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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방법 및 교통량 추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1395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호 교차로에서의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활용하여 교통량을 추정하는 교통량 추정방법 및 교통량 추정장치에 관한 것으로,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방법은,외부 서버로부터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수신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 수신단계; 상기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하여 평균 지체시간을 산출하는 평균 지체시간 산출단계; 교통상황을 시간의 종속성이 없는 안정 상태로 가정하고, 상기 산출된 평균 지체시간을 이용하여 1차 교통량을 추정하는 1차 교통량 추정단계; 무작위 지체의 지체곡선을 실제 지체곡선으로 보정하는 좌표변환기법을 적용하고, 상기 산출된 평균 지체시간을 이용하여 근포화 또는 과포화 상태에서의 2차 교통량을 추정하는 2차 교통량 추정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G06Q 50/30 (2012.01.01) G06F 17/18 (2006.01.01)
CPC G08G 1/0104(2013.01) G06Q 50/30A0(2013.01) G06F 17/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81852 (2018.07.13)
출원인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16908-0000 (2020.05.25)
공개번호/일자 10-2020-0007577 (2020.01.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6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7.13)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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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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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찬 서울시 강남구
2 이민형 서울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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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천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신한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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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7.13 수리 (Accepted) 1-1-2018-0694382-8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32636-9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0 수리 (Accepted) 4-1-2019-5191631-6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37374-6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1.20 수리 (Accepted) 1-1-2020-0063069-2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063070-7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54275-15
9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1.25 수리 (Accepted) 4-1-2022-5020718-6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외부 서버로부터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수신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 수신단계;상기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하여 평균 지체시간을 산출하는 평균 지체시간 산출단계;교통상황을 시간의 종속성이 없는 안정 상태로 가정하고, 상기 산출된 평균 지체시간을 이용하여 1차 교통량을 추정하는 1차 교통량 추정단계;비균일 도착에 의한 무작위 지체의 지체곡선을 실제 지체곡선으로 보정하는 좌표변환기법을 적용하고, 상기 산출된 평균 지체시간을 이용하여 근포화 또는 과포화 상태에서의 2차 교통량을 추정하는 2차 교통량 추정단계;를 포함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평균 지체시간 산출단계에서, d = d1 + d2 + d3 (여기서, d = 평균 지체시간, d1 = 균일 지체시간, d2 = 증분 지체시간, d3 = 추가 지체시간)로부터 상기 평균 지체시간을 산출하며,상기 균일 지체시간(d1)은 하기 수식 (1)을 이용하여 산출하고, 안정 상태의 증분 지체시간(d2s)은 하기 수식 (2)를 이용하여 산출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초기 대기차량이 없는 경우에 상기 추가 지체 시간(d3)이 발생하지 않고,초기 대기차량이 있는 경우에 상기 추가 지체 시간(d3)이 발생하며,초기 대기차량이 있는 경우의 상기 평균 지체시간 산출단계는, 초기 대기차량이 없는 경우의 평균 지체시간에 상기 추가지체 시간을 차감하여 보정된 평균 지체시간을 산출하고,상기 보정된 평균 지체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1차 교통량 추정단계 및 2차 교통량 추정단계를 수행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추가지체 시간(d3)은,초기 대기차량에 따른 지체유형에 따라 다르게 산출되며,상기 초기 대기차량에 따른 지체유형은 하기의 수식 (3) 내지 수식 (6)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유형Ⅰ 내지 유형Ⅲ 중 어느 하나로 구분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방법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초기 대기차량에 따른 지체유형이 유형Ⅲ인 경우,상기 추가지체 시간(d3)은 하기의 수식 (7)에 의해 산출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방법
6 6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초기 대기차량에 따른 지체유형이 유형Ⅱ인 경우,상기 추가지체 시간(d3)은 반복 추정 과정을 거쳐서 하기의 수식 (8)에 의해 산출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방법
7 7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초기 대기차량에 따른 지체유형이 유형Ⅰ인 경우,상기 추가지체 시간(d3)은 반복 추정 과정을 거쳐서 하기의 수식 (9)에 의해 산출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방법
8 8
청구항 2 내지 청구항 7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1차 교통량 추정단계는 하기의 수식 (10)에 의해 산출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방법
9 9
청구항 2 내지 청구항 7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2차 교통량 추정단계는 하기의 수식 (11) 내지 수식 (15)에 의해 산출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방법
10 10
외부 서버로부터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상기 통신부가 수신한 외부 서버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평균 지체시간을 산출하는 평균 지체시간 산출모듈과, 상기 산출된 평균 지체시간을 이용하여 시간의 종속성이 없는 안정 상태의 1차 교통량을 추정하고, 비균일 도착에 의한 무작위 지체의 지체곡선을 실제 지체곡선으로 보정하는 좌표변환기법을 적용하여 상기 산출된 평균 지체시간을 이용하여 근포화 또는 과포화 상태에서의 2차 교통량을 추정하는 교통량 추정모듈을 포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장치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평균 지체시간 산출모듈은, d = d1 + d2 + d3 (여기서, d = 평균 지체시간, d1 = 균일 지체시간, d2 = 증분 지체시간, d3 = 추가 지체시간)로부터 상기 평균 지체시간을 산출하며,상기 균일 지체시간(d1)은 하기 수식 (1)을 이용하여 산출하고, 안정 상태의 증분 지체시간(d2s)은 하기 수식 (2)를 이용하여 산출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장치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 초기 대기차량이 없는 경우에 상기 추가 지체 시간(d3)이 발생하지 않고,초기 대기차량이 있는 경우에 상기 추가 지체시간(d3)이 발생하며,초기 대기차량이 있는 경우, 상기 평균 지체시간 산출모듈은, 초기 대기차량이 없는 경우의 평균 지체시간에 상기 추가지체 시간을 차감하여 보정된 평균 지체시간을 산출하고,상기 교통량 추정모듈은 상기 보정된 평균 지체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1차 교통량 추정 및 2차 교통량 추정을 수행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장치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추가지체 시간(d3)은,초기 대기차량에 따른 지체유형에 따라 다르게 산출되며,상기 초기 대기차량에 따른 지체유형은 하기의 수식 (3) 내지 수식 (6)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이용하여 유형Ⅰ 내지 유형Ⅲ 중 어느 하나로 구분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장치
14 14
청구항 11 내지 청구항 13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1차 교통량은 하기의 수식 (10)에 의해 산출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장치
15 15
청구항 11 내지 청구항 13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2차 교통량은 하기의 수식 (11) 내지 수식 (15)에 의해 산출되는 평균 통행시간 정보를 이용한 교통량 추정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치안과학기술연구개발사업 스마트 신호운영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