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1144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방법은, 선체와 와이어 로프의 접촉에 따른 선체와 와이어 로프의 교차점을 검출하는 단계, 검출된 교차점을 이용하여 접촉 노드를 찾아 추가하는 단계, 접촉 노드에서 와이어 로프가 선체에 가하는 노멀(normal) 방향의 힘을 계산하는 단계, 노멀 방향의 힘이 음의 값을 가지는 접촉 노드를 제거하고, 와이어 로프를 직선으로 연결하는 단계 및 접촉에 따른 상대적인 움직임에 따라 접촉 노드의 위치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F 30/20 (2020.01.01) B63C 7/02 (2006.01.01) G06F 119/14 (2020.01.01)
CPC G06F 30/20(2013.01) G06F 30/20(2013.01) G06F 3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36738 (2020.03.26)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45953-0000 (2020.08.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8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3.2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명일 서울특별시 관악구
2 이혜원 서울특별시 관악구
3 함승호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4 이주필 서울특별시 중랑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관악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3.26 수리 (Accepted) 1-1-2020-0316695-51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20.03.27 수리 (Accepted) 1-1-2020-0323440-9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4.2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52328-1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6.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83402-0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6.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646175-2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23 수리 (Accepted) 1-1-2020-0646176-7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45241-0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와이어 로프(wire rope)를 선체에 감아 인양하는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장치가 수행하는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방법에 있어서,상기 선체와 상기 와이어 로프의 접촉에 따른 상기 선체와 상기 와이어 로프의 교차점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검출된 교차점을 이용하여 접촉 노드를 찾아 추가하는 단계;상기 접촉 노드에서 상기 와이어 로프가 상기 선체에 가하는 노멀(normal) 방향의 힘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노멀 방향의 힘이 음의 값을 가지는 접촉 노드를 제거하고, 상기 와이어 로프를 직선으로 연결하는 단계; 및상기 접촉에 따른 상대적인 움직임에 따라 상기 접촉 노드의 위치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교차점을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와이어 로프를 나타내는 직선과, 상기 선체의 바운딩 박스(bounding box)가 만나는 제1 교차점을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제1 교차점이 검출되면, 상기 선체를 나타내는 삼각 메쉬(triangle mesh)와 상기 직선이 만나는 제2 교차점을 확인하여, 상기 교차점을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방법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접촉 노드를 찾아 추가하는 단계는,상기 검출된 교차점과 가장 가까운 상기 선체의 에지(edge) 위의 점을 찾아 상기 접촉 노드로 추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노멀 방향의 힘이 양의 값을 가지는 경우, 상기 선체와 상기 와이어 로프가 부착되어 상기 와이어 로프가 상기 선체에 힘을 가하고 있는 상태이고,상기 노멀 방향의 힘이 음의 값을 가지는 경우, 상기 선체와 상기 와이어 로프가 분리되어 상기 와이어 로프가 상기 선체에 힘을 가하고 있지 않는 상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접촉 노드의 위치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는,상기 상대적인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상기 접촉 노드의 위치를 업데이트하는 단계; 및상기 접촉 노드에서의 정지 마찰력(static frictional force) 및 운동 마찰력(kinematic frictional force)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상대적인 움직임은,상기 선체가 상기 와이어 로프를 따라 슬라이딩(Sliding)하는 제1 움직임; 및상기 와이어 로프가 상기 선체의 에지를 따라 슬라이딩하는 제2 움직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상대적인 움직임이 상기 제2 움직임인 경우,상기 상대적인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상기 접촉 노드의 위치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는,접촉 노드의 최종 위치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최종 위치가 제1 에지에 존재하지 않고, 제1 에지의 확장영역에 위치하는 경우, 상기 접촉 노드를 상기 제1 에지의 끝으로 이동시키는 단계;상기 제1 에지와 동일한 꼭지점을 공유하는 제2 에지에서, 상기 접촉 노드를 복수의 노드로 분리시키는 단계; 및상기 분리된 복수의 노드에 대하여 마찰력을 계산하고, 상기 분리된 복수의 노드 중에서 노멀 방향의 힘이 음의 값을 가지는 노드를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방법
8 8
와이어 로프(wire rope)를 선체에 감아 인양하는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장치에 있어서,명령어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명령어를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명령어는,상기 선체와 상기 와이어 로프의 접촉에 따른 상기 선체와 상기 와이어 로프의 교차점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검출된 교차점을 이용하여 접촉 노드를 찾아 추가하는 단계;상기 접촉 노드에서 상기 와이어 로프가 상기 선체에 가하는 노멀(normal) 방향의 힘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노멀 방향의 힘이 음의 값을 가지는 접촉 노드를 제거하고, 상기 와이어 로프를 직선으로 연결하는 단계; 및상기 접촉에 따른 상대적인 움직임에 따라 상기 접촉 노드의 위치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방법을 수행하되,상기 교차점을 검출하는 단계는,상기 와이어 로프를 나타내는 직선과, 상기 선체의 바운딩 박스(bounding box)가 만나는 제1 교차점을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제1 교차점이 검출되면, 상기 선체를 나타내는 삼각 메쉬(triangle mesh)와 상기 직선이 만나는 제2 교차점을 확인하여, 상기 교차점을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인양 시뮬레이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