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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3392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증설하는 설비 시설 입지 선정 문제(facility location)에 관한 것으로, 시설 설치 가능한 장소, 충전소 용량 등의 제약 조건 하에서 수소 연료 전지차 수요지와의 거리를 최소화 하면서 수소 충전소 간의 거리를 최대화 및 기설치된 수소 충전소들에 할당되는 수소 연료 전지차 수의 편차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른 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최적화 방법은 지배 규칙(dominance rule)과 수송 문제(Transportation Problem) 기반의 수리 모델을 활용하여 세 가지 목적항의 파레토 최적해를 생성하는 것이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G06Q 10/04 (2012.01.01) G06Q 30/02 (2012.01.01) G06N 7/00 (2022.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20000178 (2022.01.03)
출원인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02112 (2022.07.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10004263   |   2021.01.12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1.03)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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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포항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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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병인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2 김현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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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양재동, 우도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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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1.03 수리 (Accepted) 1-1-2022-000168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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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프로세서(processor); 프로세서를 통해 실행되는 적어도 하나의 명령이 저장된 메모리(memory); 를 포함하되, 적어도 하나의 명령은 상기 프로세서가: 비선형 수리 모델에 의한 수소 연료 전지차 수요지와 충전소 간 이동거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기설치된 충전소 간 할당되는 수소 연료 전지차 편차를 최소화하고, 충전소와 충전소 간 이동거리를 최대화하는 수소 충전소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 를 수행하도록 구성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은,비선형 수리 모델이 지수(indices), 파라미터(parameter) 및 결정 변수(decision variables)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시스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은,비선형 수리 모델이 수학식 1 내지 수학식 12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시스템
4 4
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프로세서(processor); 프로세서를 통해 실행되는 적어도 하나의 명령이 저장된 메모리(memory); 를 포함하되, 적어도 하나의 명령은 상기 프로세서가:선형화 수리 모델에 의한 수소 연료 전지차 수요지와 충전소 간 이동거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기설치된 충전소 간 할당되는 수소 연료 전지차 편차를 최소화하고, 충전소와 충전소 간 이동거리를 최대화하는 수소 충전소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 를 수행하도록 구성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시스템
5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선형화 수리 모델이 지수(indices)와 파라미터(Parameters)와 결정 변수(decision variables) 및 추가 결정 변수(decision variables)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시스템
6 6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은,선형화 수리 모델이 수학식 13 내지 32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7 7
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프로세서(processor); 프로세서를 통해 실행되는 적어도 하나의 명령이 저장된 메모리(memory); 를 포함하되, 적어도 하나의 명령은 상기 프로세서가: 수송 문제(Transportation Problem) 기반 수리 모델에 의한 수소 연료 전지차 수요지와 충전소 간 이동거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기설치된 충전소 간 할당되는 수소 연료 전지차 편차를 최소화하는 수소 충전소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 를 수행하도록 구성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시스템
8 8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은, 수송 문제(Transportation Problem) 기반 수리 모델이 지수(indices), 파라미터(parameter) 및 결정 변수(decision variables)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시스템
9 9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은,수송 문제(Transportation Problem) 기반 수리 모델이 수학식 33 내지 38을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10 10
비선형 수리 모델에 의한 수소 연료 전지차 수요지와 충전소 간 이동거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기설치된 충전소 간 할당되는 수소 연료 전지차 편차를 최소화하고, 충전소와 충전소 간 이동거리를 최대화하는 수소 충전소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비선형 수리 모델이 지수(indices), 파라미터(parameter) 및 결정 변수(decision variables)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12 12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비선형 수리 모델이 수학식 1 내지 수학식 12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13 13
선형화 수리 모델에 의한 수소 연료 전지차 수요지와 충전소 간 이동거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기설치된 충전소 간 할당되는 수소 연료 전지차 편차를 최소화하고, 충전소와 충전소 간 이동거리를 최대화하는 수소 충전소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선형화 수리 모델이 지수(indices)와 파라미터(Parameters)와 결정 변수(decision variables) 및 추가 결정 변수(decision variables)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15 15
청구항 13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선형화 수리 모델이 수학식 13 내지 32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16 16
수송 문제(Transportation Problem) 기반 수리 모델에 의한 수소 연료 전지차 수요지와 충전소 간 이동거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기설치된 충전소 간 할당되는 수소 연료 전지차 편차를 최소화하는 수소 충전소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17 17
청구항 16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 수송 문제(Transportation Problem) 기반 수리 모델이 지수(indices), 파라미터(parameter) 및 결정 변수(decision variables)를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18 18
청구항 16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수송 문제(Transportation Problem) 기반 수리 모델이 수학식 33 내지 38을 포함하는,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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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 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시스템의 서버가,(a) 파레토 최적해 집합을 공집합으로 초기화시키는 단계; (b) 아직 배치하지 않은 충전소 위치 조합이 더 이상 없으면 멈추고, 그렇지 않으면 복수의 후보지 중 기설치된 충전소 위치를 제외한 증설하는 복수의 수소 충전소의 위치를 선택시키는 단계; (c) 기설치된 충전소와 선택된 증설 위치의 조합에 대해 수소 연료 전지차 수요지와 충전소 간 거리합의 하한값(LB)과 충전소 간 거리 합(HRS_dist)를 계산시키는 단계로, 파레토 최적해 집합의 각 원소들의 목적항값과, 수소 연료 전지차 수요지와 충전소 간 거리합의 하한값(LB)과, 충전소 간 거리 합(HRS_dist)간의 지배 규칙을 확인하여, 수소 연료 전지차 수요지와 충전소 간 거리합의 하한값(LB)과 충전소 간 거리 합(HRS_dist)이 적어도 하나의 파레토 최적해에 의해 지배될 경우 (b) 단계로 이동시키고, 그렇지 않으면 (d) 단계로 이동시키는 단계;(d) 수송 문제(Transportation Problem) 기반 수리 모델로 주어진 충전소 위치 조합으로 해(new_sol)를 구하게 시키는 단계; (e) 파레토 최적해 집합의 원소들 중 해(new_sol)를 지배하는 해가 적어도 하나 있을 경우, (b) 단계로 이동시키고, 아닐 경우, 파레토 최적해 집합에 해(new_sol)를 추가하고 (f) 단계로 이동시키는 단계; 및(f) 파레토 최적해 집합의 원소들 중 해(new_sol)에 의해 지배되는 해가 있을 경우, 이를 파레토 최적해 집합에서 제거하고 (b) 단계로 이동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20 20
청구항 10 내지 청구항 18 중 어느 한 항의 수소 충전소를 점진적으로 배치하는 방법의 프로그램을 구현하기 위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포항공과대학교산학협력단 신재생에너지핵심기술개발(R&D) 수소 최적 공급 경로 설계를 위한 수소 생산기지 및 충전소 배치 모델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