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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와 통신하는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 Head-Mounted Display)가 상기 컴퓨터 상에 표시되는 3차원 공간 데이터 중에서 소정의 3차원 객체를 저작하는 방법으로서, 사용자로부터 저작할 3차원 객체에 대응하는 제1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제1 정보를 상기 컴퓨터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컴퓨터로부터 상기 저작할 3차원 객체에 대응하는 제2 정보를 전송 받는 단계, 상기 제2 정보에 대응하는 3차원 혼합현실 객체를 시각화하는 단계, 상기 3차원 혼합현실 객체를 저작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저작한 3차원 혼합현실 객체를 상기 컴퓨터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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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저작하는 단계는, 상기 3차원 혼합현실 객체에 대해서 회전, 이동, 크기 조정, 색상 변경, 그리고 텍스쳐 대체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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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응시점을 추적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사용자의 응시점을 추적하던 중 사용자의 선택 이벤트에 대응하는 피킹점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1 정보는 상기 피킹점 좌표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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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정보는 상기 피킹점 좌표에 대응하는 건물 객체의 아이디(ID)이며, 상기 시각화하는 단계는, 상기 건물 객체의 아이디에 대응하는 3차원 혼합현실 객체를 상기 HMD의 인터페이스 상에 구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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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3차원 공간 데이터를 포함하는 영상 프레임을 추출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영상 프레임 내에서 상기 사용자의 응시점에 대응하는 상기 제1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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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정보는 상기 제1 정보에 대응하는 건물명 후보 리스트이며, 상기 시각화하는 단계는, 상기 건물명 후보 리스트 중에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저작할 건물 객체를 선택 받는 단계, 그리고상기 선택 받은 건물 객체에 대응하는 3차원 혼합현실 객체를 상기 HMD의 인터페이스 상에 구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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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음성 인식을 수행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사용자의 음성 인식을 통해 질의할 건물명 후보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1 정보는 상기 질의할 건물명 후보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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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정보는 상기 질의할 건물명 후보에 대응하는 건물명 후보 리스트이며, 상기 시각화하는 단계는, 상기 건물명 후보 리스트 중에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저작할 건물 객체를 선택 받는 단계, 그리고상기 선택 받은 건물 객체에 대응하는 3차원 혼합현실 객체를 상기 HMD의 인터페이스 상에 구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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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저작한 3차원 혼합현실 객체는 상기 컴퓨터에서 갱신되어 저장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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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 Head-Mounted Display)와 연동하는 컴퓨터가 3차원 객체를 저작하는 방법으로서, 저작할 3차원 객체에 대응하는 제1 정보를 상기 HMD로부터 전송 받는 단계, 상기 제1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저작할 3차원 객체에 대응하는 제2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제2 정보를 상기 HMD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HMD로부터 상기 HMD가 저작한 3차원 혼합현실 객체를 전송 받는 단계, 그리고상기 3차원 혼합현실 객체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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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인터페이스 상에 3차원 공간 데이터를 가시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제1 정보는 상기 3차원 공간 데이터 중에서 사용자의 응시점에 대응하는 피킹점 좌표이며, 상기 제2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 상기 피킹점 좌표에 대응하는 건물 객체의 아이디(ID)를 조회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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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인터페이스 상에 3차원 공간 데이터를 가시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제1 정보는 상기 3차원 공간 데이터를 포함하는 영상 프레임에서 사용자의 응시점에 대응하는 정보이며, 상기 제2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정보를 기계학습 모델에 적용하여 건물명을 인식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2 정보는 상기 건물명에 대한 건물명 후보 리스트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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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정보는 사용자의 음성 인식을 통해 추출된 질의할 건물명 후보이며, 상기 제2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 상기 질의할 건물명 후보에 대응하는 건물후보를 조회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2 정보는 상기 조회된 건물 후보에 대한 건물명 후보 리스트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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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와 통신하는 통신 인터페이스, 그리고사용자로부터 저작할 3차원 객체에 대응하는 제1 정보를 추출하며, 상기 통신 인터페이스가 상기 제1 정보를 상기 컴퓨터로 전송하는 것을 제어하며, 상기 통신 인터페이스가 상기 컴퓨터로부터 상기 저작할 3차원 객체에 대응하는 제2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며,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제2 정보에 대응하는 3차원 혼합현실 객체가 시각화되는 것을 제어하고, 상기 3차원 혼합현실 객체를 저작하며, 상기 통신 인터페이스가 상기 저작한 3차원 혼합현실 객체를 상기 컴퓨터로 전송하는 것을 제어하는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 Head-Mounted Displ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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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3차원 혼합현실 객체에 대해서 회전, 이동, 크기 조정, 색상 변경, 그리고 텍스쳐 대체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하여, 상기 3차원 혼합현실 객체를 저작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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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사용자의 응시점을 추적하던 중 사용자의 선택 이벤트에 대응하는 피킹점 좌표를 계산하며, 상기 제1 정보는 상기 피킹점 좌표인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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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정보는 상기 피킹점 좌표에 대응하는 건물 객체의 아이디(ID)이며, 상기 건물 객체의 아이디에 대응하는 3차원 혼합현실 객체를 시각화하는 인터페이스를 더 포함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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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컴퓨터 상에 표시되는 3차원 공간 데이터를 포함하는 영상 프레임을 추출하며, 상기 영상 프레임 내에서 상기 사용자의 응시점에 대응하는 상기 제1 정보를 추출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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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사용자의 음성 인식을 수행하여 질의한 건물명 후보를 추출하며, 상기 제1 정보는 상기 질의할 건물명 후보인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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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저작한 3차원 혼합 현실 객체는 상기 컴퓨터에서 갱신되어 저장되는 H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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