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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620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기 설정된 주기로 연료전지 스택의 출력 전압을 검출하는 전압 검출부, 전압 검출부를 통해 검출된 연료전지 스택의 출력 전압을 저장하는 저장부, 및 저장부에 저장된 연료전지 스택의 출력 전압들 중 최대값을 결정하고, 결정된 최대값과 전압 검출부를 통해 검출된 현재 출력 전압을 비교하고, 그 비교 결과에 기반하여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수행 여부를 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1M 8/04119 (2016.01.01) H01M 8/04223 (2016.01.01) H01M 8/04537 (2016.01.01) H01M 8/04746 (2016.01.01)
CPC H01M 8/04179(2013.01) H01M 8/04231(2013.01) H01M 8/04559(2013.01) H01M 8/047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55375 (2020.11.19)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69149 (2022.05.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2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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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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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지용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구영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김명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오근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윤선호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6 김도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7 신외경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8 박준성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9 나재호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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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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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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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19 수리 (Accepted) 1-1-2020-1242553-42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11.23 수리 (Accepted) 1-1-2020-1256793-6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2.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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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기 설정된 주기로 연료전지 스택의 출력 전압을 검출하는 전압 검출부;상기 전압 검출부를 통해 검출된 연료전지 스택의 출력 전압을 저장하는 저장부; 및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연료전지 스택의 출력 전압들 중 최대값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최대값과 상기 전압 검출부를 통해 검출된 현재 출력 전압을 비교하고, 그 비교 결과에 기반하여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수행 여부를 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제어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수행 여부를 결정하는 동작의 적어도 일부로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현재 출력 전압이 상기 최대값 대비 기 설정된 기준 비율 이하인 경우,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를 수행하도록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제어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를 수행하도록 결정한 후, 상기 저장부를 초기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제어 장치
4 4
제어부가, 전압 검출부를 통해 기 설정된 주기로 연료전지 스택의 출력 전압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전압 검출부를 통해 검출된 연료전지 스택의 출력 전압을 저장부에 저장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연료전지 스택의 출력 전압 중 최대값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최대값과 상기 전압 검출부를 통해 검출된 현재 출력 전압을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부가, 상기 비교 결과에 기반하여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수행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제어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수행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현재 출력 전압이 상기 최대값 대비 기 설정된 기준 비율 이하인 경우,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를 수행하도록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제어 방법
6 6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수행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이후에, 상기 제어부가,상기 저장부를 초기화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퍼지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자동차연구원 시장자립형3세대xEV산업육성(R&D) 교환이 가능한 연료전지 단위셀 부품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