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을 이용한 전력 전송 시스템 및 이의 운영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427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을 이용한 전력 전송 시스템이 제공된다. 상기 시스템은 상기 차량 내 설치되어 전력을 공급받아 기 정의된 기능을 수행하는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 및 상기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와 연결 접속됨에 따라 상기 전자 장치 노드로 전력을 공급하고, 상기 전자 장치 노드에서 사용되는 전력 및 데이터를 동시에 모니터링하는 이더넷 물리계층 기반의 통합 프로세서를 포함하되, 상기 통합 프로세서는 상기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에 대하여 우선 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상기 전력을 공급하되, 상기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 중 제1 전자 장치 노드로 전력을 우선 공급하여 제1 전자 장치 노드에서의 전류를 센싱하고 진단 정보를 수신한 이후, 상기 제1 전자 장치 노드보다 다음 우선 순위를 갖는 제2 전자 장치 노드로 전력을 공급한다.
Int. CL H04L 12/40 (2006.01.01) B60R 16/023 (2006.01.01) H04L 12/10 (2006.01.01) H04L 41/00 (2022.01.01)
CPC H04L 12/40045(2013.01) B60R 16/03(2013.01) B60R 16/023(2013.01) H04L 12/10(2013.01) H04L 12/40143(2013.01) H04L 12/40182(2013.01) H04L 12/40195(2013.01) H04L 41/0654(2013.01) H04L 2012/40273(2013.01) B60Y 2306/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31345 (2020.10.12)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48323 (2022.04.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지훈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임현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0.12 수리 (Accepted) 1-1-2020-1074798-7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을 이용한 전력 전송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차량 내 설치되어 전력을 공급받아 기 정의된 기능을 수행하는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 및상기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와 연결 접속됨에 따라 상기 전자 장치 노드로 전력을 공급하고, 상기 전자 장치 노드에서 사용되는 전력 및 데이터를 동시에 모니터링하는 이더넷 물리계층 기반의 통합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통합 프로세서는 상기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에 대하여 우선 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상기 전력을 공급하되, 상기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 중 제1 전자 장치 노드로 전력을 우선 공급하여 제1 전자 장치 노드에서의 전류를 센싱하고 진단 정보를 수신한 이후, 상기 제1 전자 장치 노드보다 다음 우선 순위를 갖는 제2 전자 장치 노드로 전력을 공급하는 것인,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을 이용한 전력 전송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와 상기 통합 프로세서는 각각 전력 전송 및 데이터 모니터링을 위한 적어도 두 개의 와이어로 구성되는 것인,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을 이용한 전력 전송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통합 프로세서는 상기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로부터 중 적어도 하나의 전자 장치 노드에 대한 진단 정보에 기초하여, 과전류가 흐르거나 과전압이 인가된 전자 장치 노드가 탐지된 경우 해당 포트의 전원을 차단하여 상기 와이어를 보호하는 것인,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을 이용한 전력 전송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통합 프로세서는 상기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에서의 데이터 송수신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자 장치 노드에서의 데이터 송수신이 불가한 것으로 판단한 경우 나머지 전자 장치 노드 중 적어도 하나를 통해 상기 전자 장치 노드를 대체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셋업하는 것인,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을 이용한 전력 전송 시스템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통합 프로세서는 상기 전원이 차단된 전자 장치 노드에서의 데이터 송수신 가능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소정의 주기 이상 데이터 송수신이 불가한 경우 상기 전원이 차단된 전자 장치 노드를 영구적 고장 상태로 판단하고, 상기 전원이 차단된 전자 장치 노드를 제외한 나머지 전자 장치 노드를 대상으로 네트워크를 셋업하는 것인,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을 이용한 전력 전송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통합 프로세서는 소정의 시간 동안 데이터를 전송하지 않거나, 데이터의 전송량이 평균 데이터 전송량 미만인 전자 장치 노드(이하, 대상 전자 장치 노드)를 탐지하고, 상기 대상 전자 장치 노드를 대상으로 슬립 모드(Sleep Mode)로 전환하거나 데이터 획득 주기를 감소시키는 것인, 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을 이용한 전력 전송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통합 프로세서는 상기 차량이 미리 설정된 상황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 상기 대상 전력 수신 노드를 슬립 모드로 전환하거나 데이터 획득 주기를 감소시키며, 상기 상황 조건이 해제됨에 따라 상기 대상 전자 장치 노드를 활성화 또는 데이터 획득 주기를 증가시키는 것인,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을 이용한 전력 전송 시스템
8 8
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을 이용한 전력 전송 시스템의 운영 방법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와 통합 프로세서가 연결 접속됨에 따라 상기 전자 장치 노드의 우선 순위에 기초하여 전력을 공급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 중 제1 전자 장치 노드로 전력을 공급하여 제1 전자 장치 노드에서의 전류를 센싱하는 단계;상기 제1 전자 장치 노드에서의 센싱된 결과에 기초한 진단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전자 장치 노드보다 다음 우선 순위를 갖는 제2 전자 장치 노드로 전력을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복수의 전자 장치 노드와 상기 통합 프로세서는 각각 전력 전송 및 데이터 모니터링을 위한 적어도 두 개의 와이어로 구성되는 것인,차량용 이더넷 물리계층을 이용한 전력 전송 시스템의 운영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