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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충돌 위험도를 계측하는 센서부; 운전자가 페달을 밟아 제동을 명령한 때부터 제동을 위한 안정적인 제동력이 발생할 때까지의 시간인 차량의 제동압력 생성 시간에 관한 정보가 입력되는 정보 입력부; 운전자의 제동 신호가 입력되는 제동 신호 입력부; 상기 충돌 위험도 및 상기 제동압력 생성 시간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 제동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최적 프로파일 생성부, 상기 최적 제동 프로파일과 상기 운전자의 제동 신호를 바탕으로 생성된 운전자 제동 프로파일을 비교하는 비교부, 및 상기 최적 제동 프로파일과 상기 운전자 제동 신호를 비교하여 제동 입력값을 생성하는 제동입력 생성부를 포함하는 로직부; 및상기 제동 입력값을 바탕으로 차량의 제동을 수행하는 제동부를 포함하고, 상기 최적 제동 프로파일은 전방 차량 또는 장애물과 충돌 방지를 위해 차량의 제동 성능을 고려하여 최적의 제동압이 형성되는 곡선으로, 제동의 초기에는 제동압의 증가율이 크게 유지되고 제동 시간의 경과에 따라 제동압의 증가율이 감소하는 곡선이며, 상기 운전자 제동 프로파일이 상기 최적 제동 프로파일보다 빠르거나 늦다고 판단되면, 상기 제동입력 생성부에서는 상기 제동신호가 상기 최적 제동 프로파일을 추종하도록 상기 제동 입력값의 생성을 지연시키거나 가속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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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부는, 전방 차량 또는 장애물과의 상대 거리 및 상대 속도를 측정하여 차량의 충돌 위험도를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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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부는, 유압식 제동 시스템을 포함하는 차량에서는, 페달과 피스톤 사이에 위치하여 상기 제동 입력값을 바탕으로 피스톤의 강성을 제어하는 가변강성구동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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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부는, Brake-by-wire 제동 시스템을 포함하는 차량에서는, 차량의 전자제어장치(ECU)의 제어 설계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제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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