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필름 준비 단계;준비된 필름과 동일한 소재를 적용한 형상을 모델링하고, 모델링된 형상의 표면을 깊이, 간격 또는 개수가 제어된 조건의 홈에 의해 패터닝하여 상기 형상의 굽힘 테스트를 수행한 결과에 따라 상기 홈의 깊이, 간격 또는 개수에 기초하여 변경되는 곡률을 산출하고, 소재 또는 조건 별 굽힘 테스트 결과를 저장하는 시뮬레이션 단계; 및레이저로 상기 시뮬레이션 단계에서 패터닝된 홈과 동일한 조건으로 상기 필름의 노출면에 홈을 형성시키는 레이저 스크라이빙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시뮬레이션 단계는,상기 형상을 유한 요소 모델로 2차원 모델링하고, 평면 변형 조건에서 굽힘 테스트를 수행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필름 표면 패터닝 방법
|
2 |
2
삭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단계는,상기 패터닝된 홈의 개수를 변경하여 상기 모델링된 형상의 굽힘 테스트를 수행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필름 표면 패터닝 방법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단계는,상기 패터닝된 홈의 깊이를 변경하여 상기 모델링된 형상의 굽힘 테스트를 수행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필름 표면 패터닝 방법
|
5 |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단계는,복수의 홈이 패터닝되는 경우, 상기 복수의 홈 사이의 이격된 간격을 변경하여 상기 모델링된 형상의 굽힘 테스트를 수행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필름 표면 패터닝 방법
|
6 |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단계는,상기 모델링된 형상의 표면에 패터닝된 홈의 조건과 굽힘 테스트를 통해 상기 모델링된 형상이 변형된 결과 간 관계식을 설정하여 상기 필름에 따라 패터닝 조건을 산출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필름 표면 패터닝 방법
|
7 |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레이저 스크라이빙 단계는,상기 패터닝 조건에 따라 상기 필름의 노출면에 홈을 형성시키는, 레이저를 이용한 필름 표면 패터닝 방법
|
8 |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레이저 스크라이빙 단계는,상기 필름의 노출면에 단일 주파수, 단일 선폭을 갖는 레이저를 일정속도로 스캐닝시켜 상기 필름의 노출면을 패터닝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필름 표면 패터닝 방법
|
9 |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레이저 스크라이빙 단계는,상기 레이저 스크라이빙을 통해 노출면이 패터닝된 필름의 역학 테스트를 수행하여 상기 시뮬레이션 단계에서 수행된 굽힘 테스트 결과와 비교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필름 표면 패터닝 방법
|
10 |
10
금속, 폴리머, 세라믹, 복합재 중 적어도 하나의 재료로 구성되어 전자기기에 부착되는 필름의 표면을 패터닝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필름 표면 패터닝 장치에 있어서,상기 전자기기의 기판에 직접 접촉되는 필름의 접착면이 부착되는 베이스;상기 베이스에 부착된 필름의 노출면으로 단일 주파수, 단일 선폭을 갖는 레이저를 조사하는 레이저 광원; 및상기 필름과 동일한 소재를 적용한 형상을 유한 요소 모델로 모델링하고 상기 모델링된 유한 요소 모델의 표면에 기설정된 조건의 홈을 패터닝하여 평면 변형 조건에서 굽힘 테스트를 수행하며 상기 굽힘 테스트를 통해 패터닝 조건을 산출하고, 상기 레이저 광원이 상기 필름의 노출면에 상기 패터닝 조건으로 V자 형상의 복수의 홈을 형성하도록 스캐닝 패턴을 조절하는 명령을 생성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필름 표면 패터닝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