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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 이미지의 평준화를 수행하는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1597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인물 이미지의 평준화를 수행하는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일 실시예에 따른 방법은, 원본 인물 이미지를 수신하고, 잠재 공간 상에서 임의의 래턴 벡터를 선택하고, 래턴 벡터에 기초하여 가상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고, 원본 인물 이미지와 가상 인물 이미지 간의 신원 유사도가 증가하도록 상기 래턴 벡터를 최적화하고, 최적화된 래턴 벡터를 조작하며, 조작된 래턴 벡터를 이용하여 원본 인물 이미지에 대응하는 평준화된 인물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Int. CL G06T 5/00 (2019.01.01) G06T 7/13 (2017.01.01)
CPC G06T 5/00(2013.01) G06T 7/13(2013.01) G06T 2207/302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52661 (2021.04.22)
출원인 주식회사 엔씨소프트,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45707 (2022.10.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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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엔씨소프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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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승윤 인천광역시 연수구
2 김민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송무경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심현정 인천광역시 연수구
5 이건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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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더웨이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층(삼성동, 삼릉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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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22 수리 (Accepted) 1-1-2021-0474181-02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0.07 수리 (Accepted) 4-1-2022-523582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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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인물 이미지의 평준화를 수행하는 방법에 있어서,원본 인물 이미지를 수신하는 동작;잠재 공간(Latent Space) 상에서 임의의 래턴 벡터(Latent Vector)를 선택하는 동작;상기 래턴 벡터에 기초하여 가상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는 동작;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와 상기 가상 인물 이미지 간의 신원 유사도(identity similarity)가 증가하도록 상기 래턴 벡터를 최적화하는 동작;상기 최적화된 래턴 벡터를 조작하는 동작; 및상기 조작된 래턴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에 대응하는 평준화된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화하는 동작은,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와 상기 가상 인물 이미지 간의 손실(loss)을 산출하고, 상기 손실이 감소하는 방향으로 상기 래턴 벡터를 최적화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화하는 동작은,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에 포함된 원본 인물 영역 및 원본 배경 영역 중에서, 상기 원본 인물 영역을 활성화하고 상기 원본 배경 영역을 비활성화하는 동작;상기 가상 인물 이미지에 포함된 가상 인물 영역 및 가상 배경 영역 중에서, 상기 가상 인물 영역을 활성화하고 상기 가상 배경 영역을 비활성화하는 동작; 및상기 원본 인물 영역의 이미지와 상기 가상 인물 영역의 이미지 간의 신원 유사도가 증가하도록 상기 래턴 벡터를 최적화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화하는 동작은,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에 포함된 원본 인물 영역 및 원본 배경 영역의 경계선을 추출함으로써 이진 마스크(binary mask)를 생성하는 동작;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 및 상기 가상 인물 이미지에 상기 이진 마스크를 적용함으로써, 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로부터 원본 인물 영역을 활성화하고 원본 배경 영역은 비활성화하며, 상기 가상 인물 이미지로부터 가상 인물 영역을 활성화하고 가상 배경 영역은 비활성화하는 동작; 및상기 원본 인물 영역의 이미지와 상기 가상 인물 영역의 이미지 간의 신원 유사도가 증가하도록 상기 래턴 벡터를 최적화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이진 마스크를 생성하는 동작은,상기 이진 마스크의 상기 경계선을 연화(softening)함으로써, 연화된 이진 마스크(softened binary mask)를 생성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조작하는 동작은,상기 잠재 공간 상에서 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의 복수의 시멘틱 특성들(semantic attributes) 각각에 대응하는 서브 공간(subspace)을 획득하는 동작; 및상기 서브 공간 상의 값을 소정의 값만큼 이동하도록 상기 서브 공간을 선형 변환함으로써, 상기 최적화된 래턴 벡터를 조작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그리드 검색(grid search) 방식을 이용하여 상기 서브 공간 상의 값을 상기 소정의 값만큼 이동시키는 것인, 방법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시멘틱 특성들에는 얼굴 방향(pose) 특성, 얼굴 표정(expression) 특성 및 조명 방향(illumination) 특성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특성이 포함되는 것인, 방법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방법은,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 내의 얼굴이 소정의 비율 이상으로 블록(block)된 경우, 또는 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의 눈과 입이 정렬되지 않은 경우, 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는 제외하는 동작;을 더 포함하는, 방법
10 10
인물 이미지의 평준화를 수행하는 장치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을 실행함으로써 연산을 수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인물 객체를 포함하는 원본 인물 이미지를 수신하고,잠재 공간 상에서 임의의 래턴 벡터를 선택하고,상기 래턴 벡터에 기초하여 가상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고,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와 상기 가상 인물 이미지 간의 신원 유사도가 증가하도록 상기 래턴 벡터를 최적화하고,상기 최적화된 래턴 벡터를 조작하며,상기 조작된 래턴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에 대응하는 평준화된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인, 장치
11 11
캐릭터 얼굴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법에 있어서,사용자 단말로부터 원본 인물 이미지를 수신하는 동작;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를 평준화된 인물 이미지로 변환하는 동작; 및상기 평준화된 인물 이미지에 대응되는 캐릭터 얼굴 이미지를 생성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변환하는 동작은,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가 평준화된 상태인지 결정하는 동작; 및상기 결정에 기초하여, 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를 평준화된 인물 이미지로 변환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방법은,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 내의 얼굴이 소정의 비율 이상으로 블록(block)된 경우, 또는 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의 눈과 입이 정렬되지 않은 경우, 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는 제외하는 동작;을 더 포함하는, 방법
14 14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변환하는 동작은,잠재 공간 상에서 임의의 래턴 벡터를 선택하는 동작;상기 래턴 벡터에 기초하여 가상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는 동작;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와 상기 가상 인물 이미지 간의 신원 유사도가 증가하도록 상기 래턴 벡터를 최적화하는 동작;상기 최적화된 래턴 벡터를 조작하는 동작; 및상기 조작된 래턴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를 평준화된 인물 이미지로 변환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화하는 동작은,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에 포함된 원본 인물 영역 및 원본 배경 영역의 경계선을 추출함으로써 이진 마스크(binary mask)를 생성하는 동작;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 및 상기 가상 인물 이미지에 상기 이진 마스크를 적용함으로써, 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로부터 원본 인물 영역을 활성화하고 원본 배경 영역은 비활성화하며, 상기 가상 인물 이미지로부터 가상 인물 영역을 활성화하고 가상 배경 영역은 비활성화하는 동작; 및상기 원본 인물 영역의 이미지와 상기 가상 인물 영역의 이미지 간의 신원 유사도가 증가하도록 상기 래턴 벡터를 최적화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16 16
캐릭터 얼굴 이미지를 생성하는 게임 서버에 있어서,사용자 단말과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부;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을 실행함으로써 연산을 수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통신부는,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원본 인물 이미지를 수신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원본 인물 이미지를 평준화된 인물 이미지로 변환하고,상기 평준화된 인물 이미지에 대응되는 캐릭터 얼굴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인, 게임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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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11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