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복수의 아이템들에 대해 사용자들이 평가한 평가 정보 및 평가하지 않은 비평가 정보에 기초하여 아이템을 추천하는 방법에 있어서,사용자를 중심으로 상기 사용자가 평가한 평가 아이템과, 상기 사용자가 평가하지 않은 비평가 아이템을 위치시키는 단계; 상기 사용자를 중심으로 미리 설정된 거리의 내부 영역을 제1영역으로, 상기 미리 설정된 거리의 외부 영역을 제2영역으로 구획하는 단계;상기 제1영역에 존재하는 상기 비평가 아이템이 샘플링이 될 확률보다, 상기 제2영역에 존재하는 상기 비평가 아이템이 샘플링이 될 확률이 높도록 조정된 샘플링 확률 분포에 기초하여 상기 제1영역 및 상기 제2영역에 존재하는 비평가 아이템에 대해 네거티브 샘플링(negative sampling)을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네거티브 샘플링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아이템을 추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와의 거리를 기반으로 한 아이템 추천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샘플링 확률 분포는,상기 제1영역 내에서는 상기 사용자와 거리가 멀어질수록 샘플링 확률이 증가하는 확률 분포를 가지는, 사용자와의 거리를 기반으로 한 아이템 추천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샘플링 확률 분포는,상기 제1영역 내에서는 상기 사용자와 거리가 멀어질수록 샘플링 확률이 지수함수적으로 증가하는 확률 분포를 가지는, 사용자와의 거리를 기반으로 한 아이템 추천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샘플링 확률 분포는,상기 제2영역 내에서는 상기 사용자와 거리와 관계없이 모두 동일한 확률 분포를 가지는, 사용자와의 거리를 기반으로 한 아이템 추천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리 설정된 거리를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제 1영역에 존재하는 상기 평가 아이템과 상기 비평가 아이템 개수의 총 합이 전체 아이템의 개수의 0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가 평가한 평가 아이템과, 상기 사용자가 평가하지 않은 비평가 아이템을 위치시키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와 상기 평가 아이템들 사이의 거리가, 상기 사용자와 상기 비평가 아이템들 사이의 거리보다 가까워 지도록 학습된 방법에 의해 상기 평가 아이템과 상기 비평가 아이템을 위치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와의 거리를 기반으로 한 아이템 추천 방법
|
7 |
7
복수의 아이템들에 대해 사용자들이 평가한 평가 정보 및 평가하지 않은 비평가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저장부;사용자를 중심으로 상기 사용자가 평가한 평가 아이템과, 상기 사용자가 평가하지 않은 비평가 아이템을 위치시키고 상기 사용자를 중심으로 미리 설정된 거리를 설정하고, 상기 미리 설정된 거리의 내부 영역을 제1영역으로, 상기 미리 설정된 거리의 외부 영역을 제2영역으로 구획하는 영역 구획부; 및상기 제1영역에 존재하는 상기 비평가 아이템이 샘플링이 될 확룔보다, 상기 제2영역에 존재하는 상기 비평가 아이템이 샘플링이 될 확률이 높도록 조정된 샘플링 확률 분포에 기초하여 상기 제1영역 및 상기 제2영역에 존재하는 비평가 아이템에 대해 네거티브 샘플링(negative sampling)을 수행하고 상기 네거티브 샘플링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아이템을 추천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사용자와의 거리를 기반으로 한 아이템 추천 장치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샘플링 확률 분포는,상기 제1영역 내에서는 상기 사용자와 거리가 멀어질수록 샘플링 확률이 지수함수적으로 증가하는 확률 분포를 가지는, 사용자와의 거리를 기반으로 한 아이템 추천 장치
|
9 |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샘플링 확률 분포는,상기 제2영역 내에서는 상기 사용자와 거리와 관계없이 모두 동일한 확률 분포를 가지는, 사용자와의 거리를 기반으로 한 아이템 추천 장치
|
10 |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영역 구획부는,상기 제 1영역에 존재하는 상기 평가 아이템과 상기 비평가 아이템 개수의 총 합이 전체 아이템의 개수의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