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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네트워크에서 우선 전송 기회를 할당하는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8671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PLCA(physical layer collision avoidance) 기능을 지원하는 차량 네트워크에서 엔드 노드(end node)의 동작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은, 제1 엔드 노드의 통신을 위해 설정된 제1 시간 구간에서 모니터링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모니터링 동작에 의해 제2 엔드 노드로부터 전송된 전송 요청 신호를 검출하는 단계 및 상기 전송 요청 신호가 검출된 경우, 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을 중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1 시간 구간은 상기 제1 엔드 노드 대신에 상기 제2 엔드 노드의 통신을 위해 사용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차량 네트워크의 성능이 향상될 수 있다.
Int. CL H04L 12/413 (2006.01.01) H04L 12/40 (2006.01.01)
CPC H04L 12/413(2013.01) H04L 12/413(2013.01) H04L 12/413(2013.01) H04L 12/4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32549 (2019.10.23)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49577 (2020.05.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미국  |   62/752,748   |   2018.10.30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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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승권 서울특별시 용산구
2 김병주 서울특별시 강남구
3 김동옥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4 윤진화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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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양재동, 우도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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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23 수리 (Accepted) 1-1-2019-1085627-14
2 우선권주장증명서류제출서(USPTO)
Submission of Priority Certificate(USPTO)
2019.10.24 수리 (Accepted) 9-1-2019-9008844-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PLCA(physical layer collision avoidance) 기능을 지원하는 차량 네트워크에서 제1 엔드 노드(end node)의 동작 방법으로서,상기 제1 엔드 노드의 통신을 위해 설정된 제1 시간 구간에서 모니터링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모니터링 동작에 의해 제2 엔드 노드로부터 전송된 전송 요청 신호를 검출하는 단계; 및상기 전송 요청 신호가 검출된 경우, 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을 중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시간 구간은 상기 제1 엔드 노드 대신에 상기 제2 엔드 노드의 통신을 위해 사용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 엔드 노드는 PHY(physical) 계층의 기능을 수행하는 제1 엔터티(entity)와 MAC(medium access control) 계층의 기능을 수행하는 제2 엔터티를 포함하며,상기 전송 요청 신호가 검출된 경우, 상기 전송 요청 신호가 검출된 것을 지시하는 제1 지시자 및 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충돌이 발생한 것을 지시하는 제2 지시자는 상기 제1 엔터티에서 상기 제2 엔터티로 전송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제1 지시자 및 상기 제2 지시자가 상기 제2 엔터티에서 수신된 경우, 데이터는 상기 제2 엔터티에서 상기 제1 엔터티로 전달되지 않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EEE(energy efficient Ethernet) 기능을 지원하는 상기 제2 엔드 노드에 의해 생성된 LPI(low power idle) 신호인,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상기 제2 엔드 노드의 식별자를 포함하고, 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상기 식별자에 의해 지시되는 상기 제2 엔드 노드에서 전송될 긴급 데이터가 존재하는 것을 지시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6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상기 제2 엔드 노드의 전송 우선순위를 지시하는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제2 엔드 노드의 전송 우선순위가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우선순위보다 높은 경우에 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은 중지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상기 제2 엔드 노드의 전송 시간을 지시하는 타이머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은 상기 타이머가 만료된 후에 재개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제1 엔드 노드는 PHY 계층의 기능을 수행하는 제1 엔터티와 MAC 계층의 기능을 수행하는 제2 엔터티를 포함하며,상기 전송 요청 신호에 포함된 타이머는 상기 제1 엔터티에서 상기 제2 엔터티로 전달되며, 상기 타이머가 만료된 경우에 상기 제2 엔터티에서 상기 제1 엔터티로 데이터가 전달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9 9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은,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2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이 완료된 경우, 상기 제1 시간 구간 이후의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10 10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은,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2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이 완료된 경우, 제3 엔드 노드로부터 비콘(beacon)을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비콘에 의해 지시되는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11 11
PLCA(physical layer collision avoidance) 기능을 지원하는 차량 네트워크에서 제1 엔드 노드(end node)의 동작 방법으로서,전송될 데이터가 존재하는 것을 지시하는 전송 요청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제2 엔드 노드의 통신을 위해 설정된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전송 요청 신호를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시간 구간은 상기 제2 엔드 노드 대신에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통신을 위해 사용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EEE(energy efficient Ethernet) 기능을 지원하는 상기 제1 엔드 노드에 의해 생성된 LPI(low power idle) 신호인,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13 13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식별자를 포함하고, 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상기 식별자에 의해 지시되는 상기 제1 엔드 노드에서 전송될 긴급 데이터가 존재하는 것을 지시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14 14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시간을 지시하는 타이머를 포함하고, 상기 제2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은 상기 타이머가 만료된 후에 재개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15 15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우선순위를 지시하는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우선순위가 상기 제2 엔드 노드의 전송 우선순위보다 높은 경우에 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이 수행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16 16
PLCA(physical layer collision avoidance) 기능을 지원하는 차량 네트워크에서 제1 엔드 노드(end node)의 동작 방법으로서,제2 엔드 노드의 통신을 위해 설정된 제1 시간 구간에서 제3 엔드 노드로부터 전송된 전송 요청 신호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전송 요청 신호가 검출된 경우,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통신을 위해 설정된 시간 구간을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2 시간 구간 이후의 제3 시간 구간으로 변경하는 단계; 및상기 제3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3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이 수행되고, 상기 제1 시간 구간 이후의 상기 제2 시간 구간에서 상기 제2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이 수행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17 17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제1 엔드 노드는 PHY(physical) 계층의 기능을 수행하는 제1 엔터티(entity)와 MAC(medium access control) 계층의 기능을 수행하는 제2 엔터티를 포함하며,상기 전송 요청 신호가 검출된 경우, 상기 전송 요청 신호가 검출된 것을 지시하는 제1 지시자 및 상기 제1 시간 구간에서 충돌이 발생한 것을 지시하는 제2 지시자는 상기 제1 엔터티에서 상기 제2 엔터티로 전송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18 18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EEE(energy efficient Ethernet) 기능을 지원하는 상기 제3 엔드 노드에 의해 생성된 LPI(low power idle) 신호인,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19 19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상기 제3 엔드 노드의 식별자를 포함하고, 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상기 식별자에 의해 지시되는 상기 제3 엔드 노드에서 전송될 긴급 데이터가 존재하는 것을 지시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20 20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전송 요청 신호는 상기 제3 엔드 노드의 전송 시간을 지시하는 타이머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은 상기 타이머가 만료되고, 상기 제2 엔드 노드의 전송 동작이 완료된 후에 재개되는, 제1 엔드 노드의 동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