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복수의 네트워크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상기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은 복수의 네트워크들 및 상기 네트워크들 중 제 1 네트워크를 통하여 수집된 차량 정보를 매핑하여 제 2 네트워크에 제공하는 게이트웨이를 포함한다. 여기서, 상기 게이트웨이 동작 제어부는 상기 게이트웨이가 제 1 이동체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상기 차량 정보를 제 1 포맷으로 매핑시키고, 상기 게이트웨이가 제 2 이동체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상기 차량 정보를 제 2 포맷으로 매핑시킨다. 이동체, 차량, 네트워크, CAN, LIN, 게이트웨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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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H04L 12/66 (2006.01.01) H04L 12/40 (2006.01.01) H04W 88/16 (2009.01.01) |
CPC | H04L 12/66(2013.01) H04L 12/66(2013.01) H04L 12/66(2013.01) H04L 12/66(2013.01) H04L 12/66(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80011072 (2008.02.04) |
출원인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0919397-0000 (2009.09.22) |
공개번호/일자 | 10-2009-0085269 (2009.08.07)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90929)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8.02.04) |
심사청구항수 | 17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성동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정재일 | 대한민국 | 서울 서초구 |
2 | 원유승 | 대한민국 | 서울 강동구 |
3 | 임홍빈 | 대한민국 | 서울 중랑구 |
4 | 박평선 | 대한민국 | 서울 관악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최관락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
2 | 송인호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
3 | 민영준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성동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8.02.04 | 수리 (Accepted) | 1-1-2008-0089587-65 |
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08.03.11 | 수리 (Accepted) | 4-1-2008-5037763-28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09.01.12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09.02.19 | 수리 (Accepted) | 9-1-2009-0011969-30 |
5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09.05.25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9-0218499-19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09.07.20 | 수리 (Accepted) | 1-1-2009-0439724-24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09.07.20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09-0439749-65 |
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09.09.1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9-0388080-91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6.05 | 수리 (Accepted) | 4-1-2014-5068294-39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5.02.16 | 수리 (Accepted) | 4-1-2015-5022074-70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8.05 | 수리 (Accepted) | 4-1-2019-5155816-75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8.06 | 수리 (Accepted) | 4-1-2019-5156285-09 |
번호 | 청구항 |
---|---|
1 |
1 이동체에서 복수의 네트워크들을 관리하는 게이트웨이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들과 교신하는 통합 인터페이스 모듈; 및 상기 통합 인터페이스 모듈과 연결되고, 상기 네트워크들에 의해 수집된 차량 정보를 상기 통합 인터페이스 모듈을 통하여 전달받으며, 상기 전달된 차량 정보를 원하는 포맷으로 매핑하는 게이트웨이 동작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게이트웨이 동작 제어부는 상기 게이트웨이가 제 1 이동체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상기 차량 정보를 제 1 포맷으로 매핑시키고, 상기 게이트웨이가 제 2 이동체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상기 차량 정보를 제 2 포맷으로 매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 있어서 게이트웨이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웨이 동작 제어부는, 상기 게이트웨이를 운영하며, 상기 통합 인터페이스 모듈을 통하여 해당 네트워크로부터 상기 차량 정보를 수신하는 운영 체제부; 및 상기 운영 체제부로부터 상기 차량 정보를 제공받으며, 상기 제공된 차량 정보를 파싱하여 원하는 포맷으로 매핑하는 미들웨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 있어서 게이트웨이 |
3 |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웨이 동작 제어부는, 상기 미들웨어에 의해 매핑된 차량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 상기 미들웨어와 연결되며, 상기 미들웨어로부터 상기 차량 정보를 제공받는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 있어서 게이트웨이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통합 인터페이스 모듈은, 상기 네트워크들에 각기 연결되며, 상기 네트워크들에 의해 수집된 차량 정보를 상기 네트워크들로부터 제공받는 복수의 인터페이스들; 및 상기 인터페이스들과 각기 연결되고, 상기 인터페이스들로부터 상기 차량 정보를 수신하며, 상기 수신된 차량 정보를 상기 게이트웨이 동작 제어부로 전송하는 복수의 드라이버들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 있어서 게이트웨이 |
5 |
5 복수의 네트워크들; 및 상기 네트워크들 중 제 1 네트워크를 통하여 수집된 차량 정보를 매핑하여 제 2 네트워크로 제공하는 게이트웨이를 포함하되, 상기 게이트웨이가 제 1 이동체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상기 차량 정보는 제 1 포맷으로 매핑되고, 상기 게이트웨이가 제 2 이동체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상기 차량 정보가 제 2 포맷으로 매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 있어서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
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은, 상기 게이트웨이와 연결되며, 상기 게이트웨이로부터 상기 매핑된 차량 정보를 제공받는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 있어서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
7 |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는 CAN, LIN, MOST 또는 FlexRay 방식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 있어서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
8 |
8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웨이는, 상기 네트워크들과의 교신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통합 인터페이스 모듈; 및 상기 통합 인터페이스 모듈과 연결되고, 상기 네트워크들에 의해 수집된 차량 정보를 상기 통합 인터페이스 모듈을 통하여 수신하며, 상기 수신된 차량 정보를 원하는 포맷으로 매핑하는 게이트웨이 동작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 있어서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
9 |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웨이 동작 제어부는, 상기 게이트웨이를 운영하며, 상기 통합 인터페이스 모듈을 통하여 해당 네트워크로부터 상기 차량 정보를 제공받는 운영 체제부; 및 상기 운영 체제부로부터 상기 차량 정보를 수신하며, 상기 수신된 차량 정보를 원하는 포맷으로 매핑하는 미들웨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 있어서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웨이 동작 제어부는, 상기 미들웨어에 의해 매핑된 차량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 상기 미들웨어와 연결되며, 상기 미들웨어로부터 상기 매핑된 차량 정보를 제공받는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 있어서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
11 |
11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은, 상기 게이트웨이와 외부 장치를 연결시키는 외부 통신 모듈을 더 포함하되, 상기 게이트웨이는 상기 외부 장치로부터 전송된 외부 정보를 특정 포맷으로 매핑하고 상기 매핑된 외부 정보를 해당 네트워크로 전송하며, 상기 매핑된 차량 정보를 상기 외부 통신 모듈을 통하여 상기 외부 장치로 전송하는 이동체에 있어서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
12 |
12 복수의 네트워크들 및 적어도 하나의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가지는 이동체에서 상기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들 중 제 1 네트워크를 통하여 차량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차량 정보를 원하는 포맷으로 매핑하는 단계; 및 상기 매핑된 차량 정보를 제 2 네트워크 및 상기 서비스 프로바이더 중 적어도 하나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이동체가 제 1 이동체일 경우에는 상기 차량 정보가 제 1 포맷으로 매핑되고, 상기 이동체가 제 2 이동체일 경우에는 상기 차량 정보가 제 2 포맷으로 매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서 네트워크 관리 방법 |
13 |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관리 방법은, 상기 매핑된 차량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서비스 프로바이더 요청시 상기 저장된 차량 정보를 상기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서 네트워크 관리 방법 |
14 |
14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들은 차량 정보들을 수집하며, 상기 수집된 차량 정보들이 매핑되되, 상기 네트워크 관리 방법은 상기 수집된 차량 정보들을 기설정된 우선 순위에 따라 해당 네트워크 또는 상기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서 네트워크 관리 방법 |
15 |
15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관리 방법은, 상기 이동체에 새로운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설치하는 단계; 상기 새로운 서비스 프로바이더에 상응하는 프로그램을 인스톨하는 단계; 및 상기 새로운 서비스 프로바이더로부터 전송된 차량 정보를 기설정된 포맷으로 매핑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서 네트워크 관리 방법 |
16 |
16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관리 방법은, 상기 매핑된 차량 정보를 통하여 상기 이동체의 이상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이동체에 이상이 발생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태를 변화시키는 차량 정보를 해당 네트워크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네트워크는 상기 전송된 차량 정보에 응답하여 상기 이동체의 상태를 변화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서 네트워크 관리 방법 |
17 |
17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 관리 방법은, 상기 매핑된 차량 정보를 상기 이동체와 연결된 외부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전송된 차량 정보에 따라 상기 이동체의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판단 결과에 따른 응답 정보를 상기 이동체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전송된 응답 정보를 원하는 포맷으로 매핑하는 단계; 및 상기 매핑된 응답 정보를 특정 네트워크 또는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에서 네트워크 관리 방법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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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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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산업자원부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핵심기반기술개발사업 | 차량용 스마크 센서 네트워크(SCSN, Smart Car SensorNetwork) 플랫폼 개발 |
특허 등록번호 | 10-0919397-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80204 출원 번호 : 1020080011072 공고 연월일 : 20090929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090918 청구범위의 항수 : 17 유별 : H04L 12/66 발명의 명칭 : 이동체에서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및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170923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354,000 원 | 2009년 09월 23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414,000 원 | 2012년 07월 10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414,000 원 | 2013년 06월 28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289,800 원 | 2014년 07월 03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746,000 원 | 2015년 06월 30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746,000 원 | 2016년 07월 05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8.02.04 | 수리 (Accepted) | 1-1-2008-0089587-65 |
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08.03.11 | 수리 (Accepted) | 4-1-2008-5037763-28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09.01.12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09.02.19 | 수리 (Accepted) | 9-1-2009-0011969-30 |
5 | 의견제출통지서 | 2009.05.25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9-0218499-19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09.07.20 | 수리 (Accepted) | 1-1-2009-0439724-24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09.07.20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09-0439749-65 |
8 | 등록결정서 | 2009.09.1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9-0388080-91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6.05 | 수리 (Accepted) | 4-1-2014-5068294-39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5.02.16 | 수리 (Accepted) | 4-1-2015-5022074-70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8.05 | 수리 (Accepted) | 4-1-2019-5155816-75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8.06 | 수리 (Accepted) | 4-1-2019-5156285-09 |
기술번호 | KST2014043930 |
---|---|
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한양대학교 |
기술명 | 이동체에서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및 방법 |
기술개요 |
본 발명은 복수의 네트워크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상기 통합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은 복수의 네트워크들 및 상기 네트워크들 중 제 1 네트워크를 통하여 수집된 차량 정보를 매핑하여 제 2 네트워크에 제공하는 게이트웨이를 포함한다. 여기서, 상기 게이트웨이 동작 제어부는 상기 게이트웨이가 제 1 이동체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상기 차량 정보를 제 1 포맷으로 매핑시키고, 상기 게이트웨이가 제 2 이동체에 사용되는 경우에는 상기 차량 정보를 제 2 포맷으로 매핑시킨다. 이동체, 차량, 네트워크, CAN, LIN, 게이트웨이 |
개발상태 | 기술개발진행중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차량 네트워크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기술매매,라이센스,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345071018 |
---|---|
세부과제번호 | 과C6A1612 |
연구과제명 | 수요지향적정보기술전문인력양성사업단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학술진흥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한양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08 |
연구기간 | 200603~2013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096913 |
---|---|
세부과제번호 | 과C6A1612 |
연구과제명 | 수요지향적정보기술전문인력양성사업단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한양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09 |
연구기간 | 200603~2013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기타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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