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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개발 프로세스에서의 보안 내재화 방법론

  • 기술번호 : KST2022001379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개시의 몇몇 실시예에 따라, 컴퓨팅 장치의 프로세서를 이용한 자동차 보안내재화 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방법은: 기업체의 안전(Safety) 개발 방법론에 대응하는 보안(cybersecurity) 수준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보안 수준에 기초하여, 보안내재화 방법론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보안내재화 방법론 및 상기 안전 개발 방법론을 통합하는 단계; 및 상기 통합의 결과물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F 21/57 (2013.01.01) G06F 21/55 (2013.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00135754 (2020.10.20)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13872 (2022.02.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00092969   |   2020.07.27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0.2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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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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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승주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정승연 서울특별시 양천구
3 강수영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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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대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논현동,어반하이브빌딩) **층(파이특허법률사무소)
2 박건홍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논현동,어반하이브빌딩) **층(파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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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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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1-1-2020-1107501-01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0.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139856-8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766326-98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11.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1288376-6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11.09 수리 (Accepted) 1-1-2021-1288375-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컴퓨팅 장치의 프로세서를 이용한 자동차 보안내재화 방법으로서, 상기 방법은:기업체의 안전(Safety) 개발 방법론에 대응하는 보안(cybersecurity) 수준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보안 수준에 기초하여, 보안내재화 방법론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보안내재화 방법론 및 상기 안전 개발 방법론을 통합하는 단계; 및상기 통합의 결과물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자동차 보안내재화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결과물은,맞춤형 신뢰 보안 개발 프로세스, 적어도 하나의 맞춤형 보안 개발 수행 활동 및 산출물을 포함하는,자동차 보안내재화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맞춤형 신뢰 보안 개발 프로세스는,보안 교육과 관련된 제 1 단계, 착수 및 계획과 관련된 제 2 단계, 요구사항 분석과 관련된 제 3 단계, 획득과 관련된 제 4 단계, 설계와 관련된 제 5 단계, 구현과 관련된 제 6 단계, 검증과 관련된 제 7 단계, 배포와 관련된 제 8 단계, 운영과 관련된 제 9 단계 및 폐기와 관련된 제 10 단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자동차 보안내재화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기업체의 안전 개발 방법론에 대응하는 보안 수준을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기업체의 안전 개발 방법론을 이용하여, 상기 기업체의 안전 수준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안전 수준이 기 설정된 최소 안전 수준 미만인 경우, 상기 기 설정된 최소 안전 수준에 대응하는 기초 안전 개발 방법론을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기초 안전 개발 방법론에 대응하는 보안 수준을 획득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자동차 보안내재화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기업체의 안전 개발 방법론에 대응하는 보안 수준을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기업체의 안전 개발 방법론을 이용하여, 상기 기업체의 안전 수준을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안전 수준이 기 설정된 최소 안전 수준 이상인 경우, 상기 기업체의 상기 안전 개발 방법론에 대응하는 보안 수준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자동차 보안내재화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보안 수준에 기초하여, 보안내재화 방법론을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보안내재화 방법론과 증거 기반 보안 방법론이 매핑되어 저장된 상기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보안 수준에 대응하는 상기 보안내재화 방법론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자동차 보안내재화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보안내재화 방법론 및 상기 안전 개발 방법론을 통합하는 단계는,상기 보안내재화 방법론에서 자동차 개발과 관련된 적어도 하나의 특정 표준을 선정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특정 표준에서 자동차 개발과 관련된 적어도 하나의 수행 활동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수행 활동에 증거 기반 표준 중 적어도 하나를 매핑하여, 자동차 보안개발 프로세스 표준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자동차 보안내재화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특정 표준은,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표준, 시스템 개발과 관련된 표준, 기업의 모범 사례와 관련된 표준 및 자동차 보안과 관련된 표준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자동차 보안 내재화 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특정 표준에서 자동차 개발과 관련된 적어도 하나의 수행 활동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특정 표준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자동차 관련 키워드를 이용하여, 상기 자동차 개발과 관련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수행 활동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자동차 보안 내재화 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수행 활동에 증거 기반 표준 중 적어도 하나를 매핑하여, 자동차 보안개발 프로세스 표준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수행 활동과 관련된 적어도 하나의 제 1 키워드와 정보 보호 제품의 보안성 표준, 기업 보안과 관련된 표준, 개인 정보 보안과 관련된 표준 및 자동차 기능 안정성과 관련된 표준 각각과 관련된 적어도 하나의 제 2 키워드에 기초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수행 활동에 상기 정보 보호 제품의 보안성 표준, 상기 기업 보안과 관련된 표준, 상기 개인 정보 보안과 관련된 표준 및 상기 자동차 기능 안정성과 관련된 표준 중 적어도 하나를 매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자동차 보안내재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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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핵심원천기술개발 자기학습형 사이버 면역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