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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438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은, 전장부품의 폐열량, 차실의 난방 부하 및 외기의 온도에 따라 냉각수 방열유로 개폐수단과 냉매 응축유로 개폐수단의 작동을 제어하여 운전 모드를 다르게 수행함으로써, 에너지 이용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또한, 난방 운전시 뿐만 아니라 냉방 운전시에도 제1,2내부 열교환기에서 냉매와 냉각수의 열교환이 이루어짐으로써, 냉매 사이클과 냉각수 사이클의 열적 연계를 강화시켜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난방 운전이고, 전장부품의 폐열량은 충분하나, 외부 열교환기의 활용이 불가능한 조건일 때, 냉각수 사이클을 2개의 개별적이니 제1,2냉각수 사이클로 구분하여 구동시킴으로써, 냉매의 응축 열량은 제2내부 열교환기를 통해 제1냉각수 사이클로부터 확보하고, 냉매의 증발 열량은 제1내부 열교환기를 통해 제2냉각수 사이클로부터 확보할 수 있다.
Int. CL B60H 1/00 (2006.01.01) B60H 1/32 (2006.01.01) B60H 1/14 (2006.01.01)
CPC B60H 1/00392(2013.01) B60H 1/323(2013.01) B60H 1/00885(2013.01) B60H 1/00807(2013.01) B60H 1/143(2013.01) F25B 2400/0411(2013.01) F25B 2600/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34376 (2020.10.16)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50560 (2022.04.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0.16)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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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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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수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귀택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나선익 경상남도 거창군
4 최종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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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용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대륭테크노타운 **차 ***호 (가산동)(이연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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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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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0.16 수리 (Accepted) 1-1-2020-1096951-7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7.29 수리 (Accepted) 4-1-2021-5205564-2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1.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44107-74
6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22.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37396-8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15681-47
8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4.04 수리 (Accepted) 4-1-2022-5079741-71
9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4.20 수리 (Accepted) 1-1-2022-042236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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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냉매를 압축하는 압축기와, 냉매와 외기를 열교환시키는 외부 열교환기, 차실의 냉방 운전시 냉매를 상기 차실로 유입되는 공기와 열교환시키기 위한 증발기, 상기 차실의 난방 운전시 냉매를 상기 차실로 유입되는 공기와 열교환시키기 위한 응축기를 포함하는 히트펌프와;전장부품을 냉각시킨 냉각수를 상기 차실로 유입되는 공기와 열교환시켜, 차실을 난방시키기 위한 히터 코어와;상기 전장부품을 냉각시킨 냉각수를 외기와 열교환시켜, 냉각수의 열을 외기에 방열하는 저온 방열기와;상기 전장부품과 상기 저온 방열기 중 어느 하나에서 나온 냉각수를 상기 압축기로 유입되기 이전의 냉매와 열교환시켜, 냉매를 증발시키는 제1내부 열교환기와;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와 상기 히터 코어 중 어느 하나에서 나온 냉각수를 상기 압축기에서 토출된 냉매와 열교환시켜, 냉매를 응축시키는 제2내부 열교환기와;상기 전장부품의 냉각수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의 흡입측으로 연결된 제1냉각수 방열유로와;상기 전장부품의 냉각수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히터 코어의 흡입측으로 연결된 제2냉각수 방열유로와;상기 전장부품의 냉각수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저온 방열기의 흡입측으로 연결된 제3냉각수 방열유로와;상기 압축기의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응축기의 흡입측으로 연결된 제1냉매 응축유로와;상기 압축기의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제2내부 열교환기의 흡입측으로 연결된 제2냉매 응축유로와;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 및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냉각수 방열유로 개폐수단과;상기 제1냉매 응축유로와 상기 제2냉매 응축유로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냉매 응축유로 개폐수단과;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의 온도, 상기 차실의 난방 부하 및 상기 외기의 온도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상기 냉각수 방열유로 개폐수단과 상기 냉매 응축유로 개폐수단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냉각수 방열유로 개폐수단은, 상기 전장부품의 냉각수 토출유로에서 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가 분기되는 지점에 설치된 제1냉각수 삼방밸브와;상기 전장부품의 냉각수 토출유로에서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와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가 분기되는 지점에 설치된 제2냉각수 삼방밸브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히터 코어의 토출측과 상기 제2내부 열교환기의 흡입측을 연결하는 제1냉각수 순환유로와,상기 제2내부 열교환기의 토출측과 상기 전장부품의 흡입측을 연결하는 제2냉각수 순환유로와,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의 토출측과 상기 제1냉각수 순환유로를 연결하는 제3냉각수 순환유로와,상기 제3냉각수 순환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저온 방열기의 흡입측에 연결되어,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에서 나온 냉각수를 상기 저온 방열기로 안내하는 제4냉각수 순환유로와,상기 제2냉각수 순환유로에 설치된 제1냉각수 펌프와,상기 제4냉각수 순환유로에 설치된 제2냉각수 펌프와,상기 제3냉각수 순환유로에서 상기 제4냉각수 순환유로가 분기되는 지점에 설치된 제3냉각수 삼방밸브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냉매 응축유로 개폐수단은,상기 압축기의 토출유로에서 상기 제1냉매 응축유로와 상기 제2냉매 응축유로가 분기되는 지점에 설치되어, 상기 제1냉매 응축유로와 상기 제2냉매 응축유로를 선택적으로 개폐시키는 제1냉매 삼방밸브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히트펌프는,상기 난방 운전시 상기 제2내부 열교환기와 상기 응축기 중 어느 하나에서 응축되고 나온 냉매를 팽창시키는 난방용 팽창밸브와,상기 난방용 팽창밸브의 냉매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의 흡입측으로 연결된 제1냉매 증발유로와,상기 난방용 팽창밸브의 냉매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외부 열교환기로 연결된 제2냉매 증발유로와,상기 제1냉매 증발유로와 상기 제2냉매 증발유로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냉매 증발유로 개폐수단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의 온도, 상기 차실의 난방 부하 및 상기 외기의 온도에 따라 상기 냉매 증발유로 개폐수단의 작동을 제어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냉매 증발유로 개폐수단은, 상기 난방용 팽창밸브의 냉매 토출유로에서 상기 제1냉매 증발유로와 상기 제2냉매 증발유로가 분기되는 지점에 설치된 제2냉매 삼방밸브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히트펌프는,상기 외부 열교환기와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를 연결하는 외부 열교환기 냉매 토출유로와,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와 상기 압축기를 연결하는 제1내부 열교환기 냉매 토출유로와,상기 외부 열교환기 냉매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 냉매 토출유로에 연결되어, 상기 냉방 운전시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를 바이패스하도록 형성된 제1내부 열교환기 바이패스유로와,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 냉매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증발기에 연결되어, 상기 냉방 운전시 냉매를 상기 증발기로 안내하는 증발기 흡입유로와,상기 증발기 흡입유로에 설치되어, 상기 냉방 운전시 냉매를 팽창시키는 냉방용 팽창밸브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8 8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히트펌프는,상기 제2내부 열교환기와 상기 난방용 팽창밸브를 연결하는 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난방용 팽창밸브를 바이패스하도록 형성되어, 상기 냉방 운전시 냉매가 상기 난방용 팽창밸브를 바이패스하도록 안내하는 난방용 팽창밸브 바이패스유로와,상기 난방용 팽창밸브 바이패스유로에 설치되어, 상기 난방 운전시 냉매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냉방용 체크밸브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9 9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난방 운전이고, 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냉각수 온도 미만이고, 상기 차실의 난방 부하가 미리 설정된 설정 난방 부하 이상이고, 상기 외기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외기 온도 이상인 제1운전모드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를 개방시키고, 상기 제2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와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는 차폐시키도록 제어하여,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가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로 유입되도록 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10 10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난방 운전이고, 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냉각수 온도 이상이고, 상기 차실의 난방 부하가 미리 설정된 설정 난방 부하 이상이고, 상기 외기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외기 온도 이상인 제2운전 모드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를 차폐시키고, 상기 제2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는 개방시키고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는 차폐시키도록 제어하여,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를 상기 히터 코어로 유입되도록 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11 11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난방 운전이고, 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냉각수 온도 이상이고, 상기 차실의 난방 부하가 미리 설정된 설정 난방 부하 이상이고, 상기 외기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외기 온도 미만인 제3운전 모드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냉각수 펌프와 상기 제2냉각수 펌프를 모두 작동시키고,상기 제1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를 차폐시키고, 상기 제2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는 개방시키고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는 차폐시켜, 상기 전장부품의 냉각수 토출유로로 나온 냉각수를 상기 히터 코어와 상기 제2내부 열교환기를 차례로 통과시킨 후 상기 전장부품으로 순환시키고,상기 제3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4냉각수 순환유로를 개방시켜,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를 통과한 냉각수를 상기 저온 방열기를 통과시킨 후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로 순환시키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12 12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난방 운전이고, 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냉각수 온도 미만이고, 상기 차실의 난방 부하가 미리 설정된 설정 난방 부하 이상이고, 상기 외기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외기 온도 미만인 제4운전 모드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를 개방시키고, 상기 제2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와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는 차폐시키도록 제어하고,상기 제1냉매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매 응축유로를 개방시키고, 상기 제2냉매 응축유로를 차폐시키도록 제어하고, 상기 제2냉매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매 증발유로를 개방시키고, 상기 제2냉매 증발유로는 차폐시키도록 제어하여,상기 압축기에서 토출된 냉매가 상기 응축기와 상기 난방용 팽창밸브를 통과한 후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를 통과하도록 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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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난방 운전이고, 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냉각수 온도 미만이고, 상기 차실의 난방 부하가 미리 설정된 설정 난방 부하 이상이고, 상기 외기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외기 온도 미만이며, 상기 외부 열교환기의 서리를 제거하도록 설정된 제5운전 모드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를 차폐시키고, 상기 제2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는 개방시키고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는 차폐시키도록 제어하고,상기 제1냉매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매 응축유로를 차폐시키고, 상기 제2냉매 응축유로를 개방시키도록 제어하고,상기 제2냉매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매 증발유로를 차폐시키고, 상기 제2냉매 증발유로는 개방시키도록 제어하고,상기 난방용 팽창밸브는 차폐시키고, 상기 냉방용 체크밸브는 개방시켜,상기 압축기에서 토출된 냉매가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를 통과한 후 상기 외부 열교환기로 유입되도록 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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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난방 운전이고, 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냉각수 온도 이상이고, 상기 차실의 난방 부하가 미리 설정된 설정 난방 부하 미만이고, 상기 외기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외기 온도 이상인 제6운전 모드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를 개방시키고, 상기 제2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와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는 차폐시키도록 제어하고,상기 제1냉매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매 응축유로를 개방시키고, 상기 제2냉매 응축유로를 차폐시키도록 제어하고, 상기 제2냉매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매 증발유로를 차폐시키고, 상기 제2냉매 증발유로는 개방시키도록 제어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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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난방 운전이고, 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냉각수 온도 이상이고, 상기 차실의 난방 부하가 미리 설정된 설정 난방 부하 미만이고, 상기 외기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외기 온도 미만인 제7운전 모드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를 차폐시키고, 상기 제2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는 차폐시키고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는 개방시키도록 제어하여,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를 상기 저온 방열기로 유입되도록 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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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매를 압축하는 압축기와, 냉매와 외기를 열교환시키는 외부 열교환기, 차실의 냉방 운전시 냉매를 상기 차실로 유입되는 공기와 열교환시키기 위한 증발기, 상기 차실의 난방 운전시 냉매를 상기 차실로 유입되는 공기와 열교환시키기 위한 응축기를 포함하는 히트펌프와;전장부품을 냉각시킨 냉각수를 상기 차실로 유입되는 공기와 열교환시켜, 차실을 난방시키기 위한 히터 코어와;상기 전장부품을 냉각시킨 냉각수를 외기와 열교환시켜, 냉각수의 열을 외기에 방열하는 저온 방열기와;상기 전장부품과 상기 저온 방열기 중 어느 하나에서 나온 냉각수를 상기 압축기로 유입되기 이전의 냉매와 열교환시켜, 냉매를 증발시키는 제1내부 열교환기와;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와 상기 히터 코어 중 어느 하나에서 나온 냉각수를 상기 압축기에서 토출된 냉매와 열교환시켜, 냉매를 응축시키는 제2내부 열교환기와;상기 전장부품의 냉각수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의 흡입측으로 연결된 제1냉각수 방열유로와;상기 전장부품의 냉각수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히터 코어의 흡입측으로 연결된 제2냉각수 방열유로와;상기 전장부품의 냉각수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저온 방열기의 흡입측으로 연결된 제3냉각수 방열유로와;상기 압축기의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응축기의 흡입측으로 연결된 제1냉매 응축유로와;상기 압축기의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제2내부 열교환기의 흡입측으로 연결된 제2냉매 응축유로와;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 및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냉각수 방열유로 개폐수단과;상기 제1냉매 응축유로와 상기 제2냉매 응축유로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냉매 응축유로 개폐수단과;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의 온도, 상기 차실의 난방 부하 및 상기 외기의 온도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상기 냉각수 방열유로 개폐수단과 상기 냉매 응축유로 개폐수단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냉각수 방열유로 개폐수단은, 상기 전장부품의 냉각수 토출유로에서 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가 분기되는 지점에 설치된 제1냉각수 삼방밸브와;상기 전장부품의 냉각수 토출유로에서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와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가 분기되는 지점에 설치된 제2냉각수 삼방밸브를 포함하고, 상기 냉매 응축유로 개폐수단은,상기 압축기의 토출유로에서 상기 제1냉매 응축유로와 상기 제2냉매 응축유로가 분기되는 지점에 설치되어, 상기 제1냉매 응축유로와 상기 제2냉매 응축유로를 선택적으로 개폐시키는 제1냉매 삼방밸브를 포함하고,상기 히트펌프는,상기 난방 운전시 상기 제2내부 열교환기와 상기 응축기 중 어느 하나에서 응축되고 나온 냉매를 팽창시키는 난방용 팽창밸브와,상기 난방용 팽창밸브의 냉매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제1내부 열교환기의 흡입측으로 연결된 제1냉매 증발유로와,상기 난방용 팽창밸브의 냉매 토출유로에서 분기되어 상기 외부 열교환기로 연결된 제2냉매 증발유로와,상기 제1냉매 증발유로와 상기 제2냉매 증발유로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냉매 증발유로 개폐수단을 더 포함하고,상기 냉매 증발유로 개폐수단은, 상기 난방용 팽창밸브의 냉매 토출유로에서 상기 제1냉매 증발유로와 상기 제2냉매 증발유로가 분기되는 지점에 설치된 제2냉매 삼방밸브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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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난방 운전이고, 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냉각수 온도 이상이고, 상기 차실의 난방 부하가 미리 설정된 설정 난방 부하 미만이고, 상기 외기의 온도가 미리 설정된 설정 외기 온도 미만인 제7운전 모드시,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를 차폐시키고, 상기 제2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는 차폐시키고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는 개방시키도록 제어하여,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를 상기 저온 방열기로 유입되도록 하고,상기 제1냉매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매 응축유로를 개방시키고, 상기 제2냉매 응축유로를 차폐시키도록 제어하고,상기 제2냉매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매 증발유로를 개방시키고, 상기 제2냉매 증발유로는 차폐시키도록 제어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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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냉방 운전이면,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각수 방열유로를 차폐시키고, 상기 제2냉각수 삼방밸브가 상기 제2냉각수 방열유로는 차폐시키고, 상기 제3냉각수 방열유로는 개방시키도록 제어하여, 상기 전장부품에서 나온 냉각수를 상기 저온 방열기로 유입되도록 하고,상기 제1냉매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매 응축유로를 차폐시키고, 상기 제2냉매 응축유로를 개방시키도록 제어하고, 상기 제2냉매 삼방밸브가 상기 제1냉매 증발유로를 개방시키고, 상기 제2냉매 증발유로는 차폐시키도록 제어하여, 상기 압축기에서 나온 냉매를 상기 제2내부 열교환기로 유입되도록 하는 전기자동차용 냉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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