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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3D 가상 캐릭터를 모델링하는 단계-상기 3D 가상 캐릭터는 신체 부위별 가상 관절 구(sphere)가 설정됨; 및(b) 특정 동작에 따른 3D 가상 캐릭터의 모션을 재구성함에 있어, 상기 특정 동작 진행에 상응하여 3D 가상 캐릭터의 타겟 신체 부위 움직임에 따라 상기 타겟 신체 부위에 지정된 가상 관절 구(sphere) 표면과 만나는 접촉점들을 표시하여 상기 특정 동작에 따른 궤적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접촉점들은 각각 복수의 방향 영역을 포함하되, 각각의 방향 영역은 지정된 각도 단위로 영역이 각각 분할되되, 신체 부위의 방향 벡터에 따른 방향 영역의 분할된 영역에 상이한 시각 정보 형태로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관절 구(sphere)를 이용한 모션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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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관절 구(sphere)는 각각의 축을 기준으로 지정된 각도 단위로 영역이 구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관절 구(sphere)를 이용한 모션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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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 이후에, 상기 타겟 신체 부위의 계층 구조상 하위 계층에 연결된 신체 부위의 가상 관절 구(sphere)도 상기 타겟 신체 부위의 동작에 따라 동시에 움직이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 관절 구(sphere)를 이용한 모션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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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관절 구(sphere) 표면에 형성되는 궤적은, 상기 타겟 신체 부위에 연결된 상위 계층의 신체 부위의 궤적에 따른 회전값을 더 반영하여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관절 구(sphere)를 이용한 모션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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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사람의 신체 부위에 부착된 센서로부터 특정 동작에 따른 신체 부위별 회전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b) 상기 신체 부위별 회전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특정 동작에 따른 3D 가상 캐릭터의 모션을 재구성함에 있어, 상기 특정 동작 진행에 상응하여 3D 가상 캐릭터의 타겟 신체 부위 움직임에 따라 상기 타겟 신체 부위에 지정된 가상 관절 구(sphere) 표면과 만나는 접촉점들을 표시하여 상기 특정 동작에 따른 궤적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접촉점들은 각각 복수의 방향 영역을 포함하되, 각각의 방향 영역은 지정된 각도 단위로 영역이 각각 분할되되, 신체 부위의 방향 벡터에 따른 방향 영역의 분할된 영역에 상이한 시각 정보 형태로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관절 구(sphere)를 이용한 모션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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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 이전에,초기 자세에서 상기 센서로부터 획득되는 회전 데이터를 이용하여 초기 보정값 및 방향 보정값을 각각 도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b) 단계에서의 상기 회전 데이터는 상기 초기 보정값 및 상기 방향 보정값이 적용된 동작 회전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관절 구(sphere)를 이용한 모션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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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상기 초기 자세에서의 각 신체 부위의 뼈대 방향 벡터()와 상기 신체 부위별 회전 데이터를 이용하여 신체 부위별 방향 벡터()를 도출하는 단계; 및상기 특정 동작에 따른 상기 신체 부위별 방향 벡터가 상기 가상 관절 구(sphere) 표면에 만나는 접촉점을 표시하여 상기 궤적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관절 구(sphere)를 이용한 모션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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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 제2항, 제4항 내지 제8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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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명령어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명령어를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된 명령어는, (a) 3D 가상 캐릭터를 모델링하는 단계-상기 3D 가상 캐릭터는 신체 부위별 가상 관절 구(sphere)가 설정됨; 및(b) 특정 동작에 따른 3D 가상 캐릭터의 모션을 재구성함에 있어, 상기 특정 동작 진행에 상응하여 3D 가상 캐릭터의 타겟 신체 부위 움직임에 따라 상기 타겟 신체 부위에 지정된 가상 관절 구(sphere) 표면과 만나는 접촉점들을 표시하여 상기 특정 동작에 따른 궤적을 형성하는 단계를 수행하되, 상기 접촉점들은 각각 복수의 방향 영역을 포함하되, 각각의 방향 영역은 지정된 각도 단위로 영역이 각각 분할되되, 신체 부위의 방향 벡터에 따른 방향 영역의 분할된 영역에 상이한 시각 정보 형태로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델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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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명령어를 저장하는 메모리;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명령어를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된 명령어는, (a) 사람의 신체 부위에 부착된 센서로부터 특정 동작에 따른 신체 부위별 회전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b) 상기 신체 부위별 회전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특정 동작에 따른 3D 가상 캐릭터의 모션을 재구성함에 있어, 상기 특정 동작 진행에 상응하여 3D 가상 캐릭터의 타겟 신체 부위 움직임에 따라 상기 타겟 신체 부위에 지정된 가상 관절 구(sphere) 표면과 만나는 접촉점들을 표시하여 상기 특정 동작에 따른 궤적을 형성하는 단계를 수행하되, 상기 접촉점들은 각각 복수의 방향 영역을 포함하되, 각각의 방향 영역은 지정된 각도 단위로 영역이 각각 분할되되, 신체 부위의 방향 벡터에 따른 방향 영역의 분할된 영역에 상이한 시각 정보 형태로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델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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