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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차용 화물 고정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683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화물을 이송하기 위한 하나 이상의 철도 차량의 화차용 화물 고정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은, 상기 철도 차량의 출발 시점부터 직선 주행시에 나타나는 상기 화물의 물적 변화 요소를 센싱하여 상기 화물에 작용하는 외력을 검출하는 제1 센싱부; 상기 철도 차량의 곡선 주행시 또는 교행시 발생하는 물적 변화 요소를 센싱하여 상기 화물에 작용하는 외력을 검출하는 제2 센싱부; 상기 화물을 현황 상태를 촬영하는 적어도 하나의 카메라를 포함하는 촬영부; 상기 제1 센싱부, 상기 제2 센싱부 및 상기 촬영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부; 상기 제1 센싱부 및 상기 제2 센싱부에서 검출된 센싱값과 상기 촬영부에서 촬영된 화물의 현황 상태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 및 상기 제1 센싱부, 상기 제2 센싱부, 상기 촬영부 및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1D 3/18 (2006.01.01) B61D 49/00 (2006.01.01) B61D 45/00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10150880 (2021.11.0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63094 (2022.05.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00148880   |   2020.11.09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1.0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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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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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성호 서울특별시 강남구
2 김영훈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번길 *, *
3 이석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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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종한 대한민국 서울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유한세종)
2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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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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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1.04 수리 (Accepted) 1-1-2021-1274804-3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3.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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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화물을 이송하기 위한 하나 이상의 철도 차량의 화차용 화물 고정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철도 차량의 출발 시점부터 직선 주행시에 나타나는 상기 화물의 물적 변화 요소를 센싱하여 상기 화물에 작용하는 외력을 검출하는 제1 센싱부; 상기 철도 차량의 곡선 주행시 또는 교행시 발생하는 물적 변화 요소를 센싱하여 상기 화물에 작용하는 외력을 검출하는 제2 센싱부; 상기 화물을 현황 상태를 촬영하는 적어도 하나의 카메라를 포함하는 촬영부; 상기 제1 센싱부, 상기 제2 센싱부 및 상기 촬영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부; 상기 제1 센싱부 및 상기 제2 센싱부에서 검출된 센싱값과 상기 촬영부에서 촬영된 화물의 현황 상태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 및 상기 제1 센싱부, 상기 제2 센싱부, 상기 촬영부 및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화차용 화물 고정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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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복수의 결박 와이어를 통하여 상기 화물의 전방 및 후방이 상기 철도 차량에 연결 고정되고, 상기 철도 차량에 연결 고정된 복수의 고정 쐐기를 통하여 상기 화물의 전방 및 후방이 고정되는 화차용 화물 고정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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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센싱부는 기준 위치와 상기 화물 사이의 거리를 감지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는 거리 센서; 상기 결박 와이어에 인가되는 장력을 감지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는 장력 센서; 상기 화물의 배치 방향에 관한 방위를 검출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는 화물용 지자기 센서; 상기 화물의 변위를 감지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는 화물용 변위 센서; 및상기 철도 차량의 변위를 감지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는 화차 변위 센서를 포함하는 화차용 화물 고정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4 4
제3 항에 있어서, 상기 거리 센서에서 감지된 상기 화물의 위치가 기 설정된 정상 범위를 벗어나거나, 상기 장력 센서에서 감지된 상기 결박 와이어의 장력이 기 설정된 정상 범위를 벗어나거나, 상기 화물용 지자기 센서에서 감지된 상기 화물의 배치 방향과 상기 철도 차량의 진행 방향의 차이가 발생하거나, 상기 화물용 변위 센서에서 감지한 화물의 변위와 상기 화차 변위 센서에서 감지한 상기 철도 차량의 변위를 비교하여 상기 화물의 변위량과 상기 철도 차량의 변위량의 차이가 기 설정된 정상 범위를 벗어나면, 상기 제어부는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위험 신호를 표시하는 화차용 화물 고정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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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센싱부는 곡선 주행 또는 교행 시에, 상기 철도 차량의 정면 및 측면에서 발생한 풍압을 감지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는 풍압 센서; 상기 화물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감지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는 진동 센서; 상기 화물에서 발생하는 원심력을 감지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는 원심력 측정 센서; 상기 철도 차량의 곡선 주행 또는 교행 시의 횡풍에 의해 상기 화물의 3축 변위를 감지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는 3축 변위 센서; 및 중력 방향을 감지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는 중력 센서를 포함하는 화차용 화물 고정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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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 상기 풍압 센서에서 감지한 풍압이 기 설정된 정상 범위를 벗어나거나, 상기 진동 센서에서 감지한 상기 화물의 진동이 기 설정된 정상 범위를 벗어나거나, 상기 원심력 측정 센서에서 감지한 상기 화물의 원심력이 기 설정된 정상 범위를 벗어나거나, 상기 축 변위 센서에서 감지한 3축 변위와 상기 중력 센서에서 감지한 중력 방향에 의해 상기 화물의 기울어짐이 기 설정된 정상 범위를 벗어나면, 상기 제어부는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위험 신호를 표시하는 화차용 화물 고정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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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는 적외선 카메라로 구현되는 화차용 화물 고정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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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 상기 화물은 카고 트럭인 화차용 화물 고정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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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도로교통 안전 및 혼잡해소를 위한 화물트럭 수송용 피기백 화차(piggiback fractcar) 핵심기술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