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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100553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용 제어장치의 고장이나 오동작의 경우 철도차량을 정상 운행시키거나 안전측으로 운행할 수 있도록 구현된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이 개시된다.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은, 철도차량에 구비되는 출입문 시스템, 보조전원 시스템 및 추진장치 시스템 중 적어도 하나의 시스템을 제어하기 위해 배치된 주 제어네트워크; 상기 주 제어네트워크에 연결되고, 복수의 엑츄에이터들, 복수의 센서들 및 하나 이상의 제어장치가 서로 연결되어 네트워크 구조를 구성하는 제1 지역제어통신; 및 상기 주 제어네트워크에 연결되고,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에 인접하고, 복수의 엑츄에이터들, 복수의 센서들 및 하나 이상의 제어장치가 서로 연결되어 네트워크 구조를 구성하는 제2 지역제어통신을 포함하고, 상기 제어장치들 중 어느 하나가 고장 또는 오동작하는 경우 나머지 제어장치가 고장난 또는 오동작하는 제어장치의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L 15/00 (2006.01.01) H04L 12/40 (2006.01.01) H04L 12/42 (2006.01.01)
CPC B61L 15/0063(2013.01) B61L 15/0036(2013.01) B61D 19/02(2013.01) H04L 67/12(2013.01) H04L 12/40(2013.01) H04L 12/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36233 (2019.10.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51239 (2021.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1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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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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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온정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이호용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박기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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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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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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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30 수리 (Accepted) 1-1-2019-1110135-40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2.17 수리 (Accepted) 1-1-2019-1304024-2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81402-9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38418-7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1.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112432-7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1.28 수리 (Accepted) 1-1-2021-011243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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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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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에 구비되는 출입문 시스템, 보조전원 시스템 및 추진장치 시스템 중 적어도 하나의 시스템을 제어하기 위해 배치된 주 제어네트워크; 상기 주 제어네트워크에 연결되고, 복수의 엑츄에이터들, 복수의 센서들 및 하나 이상의 제어장치가 서로 연결되어 네트워크 구조를 구성하는 제1 지역제어통신; 및 상기 주 제어네트워크에 연결되고,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에 인접하고, 복수의 엑츄에이터들, 복수의 센서들 및 하나 이상의 제어장치가 서로 연결되어 네트워크 구조를 구성하는 제2 지역제어통신을 포함하고, 상기 제어장치들 중 어느 하나가 고장 또는 오동작하는 경우 나머지 제어장치가 고장난 또는 오동작하는 제어장치의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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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은 링형 네트워크 구조 또는 버스형 네트워크 구조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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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지역제어통신은 링형 네트워크 구조 또는 버스형 네트워크 구조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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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 및 상기 제2 지역제어통신 각각은 동일한 출입문에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에 대응하여 제1 제어장치가 배치되고, 상기 제2 지역제어통신에 대응하여 제2 제어장치가 배치일 때, 상기 제1 제어장치에는, 제1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1 주제어프로그램과, 상기 제2 제어장치의 고장시 상기 주 제어네트워크를 경유하여 제2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2 주제어프로그램이 탑재되고, 상기 제2 제어장치에는, 상기 제2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1 주제어프로그램과, 상기 제1 제어장치의 고장시 상기 주 제어네트워크를 경유하여 상기 제1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2 부제어프로그램이 탑재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 및 상기 제2 지역제어통신 각각은 서로 다른 출입문에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에 대응하여 제1 제어장치 및 제2 제어장치가 배치될 때, 상기 제1 제어장치에는, 제1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1 주제어프로그램과, 상기 제1 제어장치의 고장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을 경유하여 상기 제1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1 부제어프로그램이 탑재되고, 상기 제2 제어장치에는, 제2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2 주제어프로그램이 탑재되고, 상기 제1 제어장치의 고장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을 경유하여 상기 제2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2 부제어프로그램이 탑재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에 대응하여 제1 제어장치 및 제2 제어장치가 배치될 때, 상기 제1 제어장치에는, 제1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1 주제어프로그램과, 제2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2 주제어프로그램이 탑재되고, 상기 제2 제어장치에는, 상기 제1 제어장치의 고장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을 경유하여 상기 제1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1 부제어프로그램과, 상기 제1 제어장치의 고장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을 경유하여 상기 제2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2 부제어프로그램이 탑재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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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 및 상기 제2 지역제어통신 각각은 4개의 출입문에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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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에 대응하여 제1 제어장치 및 제2 제어장치가 배치될 때, 상기 제1 제어장치에는, 제1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1 주제어프로그램과, 제2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2 주제어프로그램과, 상기 제2 제어장치의 고장시 상기 제3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1 부제어프로그램과, 상기 제2 제어장치의 고장시 상기 제4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2 부제어프로그램이 탑재되고, 상기 제2 제어장치에는, 제3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3 주제어프로그램과, 제4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4 주제어프로그램과, 상기 제1 제어장치의 고장시 상기 제1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3 부제어프로그램과, 상기 제1 제어장치의 고장시 제2 출입문의 제어를 위한 제4 부제어프로그램이 탑재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 및 상기 제2 지역제어통신은 서로 다른 시스템에 채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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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에 대응하여 제1 제어장치 및 제2 제어장치가 배치될 때, 상기 제1 제어장치에는, 제1 시스템의 제어를 위한 제1 주제어프로그램과, 상기 제2 제어장치의 고장시 제2 시스템의 제어를 위한 제1 부제어프로그램이 탑재되고, 상기 제2 제어장치에는 상기 제2 시스템의 제어를 위한 제2 주제어프로그램과, 상기 제1 제어장치의 고장시 상기 제1 시스템의 제어를 위한 제2 부제어프로그램이 탑재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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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지역제어통신 및 상기 제2 지역제어통신은 상기 주 제어네트워크에 버스형 네트워크 구조로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용 제어장치의 다중화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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