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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스택의 활성화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500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전지 스택의 활성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연료전지 스택의 공기극과 연료극에 공기와 수소를 공급하는 공급단계와, 공기극과 연료극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압력을 상승시키는 가압단계 및 연료전지 스택에 부하를 인가하는 활성화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1M 8/04082 (2016.01.01) H01M 8/04746 (2016.01.01) H01M 8/04537 (2016.01.01) H01M 8/04298 (2016.01.01)
CPC H01M 8/04082(2013.01) H01M 8/04746(2013.01) H01M 8/04559(2013.01) H01M 8/0429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86130 (2021.12.23)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097260 (2023.07.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2.2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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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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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지용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구영모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김명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조연호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오근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6 윤선호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7 최영진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8 임진혁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9 황기연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10 임서희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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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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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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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2.23 수리 (Accepted) 1-1-2021-1493597-05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12.27 수리 (Accepted) 1-1-2021-1503909-37
3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12.28 수리 (Accepted) 1-1-2021-1512339-23
4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1.04 수리 (Accepted) 4-1-2023-5002867-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전지 스택의 공기극과 연료극에 공기와 수소를 공급하는 공급단계;상기 공기극과 상기 연료극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압력을 상승시키는 가압단계; 및상기 연료전지 스택에 부하를 인가하는 활성화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활성화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공급단계에서 상기 연료극에 공급되는 수소의 유량은 상기 공기극에 공급되는 공기의 유량보다 작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활성화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가압단계는 상기 공기극과 상기 연료극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배출구를 막아 역압력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활성화 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공기극과 상기 연료극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형성되는 상기 역압력의 크기는 1ba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활성화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활성화단계는,상기 연료전지 스택을 개방 회로 전압(OCV) 상태로 유지하는 휴지단계; 및설정 전류 밀도를 갖는 전류부하를 상기 연료전지 스택에 인가하는 운전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활성화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휴지단계와 상기 운전단계는 설정 시간차를 두고 번갈아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활성화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활성화단계는,상기 휴지단계와 상기 운전단계가 설정 횟수로 수행된 이후, 상기 운전단계에서 상기 연료전지 스택에 인가되는 전류 밀도의 크기를 단계적으로 상승시키는 가속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의 활성화 방법
8 8
제 6항에 있어서,상기 활성화단계는,상기 공기극으로 공급되는 공기의 유량을 가변시키는 유량조절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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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신재생에너지핵심기술개발 연료전지 시스템의 스마트설계·제조·운전 오픈 플랫폼 개발
2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자동차연구원 자동차산업기술개발(R&D) 수소택시 실증기반 수소저장 및 운전 장치 요소부품 내구성 검증기술 개발
3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자동차연구원 자동차산업기술개발(R&D) 교환이 가능한 연료전지 단위셀 부품 기술 개발
4 산업통상자원부 (주)세종이브이 신재생에너지핵심기술개발 수소연료전지 스택용 금속 분리판 고속 제조 공정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