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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시설물의 에너지 제어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683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철도 시설물에 설치되는 온도 제어 설비 및 미세먼지 농도 제어 설비를 포함한 전기 설비들, 그리고, 상기 철도 시설물에 구비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과 데이터 송수신을 수행하는 통신 모듈, 철도 시설물 에너지 제어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그리고, 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철도 시설물 에너지 제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철도 시설물의 에너지 제어 시스템을 제고한다. 상기 철도 시설물 에너지 제어 프로그램은, 상기 온도 제어 설비의 출력에 따른 상기 철도 시설물의 내부 온도가 기설정된 범위 내로 설정되는 제1 조건과, 상기 미세먼지 농도 제어 설비의 출력에 따른 상기 철도 시설물 내 미세먼지 농도가 기설정된 범위 내로 설정되는 제2 조건을 충족시키는, 미리 지정된 기간 내 상기 전기 설비들의 첨두 부하들 중 가장 큰 값을 최대 첨두 부하로 결정하고, 상기 미리 지정된 기간 내 시간당 상기 철도 시설물의 전기 사용 요금과 상기 철도 시설물의 전체 부하를 곱한 값들의 총합의 최소값을 산출하도록 구성된다.
Int. CL H02J 3/14 (2006.01.01) H02J 3/32 (2006.01.01) G06Q 50/06 (2012.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10016594 (2021.02.0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63071 (2022.05.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00148758   |   2020.11.09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2.0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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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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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영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2 정호성 서울특별시 강남구
3 김형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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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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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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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2.05 수리 (Accepted) 1-1-2021-015052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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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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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시설물의 에너지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철도 시설물에 설치되는 온도 제어 설비 및 미세먼지 농도 제어 설비를 포함한 전기 설비들, 그리고, 상기 철도 시설물에 구비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과 데이터 송수신을 수행하는 통신 모듈;철도 시설물 에너지 제어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철도 시설물 에너지 제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철도 시설물 에너지 제어 프로그램은, 상기 온도 제어 설비의 출력에 따른 상기 철도 시설물의 내부 온도가 기설정된 범위 내로 설정되는 제1 조건과, 상기 미세먼지 농도 제어 설비의 출력에 따른 상기 철도 시설물 내 미세먼지 농도가 기설정된 범위 내로 설정되는 제2 조건을 충족시키는, 미리 지정된 기간 내 상기 전기 설비들의 첨두 부하들 중 가장 큰 값을 최대 첨두 부하로 결정하고, 상기 미리 지정된 기간 내 시간당 상기 철도 시설물의 전기 사용 요금과 상기 철도 시설물의 전체 부하를 곱한 값들의 총합의 최소값을 산출하도록 구성되며, 상기 최소값은, 상기 제1 조건, 제2 조건 및 상기 철도 시설물의 전체 부하의 값은 상기 최대 첨두 부하에서 상기 ESS의 전력 변환 시스템의 용량을 뺀 값보다 작거나 같게 설정되는 제3 조건을 충족시키도록 결정되는, 철도 시설물의 에너지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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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철도 시설물 에너지 제어 프로그램은,상기 미리 지정된 기간 내 상기 전기 설비들의 첨두 부하를 Q회(Q는 2보다 크거나 같은 자연수) 산출하고, Q번째로 산출된 상기 첨두 부하의 값이 Q-1번째로 산출된 상기 첨두 부하의 값보다 작거나 같은 경우 Q-1 번째로 산출된 상기 첨두 부하의 값을 상기 최대 첨두 부하로 설정하고, Q번째로 산출된 상기 첨두 부하의 값이 Q-1번째로 산출된 상기 첨두 부하의 값보다 큰 경우 Q 번째로 산출된 상기 첨두 부하의 값을 상기 최대 첨두 부하로 설정하도록 구성되는, 철도 시설물의 에너지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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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체 부하는,상기 온도 제어 설비의 출력, 상기 미세먼지 농도 제어 설비의 출력, 상기 전기 설비들 중 상기 온도 제어 설비와 상기 미세먼지 농도 제어 설비를 제외한 전기 설비들의 출력, 상기 ESS의 충전 전력 및 상기 ESS의 방전 전력을 포함하는 것인, 철도 시설물의 에너지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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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시설물에 설치되는 온도 제어 설비 및 미세먼지 농도 제어 설비를 포함한 전기 설비들, 그리고, 상기 철도 시설물에 설치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을 이용한 철도 시설물의 에너지 제어 방법에 있어서, 상기 온도 제어 설비의 출력에 따른 상기 철도 시설물의 내부 온도가 기설정된 범위 내로 설정되는 제1 조건과, 상기 미세먼지 농도 제어 설비의 출력에 따른 상기 철도 시설물 내 미세먼지 농도가 기설정된 범위 내로 설정되는 제2 조건을 충족시키는, 미리 지정된 기간 내 상기 전기 설비들의 첨두 부하들 중 가장 큰 값을 최대 첨두 부하로 결정하는 1차 최적화 단계; 및 상기 미리 지정된 기간 내 시간당 상기 철도 시설물의 전기 사용 요금과 상기 철도 시설물의 전체 부하를 곱한 값들의 총합의 최소값을 산출하는 2차 최적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최소값은, 상기 제1 조건, 제2 조건 및 상기 철도 시설물의 전체 부하의 값이 상기 최대 첨두 부하에서 상기 ESS의 전력 변환 시스템의 용량을 뺀 값보다 작거나 같게 설정되는 제3 조건을 충족시키도록 결정되는, 철도 시설물의 에너지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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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1차 최적화 단계는, 상기 미리 지정된 기간 내 상기 첨두 부하의 값을 Q회(Q는 2보다 크거나 같은 자연수) 산출하는 단계; 및Q번째로 산출된 상기 첨두 부하의 값이 Q-1번째로 산출된 상기 첨두 부하의 값보다 작거나 같은 경우 Q-1 번째로 산출된 상기 첨두 부하의 값을 상기 최대 첨두 부하로 설정하고, Q번째로 산출된 상기 첨두 부하의 값이 Q-1번째로 산출된 상기 첨두 부하의 값보다 큰 경우 Q 번째로 산출된 상기 첨두 부하의 값을 상기 최대 첨두 부하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 시설물의 에너지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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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전체 부하는,상기 온도 제어 설비의 출력, 상기 미세먼지 농도 제어 설비의 출력, 상기 전기 설비들 중 상기 온도 제어 설비와 상기 미세먼지 농도 제어 설비를 제외한 전기 설비들의 출력, 상기 ESS의 충전 전력 및 상기 ESS의 방전 전력을 포함하는 것인, 철도 시설물의 에너지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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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철도 시설물의 에너지 제어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비일시적 컴퓨터 판독가능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