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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후방 추돌 충격 감소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5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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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차량 후방 에어백에 관한 것으로, 차량 후방 외측에 에어백을 설치하여 후방에 따라오는 후방차량과 추돌 직전에 차량 후방 외측에 위치하는 에어백이 전개되어 차량 손상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 차량의 후방 추돌 충격 감소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대상차량과 후방차량과의 간격을 측정하여 간격거리정보를 생성하는 거리 측정부; 상기 간격거리정보가 기 설정된 간격거리 임계치 이하인 경우, 속도추출신호를 생성하는 후방위험 감지부; 상기 속도추출신호를 수신하는 경우, 후방차량 속도를 추출하여 후방 속도정보를 생성하는 속도 감지부; 상기 후방속도정보와 상기 대상차량의 대상속도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후방차량의 접근속도정보를 산출하는 접근속도 산출부; 상기 접근속도정보가 기 설정된 위험 임계치 이상인 경우, 차량의 후방 일측에 구비된 에어백을 전개하도록 하는 에어백 전개신호를 생성하는 에어백 제어부; 및 상기 에어백 전개신호에 따라 전개되는 후방 에어백;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R 21/16 (2006.01.01) B60R 21/0134 (2006.01.01) B60W 40/02 (2006.01.01)
CPC B60R 21/16(2013.01) B60R 21/16(2013.01) B60R 21/16(2013.01) B60R 21/16(2013.01) B60R 21/16(2013.01) B60R 21/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06566 (2018.01.18)
출원인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14268-0000 (2019.08.20)
공개번호/일자 10-2019-0088253 (2019.07.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8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1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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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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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호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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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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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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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18 수리 (Accepted) 1-1-2018-0061768-2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68312-30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3.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14322-87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3.27 수리 (Accepted) 1-1-2019-0314323-2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91171-0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04 수리 (Accepted) 4-1-2019-5229792-2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30 수리 (Accepted) 4-1-2020-507372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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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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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차량과 후방차량과의 간격을 측정하여 간격거리정보를 생성하는 거리 측정부;상기 간격거리정보가 기 설정된 간격거리 임계치 이하인 경우, 속도추출신호를 생성하는 후방위험 감지부;상기 속도추출신호를 수신하는 경우, 후방차량 속도를 추출하여 후방 속도정보를 생성하는 속도 감지부;상기 후방속도정보와 상기 대상차량의 대상속도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후방차량의 접근속도정보를 산출하는 접근속도 산출부; 상기 접근속도정보가 기 설정된 위험 임계치 이상인 경우, 차량의 후방 일측에 구비된 에어백을 전개하도록 하는 에어백 전개신호를 생성하는 에어백 제어부; 상기 에어백 전개신호에 따라 전개되는 후방 에어백;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이며,상기 접근속도 산출부는,상기 후방속도정보에서 상기 대상속도정보를 감산하여 상기 접근속도정보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후방 추돌 충격 감소장치
2 2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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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차량과 후방차량과의 간격을 측정하여 간격거리정보를 생성하는 거리 측정부;상기 간격거리정보가 기 설정된 간격거리 임계치 이하인 경우, 영상추출신호를 생성하는 후방위험 감지부;상기 영상추출신호를 수신하는 경우, 기 설정된 간격으로 상기 후방차량의 영상을 추출하여 후방차량 영상정보를 생성하는 후방카메라부;상기 후방차량 영상정보 내에서 기 설정된 시간범위 내에 상기 후방차량의 영상이미지 크기가 기 설정된 임계치 크기 이상으로 커지는 경우, 차량의 후방 일측에 구비된 에어백을 전개하도록 하는 에어백 전개신호를 생성하는 에어백 제어부; 및상기 에어백 전개신호에 따라 전개되는 후방 에어백;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후방 추돌 충격 감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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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차량과 후방차량과의 간격을 측정하여 간격거리정보를 생성하는 거리 측정단계;상기 간격거리정보가 기 설정된 간격거리 임계치 이하인 경우, 속도추출신호를 생성하는 후방위험 감지단계;상기 속도추출신호를 수신하는 경우, 후방차량 속도를 추출하여 후방 속도정보를 생성하는 속도 감지단계;상기 후방속도정보와 상기 대상차량의 대상속도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후방차량의 접근속도정보를 산출하는 접근속도 산출단계; 상기 접근속도정보가 기 설정된 위험 임계치 이상인 경우, 차량의 후방 일측에 구비된 에어백을 전개하도록 하는 에어백 전개신호를 생성하는 에어백 제어단계; 및상기 에어백 전개신호에 따라 전개되는 후방 에어백 전개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후방 추돌 충격 감소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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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차량과 후방차량과의 간격을 측정하여 간격거리정보를 생성하는 거리 측정단계;상기 간격거리정보가 기 설정된 간격거리 임계치 이하인 경우, 영상추출신호를 생성하는 후방위험 감지단계;상기 영상추출신호를 수신하는 경우, 기 설정된 간격으로 상기 후방차량의 영상을 추출하여 후방차량 영상정보를 생성하는 후방카메라 촬상단계;상기 후방차량 영상정보 내에서 기 설정된 시간범위 내에 상기 후방차량의 영상이미지 크기가 기 설정된 임계치 크기 이상으로 커지는 경우, 차량의 후방 일측에 구비된 에어백을 전개하도록 하는 에어백 전개신호를 생성하는 에어백 제어단계; 및상기 에어백 전개신호에 따라 전개되는 후방 에어백 전개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후방 추돌 충격 감소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