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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지점, 및 기준지점으로부터 전방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측정위치를 설정하는 측정위치 설정부; 열차가 상기 기준지점으로 접근함에 따라, 상기 기준지점 및 상기 측정위치에서 진동데이터를 측정하는 진동데이터 측정부; 상기 측정된 진동데이터를 바탕으로 상기 기준지점에서의 레일의 절손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 및상기 판단부에서 레일이 절손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면, 상기 기준지점 및 상기 측정위치를 변경하는 측정위치 변경부를 포함하고, 상기 판단부는, 상기 측정된 진동데이터가 기 설정된 기준값 이상이며, 상기 기준지점에 접근함에 따라 데이터의 크기가 증가하면 레일이 절손된 것으로 판단하는 레일절손 판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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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지점은 레일의 절손 여부의 판단이 필요한 위치이며, 상기 기준지점과 상기 측정위치의 간격, 및 상기 측정위치가 2개 이상인 경우 각각의 측정위치들 사이의 간격은 일정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절손 판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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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진동데이터 측정부에서 측정하는 진동데이터는, 분산형 음파 검지(distributed acoustic sensing, DAS) 시스템을 이용하여 수신되는 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절손 판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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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는, 50Hz 내지 100Hz 대역의 진동데이터가 상기 기준지점에 접근함에 따라 증가하는 가의 여부를 바탕으로 레일 절손을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절손 판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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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는, 상기 측정된 진동데이터가 기 설정된 기준값 이상이지만, 상기 기준지점에 접근함에 따라 데이터의 크기가 증가하지 않는 경우, 상기 기준지점은 모니터링 대상 지점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판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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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는, 상기 기준지점이 상기 모니터링 대상 지점으로 설정되면, 상기 열차의 후속열차가 접근하는 경우, 상기 기준지점 및 상기 측정위치에서 진동데이터를 다시 측정하여, 레일의 절손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 절손 판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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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지점, 및 기준지점으로부터 전방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측정위치를 설정하는 단계; 열차가 상기 기준지점으로 접근함에 따라, 상기 기준지점 및 상기 측정위치에서 진동데이터를 측정하는 단계; 상기 측정된 진동데이터를 바탕으로, 상기 기준지점에서의 레일의 절손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레일의 절손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에서, 상기 레일이 절손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면, 상기 기준지점 및 상기 측정위치를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레일의 절손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에서, 상기 측정된 진동데이터가 기 설정된 기준값 이상이며, 상기 기준지점에 접근함에 따라 데이터의 크기가 증가하면 레일이 절손된 것으로 판단하는 레일절손 판단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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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측정된 진동데이터가 기 설정된 기준값 이상이지만, 상기 기준지점에 접근함에 따라 데이터의 크기가 증가하지 않는 경우, 상기 기준지점을 모니터링 대상 지점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레일절손 판단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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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지점이 상기 모니터링 대상 지점으로 설정되면, 상기 열차의 후속열차가 접근하는 경우, 상기 기준지점 및 상기 측정위치에서 진동데이터를 다시 측정하여, 레일의 절손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일절손 판단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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