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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장치 및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995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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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장치 및 제어 방법에 관한 발명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장치는: 내부에서 화학 반응을 통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연료전지 스택; 연료전지 스택에서 발생되는 응축수를 저장하는 응축수트랩; 응축수트랩에 저장되는 응축수를 공급받는 응축수탱크; 응축수탱크에서 응축수를 공급받아 차량의 실내를 가습하는 가습기; 및 가습기를 지나는 응축수를 공급받아 차량의 실내를 냉난방하는 HVAC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H 1/00 (2006.01.01) B60H 3/02 (2006.01.01) B60H 1/14 (2006.01.01) H01M 8/04119 (2016.01.01)
CPC B60H 1/00885(2013.01) B60H 3/022(2013.01) B60H 1/14(2013.01) B60H 1/00785(2013.01) B60H 1/00807(2013.01) B60H 1/00385(2013.01) H01M 8/04156(2013.01) H01M 8/04126(2013.01) H01M 22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45969 (2021.04.08)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40080 (2022.10.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4.1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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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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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엽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정길성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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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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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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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08 수리 (Accepted) 1-1-2021-0413641-39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4.15 수리 (Accepted) 1-1-2021-0439763-0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9.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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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서 화학 반응을 통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연료전지 스택;상기 연료전지 스택에서 발생되는 응축수를 저장하는 응축수트랩;상기 응축수트랩에 저장되는 상기 응축수를 공급받는 응축수탱크;상기 응축수탱크에서 상기 응축수를 공급받아 차량의 실내를 가습하는 가습기; 및상기 가습기를 지나는 상기 응축수를 공급받아 차량의 실내를 냉난방하는 HVAC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응축수탱크와 상기 가습기를 연결하고, 상기 응축수탱크의 응축수를 상기 가습기로 이송하는 순환펌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순환펌프는 설정된 차량의 실내의 온도, 습도 조건에 따라 상기 가습기로 상기 응축수를 이송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응축수트랩의 출구에 배치되고, 상기 응축수트랩에 저장되는 상기 응축수를 배출시키는 드레인밸브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응축수트랩에 저장되는 상기 응축수를 상기 연료전지 스택으로 재순환시키는 이젝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장치
6 6
연료전지 스택에서 화학 반응을 통하여 전기 생산시 발생되는 응축수를 응축수트랩에서 저장하는 응축수 저장 단계;상기 응축수트랩에 저장되는 상기 응축수를 응축수탱크로 이송하는 응축수 이송 단계;상기 응축수탱크에서 상기 응축수를 가습기로 공급하여 차량의 실내를 가습하는 가습 단계; 및 상기 가습기를 지나는 상기 응축수를 HVAC에서 공급받아 차량의 실내를 냉난방하는 냉난방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제어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응축수탱크의 응축수는 순환펌프를 통해 상기 가습기로 이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제어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순환펌프는 설정된 차량의 실내의 온도, 습도 조건에 따라 상기 가습기로 상기 응축수를 이송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제어 방법
9 9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응축수트랩의 출구에 배치되는 드레인밸브를 통해 상기 응축수트랩에 저장되는 상기 응축수를 배출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제어 방법
10 10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응축수트랩에 저장되는 상기 응축수를 이젝터를 통해 상기 연료전지 스택으로 재순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응축수 순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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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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