에 상기 압전필름이 삽입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수단용 직접난방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압전필름은 1장으로 구성되어 상기 탄소발열섬유의 일면을 커버하도록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수단용 직접난방시스템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압전필름은 복수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상기 탄소발열섬유의 일면을 커버하도록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수단용 직접난방시스템
5 5
삭제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부는, 직렬 연결되고, 일단이 상기 탄소발열섬유의 일단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탄소발열섬유의 타단에 연결된 제1, 제2 및 제3 배터리들을 포함하고, 상기 스위칭부는, 상기 제1 배터리와 상기 제2 배터리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최종 보정온도를 근거로 상기 제1 배터리와 상기 제2 배터리의 연결 상태를 스위칭 제어하는 제1 서브-릴레이소자; 상기 제2 배터리와 상기 제3 배터리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최종 보정온도를 근거로 상기 제2 배터리와 상기 제3 배터리의 연결 상태를 스위칭 제어하는 제2 서브-릴레이소자; 상기 제3 배터리와 상기 탄소발열섬유의 타단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최종 보정온도를 근거로 상기 제3 배터리와 상기 탄소발열섬유의 연결 상태를 스위칭 제어하는 제3 서브-릴레이소자; 상기 제2 배터리와 상기 탄소발열섬유의 타단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최종 보정온도를 근거로 상기 제2 배터리와 상기 탄소발열섬유의 연결 상태를 스위칭 제어하는 제4 서브-릴레이소자; 및 상기 제1 배터리와 상기 탄소발열섬유의 타단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최종 보정온도를 근거로 상기 제1 배터리와 상기 탄소발열섬유의 연결 상태를 스위칭 제어하는 제5 서브-릴레이소자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수단용 직접난방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 운송수단의 전위 및 후위 각각의 공기스프링에서 압력신호 검출하고, 검출된 압력신호를 평균화하여 응하중 신호를 출력하는 응하중 신호 처리부; 운송수단 내부의 실내 온도를 검출하여 실내 온도 신호를 출력하는 온도감지센서; 및 상기 응하중 신호를 환산한 제1 환산값과 상기 실내 온도 신호를 환산한 제2 환산값을 합산하여 상기 최종 보정온도를 산출하고, 상기 최종 보정온도와 기준값을 비교하여 상기 제1 내지 제5 서브-릴레이소자의 동작을 제어하는 연산-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송수단용 직접난방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