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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제동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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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스마트 제동시스템은 센서부, 정보 입력부, 제동 신호 입력부, 로직부 및 제동부를 포함한다. 상기 센서부는 차량의 충돌 위험도를 계측한다. 상기 정보 입력부는 차량의 제동압력 생성 시간에 관한 정보가 입력된다. 상기 제동 신호 입력부는 운전자의 제동 신호가 입력된다. 상기 로직부는 상기 충돌 위험도 및 상기 제동압력 생성 시간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 제동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최적 프로파일 생성부, 상기 최적 제동 프로파일과 상기 운전자의 제동 신호를 비교하는 비교부, 및 상기 최적 제동 프로파일과 상기 운전자 제동 신호를 비교하여 제동 입력값을 생성하는 제동입력 생성부를 포함한다. 상기 제동부는 상기 제동 입력값을 바탕으로 차량의 제동을 수행한다.
Int. CL B60W 10/18 (2006.01.01) B60W 30/08 (2006.01.01) B60W 40/09 (2012.01.01) B60K 28/02 (2006.01.01) B60R 21/013 (2006.01.01) B60T 8/1755 (2006.01.01)
CPC B60W 10/18(2020.02) B60W 10/18(2020.02) B60W 10/18(2020.02) B60W 10/18(2020.02) B60W 10/18(2020.02) B60W 10/18(2020.02) B60W 10/18(2020.02) B60W 10/18(2020.02) B60W 10/18(2020.02) B60W 10/18(2020.02) B60W 10/18(2020.02)
출원번호/일자 1020150098244 (2015.07.10)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57075-0000 (2016.09.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609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7.1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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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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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창원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2 권오원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3 조장호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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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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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대우로지스틱스 서울특별시 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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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7.10 수리 (Accepted) 1-1-2015-0669054-2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00842-90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7.25 수리 (Accepted) 1-1-2016-0720006-1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7.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20007-6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28279-7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7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3.30 수리 (Accepted) 4-1-2023-5078042-3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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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충돌 위험도를 계측하는 센서부; 운전자가 페달을 밟아 제동을 명령한 때부터 제동을 위한 안정적인 제동력이 발생할 때까지의 시간인 차량의 제동압력 생성 시간에 관한 정보가 입력되는 정보 입력부; 운전자의 제동 신호가 입력되는 제동 신호 입력부; 상기 충돌 위험도 및 상기 제동압력 생성 시간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 제동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최적 프로파일 생성부, 상기 최적 제동 프로파일과 상기 운전자의 제동 신호를 바탕으로 생성된 운전자 제동 프로파일을 비교하는 비교부, 및 상기 최적 제동 프로파일과 상기 운전자 제동 신호를 비교하여 제동 입력값을 생성하는 제동입력 생성부를 포함하는 로직부; 및상기 제동 입력값을 바탕으로 차량의 제동을 수행하는 제동부를 포함하고, 상기 최적 제동 프로파일은 전방 차량 또는 장애물과 충돌 방지를 위해 차량의 제동 성능을 고려하여 최적의 제동압이 형성되는 곡선으로, 제동의 초기에는 제동압의 증가율이 크게 유지되고 제동 시간의 경과에 따라 제동압의 증가율이 감소하는 곡선이며, 상기 운전자 제동 프로파일이 상기 최적 제동 프로파일보다 빠르거나 늦다고 판단되면, 상기 제동입력 생성부에서는 상기 제동신호가 상기 최적 제동 프로파일을 추종하도록 상기 제동 입력값의 생성을 지연시키거나 가속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제동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부는, 전방 차량 또는 장애물과의 상대 거리 및 상대 속도를 측정하여 차량의 충돌 위험도를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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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부는, 유압식 제동 시스템을 포함하는 차량에서는, 페달과 피스톤 사이에 위치하여 상기 제동 입력값을 바탕으로 피스톤의 강성을 제어하는 가변강성구동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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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부는, Brake-by-wire 제동 시스템을 포함하는 차량에서는, 차량의 전자제어장치(ECU)의 제어 설계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제동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기계연구원 주요사업 하지절단 환자를 위한 발목형 로봇의족 개발 (1/3)
2 기타 기계연구원 기타부처-국가연구개발사업(III)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스마트 복지차량 개발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