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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 모델 기반 두뇌 트레이닝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761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4D 모델 기반 두뇌 트레이닝 시스템 및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게임 제공 방법은, 사용자의 모습을 촬영하여 3D 영상을 생성하고, 생성된 사용자의 3D 영상을 구성하는 3D 영상 프레임들 간의 움직임 연결정보를 생성하며, 생성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3D 모델을을 보완하고, 보완된 사용자의 3D 모델을 사용자의 움직임에 연동하도록 변형시키면서 게임 수행을 위한 가상 공간에 표시한다. 이에 의해, 두뇌운동에 도움이 되는 게임에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이를 다른 사용자와 함께 같이 수행함으로써 두뇌운동 뿐 아니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Int. CL A63F 13/65 (2014.01.01) G06T 17/20 (2006.01.01) A63F 13/21 (2014.01.01) A63F 13/35 (2014.01.01) A63F 13/69 (2014.01.01)
CPC A63F 13/65(2013.01) A63F 13/65(2013.01) A63F 13/65(2013.01) A63F 13/65(2013.01) A63F 13/65(2013.01) A63F 13/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65403 (2018.12.19)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76371 (2020.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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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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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주리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2 황영배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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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충우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 광진빌딩)(알렉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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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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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19 수리 (Accepted) 1-1-2018-1280040-6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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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의 모습을 촬영하여 3D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생성된 사용자의 3D 영상을 구성하는 3D 영상 프레임들 간의 움직임 연결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생성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3D 모델을을 보완하는 단계; 및보완된 사용자의 3D 모델을, 사용자의 움직임에 연동하도록 변형시키면서 게임 수행을 위한 가상 공간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움직임 연결정보는,인접한 3D 영상 프레임들에서 객체의 움직임 정보를 나타내는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3D 영상 보완 단계는,움직임 연결정보를 기초로, 키 3D 영상 프레임의 가려진 부분을 이후 3D 영상 프레임을 이용하여 업데이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표시 단계는,게임을 함께 수행하는 다른 사용자의 보완된 3D 모델을 다른 사용자의 움직임에 연동시켜 가상 공간에 함께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5 5
청구항 4에 있어서다른 사용자의 움직임에 의해 연동되는 다른 사용자의 보완된 3D 모델의 움직임은,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함에 있어 참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6 6
청구항 4에 있어서,사용자의 움직임으로부터 사용자의 게임 패턴 또는 문제점을 파악하는 단계;파악된 게임 패턴 또는 문제점을 피드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파악된 사용자의 게임 패턴 또는 문제점을 기초로, 사용자와 함께 게임할 다른 사용자를 매칭하여 주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8 8
청구항 1에 있어서,게임 수행 결과에 따라, 가상 코인을 지급하는 단계; 및지급된 가상 코인으로 아이템을 구매 처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9 9
청구항 1에 있어서,게임이 종료되면, 두뇌 능력 변화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10 10
사용자의 모습을 촬영한 영상을 수신하는 통신부; 및통신부를 통해 수신한 영상을 사용자의 3D 영상을 구성하는 3D 영상 프레임들 간의 움직임 연결정보를 생성하고, 생성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3D 모델을을 보완하며, 보완된 사용자의 3D 모델을 사용자의 움직임에 연동하도록 변형시키면서 게임 수행을 위한 가상 공간에 표시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서버
11 11
사용자의 3D 영상을 구성하는 3D 영상 프레임들 간의 움직임 연결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생성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3D 모델을을 보완하는 단계; 및보완된 사용자의 3D 모델을, 사용자의 움직임에 연동하도록 변형시키면서 게임 수행을 위한 가상 공간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제공 방법
12 12
사용자의 3D 영상을 구성하는 3D 영상 프레임들 간의 움직임 연결정보를 생성하고, 생성된 연결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3D 모델을을 보완하며, 보완된 사용자의 3D 모델을 사용자의 움직임에 연동하도록 변형시키면서 게임 수행을 위한 가상 공간에 표시하는 프로세서; 및사용자의 3D 모델이 표시된 가상 공간 화면을 사용자 단말로 전달하는 통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자부품연구원 범부처GigaKOREA사업(R&D) (4D실감-총괄/1세부)4D 복원 및 동적 변형 거동 모델 기반의 초실감 서비스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