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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2132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표준궤와 광궤에서 각각 사용되는 서로 다른 타입의 분배변을 모두 구비하고, 궤간 가변 구간에서의 차륜 이동에 의해 차량에 구비되는 서로 다른 타입의 분배변 중 해당 궤간에서 사용되는 타입의 분배변으로 제동공기압이 제공되도록 전환시킴으로써 대륙철도차량의 운행 중단 없이도 궤간에 따라 서로 달리 적용되는 제동시스템에 적합한 제동공기압을 자동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1H 13/20 (2006.01.01) B61H 13/34 (2006.01.01) B61H 9/00 (2006.01.01)
CPC B61H 13/20(2013.01) B61H 13/34(2013.01) B61H 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51938 (2021.04.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45187 (2022.10.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5.3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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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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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서울시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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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더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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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21 수리 (Accepted) 1-1-2021-0467604-59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5.31 수리 (Accepted) 1-1-2021-0628336-0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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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해정레일에 의해 양측 차륜의 위치를 가변시킬 수 있도록 하는 궤간가변장치 및 공압을 이용한 제동시스템을 포함하는 대륙철도차량에 있어서,상기 제동시스템은 서로 다른 타입의 제1 및 제2분배변을 포함하고,대륙철도차량이 주행하는 궤간의 종류에 따라 상기 제1 또는 제2분배변으로 선택적으로 제동 공기압을 공급 및 배출시킬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또는 제2분배변으로의 제동 공기압 공급 및 배출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수단을 포함하고,상기 제어수단은 궤간 가변 구간에서의 차륜의 이동과 연동되어 작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수단은 대륙철도차량의 일측 차륜과 제1 및 제2분배변의 입구부 사이에 구비되는 제1제어수단과, 대륙철도차량의 타측 차륜과 제1 및 제2분배변의 출구부 사이에 구비되는 제2제어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제어수단은 대차프레임에 구비되어 궤간 가변 구간에서의 차륜의 이동과 연동되어 작동하는 스위치부와,상기 스위치부에 연결 설치되어 상기 제1 및 제2분배변 중 어느 한 방향으로만 제동 공기압이 통과될 수 있도록 하는 전환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치부는 대차프레임에 구비되어 궤간 가변 구간에서의 차륜의 이동에 의해 차축 방향으로 이동하는 스위치와,일측 단부는 상기 스위치에 연결 설치되고, 타측 단부는 상기 전환부재에 연결 설치되는 링크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치에는 차륜의 상단부가 삽입되는 삽입홈이 형성되고,상기 삽입홈의 양 측면에는 상기 차륜의 양 측면과 접촉되는 베어링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
7 7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치의 상부에는 도브 테일(dove tail) 형상의 가이드부가 돌출 형성되고, 상기 대차프레임에는 상기 가이드부가 삽입 결합되는 가이드홈이 차축 방향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
8 8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대차프레임에는 링크부재의 지지를 위한 힌지결합부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
9 9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전환부재는 상기 스위치부의 구동에 의해 제동시스템의 주공기관으로부터 제1 및 제2분배변으로 분기되는 분기관의 내측에서 이동하여 제1 또는 제2분배변에 연결 설치되는 분기관을 선택적으로 개폐시키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
10 10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제어수단은,궤간 가변 구간의 선로에 고정 설치되는 가이드레일과,대차프레임에 구비되어 상기 가이드레일의 가이드에 의해 차축 방향으로 이동하는 스위치부와,상기 스위치부에 연결 설치되어 상기 제1 및 제2분배변 중 어느 한 방향으로만 제동 공기압이 통과될 수 있도록 하는 전환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륙철도차량용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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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