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게임 중 게이머 제공 직접 정보 기반 게임 결과 추론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953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게임 중 게이머 제공 직접 정보 기반 게임 결과 추론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인게임 로그 데이터로부터 게임 플레이 요소 후보를 추출하는 플레이 속성 추출기; 상기 게임 플레이 속성 후보에서 추출 가능한 플레이 속성만을 선별하는 플레이 속성 선별기; 및 상기 선별된 플레이 속성을 입력으로 게임 결과 예측 모델을 생성하는 게임 결과 예측 모델 생성기를 포함한다.
Int. CL A63F 13/77 (2014.01.01) A63F 13/798 (2014.01.01) G06Q 10/04 (2012.01.01)
CPC A63F 13/77(2013.01) A63F 13/798(2013.01) G06Q 10/04(2013.01) A63F 2300/5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00407 (2021.01.04)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98569 (2022.07.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광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양성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홍승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1.04 수리 (Accepted) 1-1-2021-0004427-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인게임 로그 데이터로부터 게임 플레이 요소 후보를 추출하는 플레이 속성 추출기; 상기 게임 플레이 속성 후보에서 추출 가능한 플레이 속성만을 선별하는 플레이 속성 선별기; 및 상기 선별된 플레이 속성을 입력으로 게임 결과 예측 모델을 생성하는 게임 결과 예측 모델 생성기를 포함하는 게임 중 게이머 제공 직접 정보 기반 게임 결과 추론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플레이 속성 선별기는, 게임 화면 내 문자 인식으로 플레이 속성을 선별하는 것인 게임 중 게이머 제공 직접 정보 기반 게임 결과 추론 시스템
3 3
예측 대상 프레임 데이터로부터 일정 시간 간격으로 게임 플레이 화면을 분리하는 게임 화면 분리기; 상기 분리된 게임 화면을 입력받아 게임 화면 내 문자 기반 플레이 속성을 추출하는 문자 인식기; 및 상기 문자 인식기로부터 전달되는 플레이 속성을 게임 결과 예측 모델에 적용하여 게임 결과값을 출력하는 게임 결과 추론기를 포함하는 게임 중 게이머 제공 직접 정보 기반 게임 결과 추론 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예측 대상 프레임 데이터는 라이브 게임 스트림 데이터 또는 리플레이 프레임 데이터인 게임 중 게이머 제공 직접 정보 기반 게임 결과 추론 시스템
5 5
제 4항에 있어서, 게임 화면 분리기에 의해, 입력되는 예측 대상 프레임 데이터로부터 일정 시간 간격으로 게임 플레이 화면을 분리하는 단계; 문자 인식기에 의해, 게임 화면을 입력받아 게임 화면 내 문자 기반 플레이 속성을 추출하는 단계; 및 게임 결과 추론기에 의해, 추출된 플레이 속성을 게임 결과 예측 모델에 적용하여 게임 결과값을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게임 중 게이머 제공 직접 정보 기반 게임 결과 추론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플레이 속성 추출기에 의해, 인게임 로그 데이터로부터 게임 플레이 요소 후보를 추출하는 단계; 플레이 속성 선별기에 의해, 상기 게임 플레이 속성 후보에서 추출 가능한 플레이 속성만을 선별하는 단계; 및 게임 결과 예측 모델 생성기에 의해, 상기 선별된 플레이 속성을 입력으로 게임 결과 예측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중 게이머 제공 직접 정보 기반 게임 결과 추론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플레이 속성만을 선별하는 단계는, 게임 화면 내 문자 인식으로 플레이 속성을 선별하는 것인 게임 중 게이머 제공 직접 정보 기반 게임 결과 추론 방법
8 8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예측 대상 프레임 데이터는 라이브 게임 스트림 데이터 또는 리플레이 프레임 데이터인 게임 중 게이머 제공 직접 정보 기반 게임 결과 추론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문화기술연구개발(R&D) 메타 플레이 인식 기반 지능형 게임 서비스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