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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환경에서의 학습자의 동작 및 음성에 따른 복수의 입력 데이터를 입력 받아 가상 에이전트가 느끼는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는 단계; 추정된 수행력 값에 기초하여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를 출력값으로 산출하는 단계; 및 산출된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에 따라 학습자에게 가상 에이전트의 행동 및 음성 반응으로 출력값을 제공하여 동적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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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환경에서의 학습자의 동작 및 음성에 따른 복수의 입력 데이터를 입력 받아 가상 에이전트가 느끼는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는 단계는, 상기 가상환경에서의 학습자의 동작 및 음성에 따른 복수의 입력 데이터를 입력 받아 음성 입력인지 동작 입력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음성 입력일 경우, 상기 음성 입력이 정보 전달에 해당하는지 또는 정서적 지지에 해당하는지 판단한 후에 가상 에이전트에 미치는 수행력 영향을 분석하는 단계; 및 동작 입력일 경우, 상기 동작 입력에 관하여 판단한 후에 가상 에이전트에 미치는 수행력 영향을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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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음성 입력일 경우, 상기 음성 입력이 정서적 지지에 해당하는지 또는 정보 전달에 해당하는지 판단한 후에 가상 에이전트에 미치는 수행력 영향을 분석하는 단계는, 상기 음성 입력이 정서적 지지 에 해당할 경우, 정서적 지지를 위한 언어 포함 여부 및 감정 분석 인덱스 값에 따라 가상 에이전트에 미치는 수행력 영향을 분석하여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고,상기 음성 입력이 정보 전달에 해당할 경우, 가상 에이전트를 위한 정보가 제공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가상 에이전트에 미치는 수행력 영향을 분석하여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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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 입력일 경우, 상기 동작 입력에 관하여 판단한 후에 가상 에이전트에 미치는 수행력 영향을 분석하는 단계는, 학습자의 동작에 대한 도구 사용 스킬을 미리 정해진 기준에 따라 판단하여 가상 에이전트에 미치는 수행력 영향을 분석하여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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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환경에서의 학습자의 동작 및 음성에 따른 복수의 입력 데이터를 입력 받아 가상 에이전트가 느끼는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는 단계는, 상기 가상 에이전트가 느끼는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기 위해 일정 기간 동안 학습자의 동작 및 음성에 따른 복수의 입력 데이터를 누적시키고, 상기 누적된 복수의 입력 데이터에 대해 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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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추정된 수행력 값에 기초하여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를 출력값으로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추정된 수행력 값에 따라 상기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를 긍정, 중립 및 부정으로 분류하여 출력값으로 산출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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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산출된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에 따라 학습자에게 가상 에이전트의 행동 및 음성 반응으로 출력값을 제공하여 동적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에 따른 감정 임팩트 벡터(impact Vector)를 미리 정해진 임계값을 통해 필터링하는 단계; 상기 가상 에이전트가 상기 학습자의 수행력에 따라 잠재적으로 느낄 기저 감정을 계산하여 업데이트하는 단계; 상기 기저 감정을 포함하여 새롭게 계산된 학습자의 수행력에 따른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를 행복, 만족, 중립, 불안 및 분노를 포함하는 감정 상태의 행동 및 음성 반응으로 매핑하고 업데이트하는 단계; 및 업데이트된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에 따른 학습자에 대한 신뢰도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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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환경에서의 학습자의 동작 및 음성에 따른 복수의 입력 데이터를 입력 받아 가상 에이전트가 느끼는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는 수행력 추정부; 추정된 수행력 값에 기초하여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를 출력값으로 산출하는 감정 상태 판단부; 및 산출된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에 따라 학습자에게 가상 에이전트의 행동 및 음성 반응으로 출력값을 제공하여 동적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인터랙션 제공부를 포함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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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수행력 추정부는, 상기 가상환경에서의 학습자의 동작 및 음성에 따른 복수의 입력 데이터를 입력 받아 음성 입력인지 동작 입력인지 여부를 판단하여, 음성 입력일 경우, 상기 음성 입력이 정보 전달에 해당하는지 또는 정서적 지지에 해당하는지 판단한 후에 가상 에이전트에 미치는 수행력 영향을 분석하고, 동작 입력일 경우, 상기 동작 입력에 관하여 판단한 후에 가상 에이전트에 미치는 수행력 영향을 분석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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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수행력 추정부는, 상기 가상환경에서의 학습자의 동작 및 음성에 따른 복수의 입력 데이터가 음성 입력일 경우, 상기 음성 입력이 정서적 지지 에 해당할 경우, 정서적 지지를 위한 언어 포함 여부 및 감정 분석 인덱스 값에 따라 가상 에이전트에 미치는 수행력 영향을 분석하여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고,상기 음성 입력이 정보 전달에 해당할 경우, 가상 에이전트를 위한 정보가 제공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가상 에이전트에 미치는 수행력 영향을 분석하여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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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수행력 추정부는, 상기 가상환경에서의 학습자의 동작 및 음성에 따른 복수의 입력 데이터가 동작 입력일 경우, 학습자의 동작에 대한 도구 사용 스킬을 미리 정해진 기준에 따라 판단하여 가상 에이전트에 미치는 수행력 영향을 분석하여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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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수행력 추정부는, 상기 가상 에이전트가 느끼는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기 위해 일정 기간 동안 학습자의 동작 및 음성에 따른 복수의 입력 데이터를 누적시키고, 상기 누적된 복수의 입력 데이터에 대해 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학습자의 수행력 값을 추정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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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감정 상태 판단부는, 상기 추정된 수행력 값에 따라 상기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를 긍정, 중립 및 부정으로 분류하여 출력값으로 산출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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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랙션 제공부는, 상기 산출된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에 따른 감정 임팩트 벡터(impact Vector)를 미리 정해진 임계값을 통해 필터링하여, 상기 가상 에이전트가 상기 학습자의 수행력에 따라 잠재적으로 느낄 기저 감정을 계산하여 업데이트하고, 상기 기저 감정을 포함하여 새롭게 계산된 학습자의 수행력에 따른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를 행복, 만족, 중립, 불안 및 분노를 포함하는 감정 상태의 행동 및 음성 반응으로 매핑하고 업데이트한 후, 업데이트된 가상 에이전트의 감정 상태에 따른 학습자에 대한 신뢰도를 업데이트하는 동적 인터랙션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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