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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숙련도를 고려한 게임 결과 예측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168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게이머 숙련도를 고려한 게임 결과 예측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게임 결과 예측 방법은 게임의 플레이 영상이 포함된 게임 정보로부터 게이머의 실력을 나타내는 숙련도 속성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게임 정보로부터 게임의 현재 상황을 나타내는 게임 상황 속성을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숙련도 속성 및 상기 게임 상황 속성을 결과 예측 모델에 입력하여 상기 게임의 결과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결과 예측 모델은, 학습 정보에서 추출한 숙련도 속성 및 게임 상황 속성을 이용하여 학습된 예측 모델일 수 있다.
Int. CL A63F 13/77 (2014.01.01) A63F 13/798 (2014.01.01) G06Q 10/04 (2023.01.01)
CPC A63F 13/77(2013.01) A63F 13/798(2013.01) G06Q 10/04(2013.01) G06N 20/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11539 (2022.01.2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15041 (2023.08.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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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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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광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양성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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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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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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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1.26 수리 (Accepted) 1-1-2022-010095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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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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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플레이 영상이 포함된 게임 정보로부터 게이머의 실력을 나타내는 숙련도 속성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게임 정보로부터 게임의 현재 상황을 나타내는 게임 상황 속성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숙련도 속성 및 상기 게임 상황 속성을 결과 예측 모델에 입력하여 상기 게임의 결과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결과 예측 모델은,학습 정보에서 추출한 숙련도 속성 및 게임 상황 속성을 이용하여 학습된 예측 모델인 게임 결과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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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숙련도 속성은, 계정 레벨, 케릭터의 레벨, 게이머의 케릭터별 승률, 게이머의 최근 승률, 게이머가 취한 행동에 따른 승률, 게이머가 게임 중 획득 가능한 마우스 조작 속도 및 정확도, 게임 중 게이머가 상대 케릭터를 제압한 횟수, 게이머가 제어하는 캐릭터별 몬스터 처치 속도와 같이 게이머의 플레이 능력을 나타내는 정보들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게임 결과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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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플레이 영상과 상기 게임의 결과가 포함된 학습 정보로부터 게이머의 실력을 나타내는 숙련도 속성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학습 정보로부터 게임의 현재 상황을 나타내는 게임 상황 속성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숙련도 속성 및 상기 게임 상황 속성을 기초로 결과 예측 모델을 생성 또는 학습하는 단계; 및상기 결과 예측 모델의 성능이 기준값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결과 예측 모델을 상기 게임의 결과를 예측하는 게임 결과 예측 장치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결과 예측 모델 학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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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숙련도 속성은, 계정 레벨, 케릭터의 레벨, 게이머의 케릭터별 승률, 게이머의 최근 승률, 게이머가 취한 행동에 따른 승률, 게이머가 게임 중 획득 가능한 마우스 조작 속도 및 정확도, 게임 중 게이머가 상대 케릭터를 제압한 횟수, 게이머가 제어하는 캐릭터별 몬스터 처치 속도와 같이 게이머의 플레이 능력을 나타내는 정보들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게임 결과 예측 모델 학습 방법
5 5
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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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플레이 영상이 포함된 게임 정보로부터 게이머의 실력을 나타내는 숙련도 속성을 추출하는 숙련도 속성 추출부;상기 게임 정보로부터 게임의 현재 상황을 나타내는 게임 상황 속성을 추출하는 게임 상황 속성 추출부; 및상기 숙련도 속성 및 상기 게임 상황 속성을 결과 예측 모델에 입력하여 상기 게임의 결과를 예측하는 결과 예측부를 포함하고,상기 결과 예측 모델은,학습 정보에서 추출한 숙련도 속성 및 게임 상황 속성을 이용하여 학습된 예측 모델인 게임 결과 예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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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숙련도 속성은, 계정 레벨, 케릭터의 레벨, 게이머의 케릭터별 승률, 게이머의 최근 승률, 게이머가 취한 행동에 따른 승률, 게이머가 게임 중 획득 가능한 마우스 조작 속도 및 정확도, 게임 중 게이머가 상대 케릭터를 제압한 횟수, 게이머가 제어하는 캐릭터별 몬스터 처치 속도와 같이 게이머의 플레이 능력을 나타내는 정보들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게임 결과 예측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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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기타사업 메타 플레이 인식 기반 지능형 게임 서비스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