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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로 구간별 최적 속도 제공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612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바람직한 실시예에 따라, 대상 차량으로부터의 최적 속도 요청 및 대상 차량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대상 차량 정보 및 정적 정보를 토대로 최적 속도를 계산할 구간을 정의하는 단계와, 정의된 구간 내의 신호등 정보, 안전 정보 등의 동적 정보가 수신 가능한지를 확인하고, 수신 가능하면 동적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대상 차량 정보, 정적 정보 및 동적 정보 중 이용 가능한 정보를 고려하여 구간별 최적 속도를 도출하는 단계와, 도출된 상기 구간별 최적 속도를 상기 대상 차량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구간별 최적 속도 제공 방법이 개시된다.
Int. CL G01C 21/34 (2006.01.01) G01C 21/00 (2006.01.01) G01C 21/28 (2006.01.01)
CPC G01C 21/3492(2013.01) G01C 21/3407(2013.01) G01C 21/3446(2013.01) G01C 21/3815(2013.01) G01C 21/3885(2013.01) G01C 21/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53802 (2020.11.17)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67275 (2022.05.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1.06)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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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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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문형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이희승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김창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김문식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이광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6 박상후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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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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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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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17 수리 (Accepted) 1-1-2020-1231911-37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1.06 수리 (Accepted) 1-1-2021-0016679-1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대상 차량의 주행 중 도로 구간별 최적 속도를 제공하는 방법으로서,대상 차량으로부터의 최적 속도 요청 및 대상 차량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상기 대상 차량 정보 및 정적 정보를 토대로 최적 속도를 계산할 구간을 정의하는 단계와, 정의된 구간 내의 신호등 정보, 안전 정보 등의 동적 정보가 수신 가능한지를 확인하고, 수신 가능하면 동적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상기 대상 차량 정보, 정적 정보 및 동적 정보 중 이용 가능한 정보를 고려하여 구간별 최적 속도를 도출하는 단계와,도출된 상기 구간별 최적 속도를 상기 대상 차량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구간별 최적 속도 제공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 차량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대상 차량의 위치, 속도, 가속도, 목적지까지의 경로 및 전방 선행 차량에 대한 상대 속도를 포함하는 대상 차량 정보를 통신망을 통하여 상기 대상 차량으로부터 수신하는 것인 구간별 최적 속도 제공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간을 정의하는 단계는,경로상 도로의 기하학 정보, 도로 속성 정보, 차선 정보를 포함하는 정적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와,상기 대상 차량 정보 및 상기 정적 정보를 이용하여 구간을 정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구간별 최적 속도 제공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구간을 정의하는 단계는,상기 대상 차량의 속도, 도로의 형상을 기초로 가변 길이의 구간을 정의하는 것인 구간별 최적 속도 제공 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정적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는,도로 맵을 이용하여 경로상 도로의 기하학 정보, 도로 속성 정보, 차선 정보를 수집하는 것인 구간별 최적 속도 제공 방법
6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정적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는,대상 차량이 자체 센서로 파악한 도로의 곡률, 도로별 제한 속도, 어린이 보호 구역 여부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여 수집하는 것인 구간별 최적 속도 제공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용 가능한 정보를 고려하여 구간별 최적 속도를 도출하는 단계는,이용 가능한 정보의 종류에 따라 단계별로 수행되는 것인 구간별 최적 속도 제공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용 가능한 정보를 고려하여 구간별 최적 속도를 도출하는 단계는,도로 수준의 최적 속도 및 차선 수준의 최적 속도 중 어느 하나를 구하는 것인 구간별 최적 속도 제공 방법
9 9
대상 차량, 주변 차량 및 인프라 설비와 송수신하는 통신부와,도로 정보를 포함하는 정적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정적 정보 DB와,상기 통신부 및 정정 정보 DB로부터 대상 차량 정보 및 정적 정보를 수신하여 구간을 정의하는 구간 정의부와,수집 가능한 정보를 토대로, 정의된 상기 구간별 최적 속도를 계산하는 최적 속도 계산부를 포함하는 최적 속도 제공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부는,상기 대상 차량으로부터 최적 속도 제공 요청을 수신하고, 상기 대상 차량의 위치, 속도, 가속도, 목적지까지의 경로 및 전방 선행 차량에 대한 상대 속도를 포함하는 대상 차량 정보를 수신하며, 도출된 구간별 최적 속도를 대상 차량으로 송신하는 것인 최적 속도 제공 시스템
11 11
제9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부는,대상 차량 주변의 주변 차량 및/또는 신호등 등의 인프라와 동적 정보를 수신하는 것인 최적 속도 제공 시스템
12 12
제9항에 있어서, 상기 구간 정의부는,상기 대상 차량으로부터의 최적 속도 제공 요청에 따라 대상 차량 정보 및 정적 정보를 토대로 최적 속도를 계산할 구간을 정의하는 것인 최적 속도 제공 시스템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구간 정의부는,차량의 속도, 도로의 형상과 속성에 따른 가변 구간을 정의하는 것인 최적 속도 제공 시스템
14 14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 속도 계산부는,획득 가능한 정보에 따라 단계적인 정확도로 최적 속도를 계산하는 것인 최적 속도 제공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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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자동차연구원 권역별신산업육성사업(R&D) 자동차전용도로/도심로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및 성능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