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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986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제안기술은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자율주행 시 순환을 위해 이동해야 하는 경로와 진행 방향을 생성하는 방법에 관한 발명이다.
Int. CL G05D 1/02 (2020.01.01) G05D 1/00 (2006.01.01)
CPC G05D 1/0212(2013.01) G05D 1/0238(2013.01) G05D 1/008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8448 (2020.12.18)
출원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7926 (2022.06.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18)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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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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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덕수 세종특별자치시 남세종로 ***
2 강호민 대전광역시 서구
3 최상원 대구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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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오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문예로 **, *층 ***호(둔산동, 오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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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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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18 수리 (Accepted) 1-1-2020-1380324-0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3.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5.30 수리 (Accepted) 4-1-2022-512688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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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서버의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모듈을 이용하여 공간을 맵핑(mapping)하는 맵핑 단계;사용자가 상기 맵핑된 공간 상에 키웨이포인트(key waypoint)를 지정하는 키웨이포인트 지정 단계;상기 서버의 네비게이션(navigation) 모듈을 이용하여 상기 키웨이포인트를 연결하여 패스(path)를 생성하는 전역 경로 생성 단계;상기 서버의 샘플링(sampling) 모듈을 이용하여 상기 패스를 일정 간격으로 샘플링하는 샘플링 단계;상기 패스가 샘플링된 결과를 상기 서버로부터 자율주행 대상체로 전달하는 전달 단계;출발점으로부터 상기 패스를 따라 상기 자율주행 대상체가 자율주행하는 단계;상기 대상체에 구성된 장애물 감지 센서에서 장애물을 감지하는 장애물 감지 단계;상기 대상체의 도착점 도달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키웨이포인트 지정 단계에서,상기 키웨이포인트는 상기 출발점, 상기 도착점을 포함하여 복수 개 지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역 경로 생성 단계에서,상기 패스는 Dijkstra 알고리즘 또는 A* 알고리즘 중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샘플링 단계에서는 상기 일정 간격마다 웨이포인트(waypoint)가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웨이포인트는 자율주행 대상체가 이동해야하는 좌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좌표는 x, y, z 값을 포함하는 벡터(vector)와 쿼터니언(quaternion)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장애물 감지 단계는,상기 대상체의 자율주행 시 상기 대상체의 현재 위치로부터 일정 거리 앞에 ROI(Region of Interest) 공간이 설정되는 단계;상기 대상체의 자율주행 시 상기 장애물 감지 센서에서 상기 ROI에 장애물이 감지되는지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대상체의 자율주행 시 상기 장애물 감지 센서에서 상기 ROI에 장애물이 감지되는지 판단하는 단계에서,상기 장애물 감지 센서에서 측정되는 point cloud data가 일정량 이상이면 상기 ROI에 장애물이 감지된다고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대상체의 자율주행 시 상기 장애물 감지 센서에서 상기 ROI에 장애물이 감지되는지 판단하는 단계에서 상기 ROI에 장애물이 감지된다고 판단하는 경우,상기 대상체는 주행을 일정 시간 정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일정 시간 정지 후 상기 대상체의 자율주행 시 상기 장애물 감지 센서에서 상기 ROI에 장애물이 감지되는지 판단하는 단계를 재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대상체의 자율주행 시 상기 장애물 감지 센서에서 상기 ROI에 장애물이 감지되는지 판단하는 단계의 재진행 시 상기 ROI에 장애물이 감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상기 네비게이션(navigation) 모듈에서는 상기 대상체가 현재 위치하는 웨이포인트로부터 다음 상기 키웨이포인트를 연결하여 패스를 재생성하는 전역 경로 재생성 단계가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전역 경로 재생성 단계 이후,상기 샘플링 단계가 재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13 13
제7항에 있어서,상기 대상체의 자율주행 시 상기 장애물 감지 센서에서 상기 ROI에 장애물이 감지되는지 판단하는 단계에서,상기 장애물 감지 센서에서 측정되는 point cloud data가 일정량 미만이면 상기 ROI에 장애물이 감지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대상체의 자율주행 시 상기 장애물 감지 센서에서 상기 ROI에 장애물이 감지되는지 판단하는 단계에서 상기 ROI에 장애물이 감지되지 않는 경우,상기 대상체는 기존의 상기 패스를 따라 계속해서 주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15 15
제2항에 있어서,상기 대상체의 도착점 도달 단계 이후,상기 대상체가 상기 출발점을 향해 주행하는 순환 단계가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순환 단계에서,상기 대상체는 상기 출발점으로부터 상기 도착점까지의 웨이포인트를 역순으로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경로 생성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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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LINC+) 범용성을 갖는 자율주행카트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