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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3D 객체를 포함하는 3D 캐드 모델을 VR 모델로 변환하는 VR 모델 변환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3D 캐드 모델에서 3D 객체의 형상 데이터를 추출하는 3D 모델 형상 데이터 추출부;상기 3D 캐드 모델에서 3D 객체의 조립구조 데이터를 추출하는 3D 모델 조립구조 데이터 추출부;상기 3D 캐드 모델에서 3D 객체의 스펙 카탈로그 데이터를 추출하는 3D 모델 스펙 카탈로그 데이터 추출부;상기 형상 데이터, 조립구조 데이터 및 스펙 카탈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3D 캐드 모델을 VR 모델로 변환하는 처리부; 및상기 형상 데이터, 조립구조 데이터, 스펙 카탈로그 데이터 및 상기 VR 모델을 저장하는 저장부; 를 포함하고,상기 처리부는상기 형상 데이터 및 스펙 카탈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형상 처리 방법을 선택하는 처리 방법 선택부; 및상기 처리 방법 선택부에서 선택된 형상 처리 방법을 통해 상기 형상 데이터가 단순화된 메쉬 데이터를 상기 조립구조 데이터와 정합하는 정합부; 를 포함하고,상기 형상 처리 방법은 단순 형상 대체 방법 및 형상 단순화 처리 방법을 포함하고,상기 처리부는상기 처리 방법 선택부에서 상기 단순 형상 대체 방법을 선택한 경우, 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복수의 단순화 객체 중 상기 3D 객체에 대응되는 단순화 객체를 매칭하고, 상기 단순화 객체의 메쉬 데이터를 출력하는 매칭부; 및상기 처리 방법 선택부에서 상기 형상 단순화 처리 방법을 선택한 경우, 상기 3D 객체를 단순화하여 단순화 객체를 출력하고, 상기 단순화 객체의 메쉬 데이터를 출력하는 단순화부; 를 더 포함하는 VR 모델 변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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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순화부는상기 3D 객체에 포함된 각 요소에 대하여 형상의 복잡도를 나타내는 형상 복잡도를 산출하는 형상 복잡도 산출부;상기 형상 복잡도를 기반으로 각 요소에 스코어를 매기는 스코어링부; 및상기 3D 객체의 목표 정밀도에 따라 스코어를 기반으로 상기 3D 객체로부터 요소를 제거하는 요소 제거부; 를 포함하는 VR 모델 변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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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펙 카탈로그 데이터는 상기 3D 객체의 구동 데이터를 포함하고,상기 처리부는상기 스펙 카탈로그 데이터의 구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동 가능한 3D 객체를 식별하고, 구동 가능한 3D 객체를 그룹핑하는 동적 객체 처리부; 를 더 포함하는 VR 모델 변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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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조립구조 데이터와 정합된 메쉬 데이터 및 구동 가능한 3D 객체에 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3차원 객체 데이터 계층 관계 정보를 생성하고, 3차원의 가상공간상에 상기 조립구조 데이터와 정합된 메쉬 데이터 및 구동 가능한 3D 객체에 관한 데이터가 배치된 VR 모델을 생성하는 VR 모델 생성부; 를 더 포함하는 VR 모델 변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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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3D 객체를 포함하는 3D 캐드 모델에서 3D 객체의 형상 데이터, 3D 객체의 조립구조 데이터 및 3D 객체의 스펙 카탈로그 데이터를 포함하는 3D 모델 데이터를 추출하는 3D 모델 데이터 추출 단계; 상기 형상 데이터, 조립구조 데이터 및 스펙 카탈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3D 객체에 대응되는 단순화 객체를 출력하는 형상 처리 단계; 및형상 데이터, 조립구조 데이터 및 스펙 카탈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3D 캐드 모델을 VR 모델로 변환하는 VR 모델 변환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형상 처리 단계는상기 3D 모델 데이터를 기반으로 형상 처리 방법을 선택하는 형상 처리 방법 선택 단계;상기 형상 처리 방법 선택 단계에서 상기 형상 처리 방법이 단순 형상 대체 방법인지 판단하는 판단 단계;상기 판단 단계에서 상기 형상 처리 방법이 단순 형상 대체 방법인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 저장부에 저장된 복수의 단순화 객체 중 상기 3D 객체에 대응되는 단순화 객체를 매칭하고, 상기 단순화 객체의 메쉬 데이터를 출력하는 단순 형상 대체 단계;상기 판단 단계에서 상기 형상 처리 방법이 단순 형상 대체 방법이 아닌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 상기 3D 객체를 단순화하여 단순화 객체를 출력하고, 상기 단순화 객체의 메쉬 데이터를 출력하는 단순화 단계; 및저장부에 상기 메쉬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쉬 데이터 저장 단계; 를 포함하는 VR 모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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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형상 처리 방법 선택 단계에서상기 형상 처리 방법은 단순 형상 대체 방법 및 형상 단순화 처리 방법을 포함하는 VR 모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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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단순화 단계는상기 3D 객체의 형상 오류를 보정하는 형상 오류 전처리 단계;형상 오류가 보정된 상기 3D 객체를 단순화하여 단순화 객체를 출력하는 3D 형상 단순화 단계; 및상기 단순화 객체에 대하여, 최적화된 메쉬 데이터를 출력하는 메쉬 최적화 단계; 를 포함하는 VR 모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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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3D 형상 단순화 단계는상기 3D 객체에 포함된 각 요소에 대하여 형상의 복잡도를 나타내는 형상 복잡도를 산출하고, 상기 형상 복잡도를 기반으로 각 요소에 스코어를 매기고, 상기 3D 객체의 목표 정밀도에 따라 스코어를 기반으로 상기 3D 객체로부터 요소를 제거하는 VR 모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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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형상 처리 단계 이후,상기 메쉬 데이터를 상기 조립구조 데이터와 정합하는 정합 단계; 및상기 스펙 카탈로그 데이터에 포함된 3D 객체의 구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동 가능한 3D 객체를 식별하고, 구동 가능한 3D 객체를 그룹핑하는 동적 객체 서브 그룹핑 단계; 를 더 포함하는 VR 모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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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VR 모델 변환 단계는상기 조립구조 데이터와 정합된 메쉬 데이터 및 구동 가능한 3D 객체에 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3차원 객체 데이터 계층 관계 정보를 생성하는 3차원 객체 데이터 계층 관계 정보 생성 단계; 및3차원의 가상공간상에 상기 조립구조 데이터와 정합된 메쉬 데이터 및 구동 가능한 3D 객체에 관한 데이터가 배치된 VR 모델을 생성하는 VR 모델 생성 단계; 를 포함하는 VR 모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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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VR 모델 생성 단계 이전에 상기 조립구조 데이터와 정합된 메쉬 데이터 및 구동 가능한 3D 객체에 관한 데이터에 재질 및 효과를 부여하는 재질 및 효과 처리 단계; 를 더 포함하는 VR 모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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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에 있어서,제7항, 제9항 내지 제14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VR 모델 변환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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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와 결합되어 제7항, 제9항 내지 제14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VR 모델 변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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