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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기술 기반 도로명주소를 이용한 도로문제통합관리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894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자율주행 기술 기반 도로명주소를 이용한 도로문제통합관리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자율주행 기술 기반 도로명주소를 이용한 도로문제통합관리 시스템은 포트홀, 도로균열, 도로 위 불법 적치물 및 장애물, 신호등 고장 및 가려진 신호등과 표지판을 포함하는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자율주행차량의 인지센서를 활용하는 센서부, 도로문제 상황을 인식하기 위해 상기 센서부를 통해 수집된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에 대하여 전처리 과정, 후보 추출 과정, 캐스케이드 검출 과정을 포함하는 이미지 처리를 수행하는 이미지 처리부 및 상기 이미지 처리된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를 해당 도로의 담당 기관으로 직접 전송하기 위해 해당 도로의 GPS 정보를 도로명주소로 변환하고 데이터베이스 상의 데이터를 지도에 매핑하여 문제장소를 파악하는 판단부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G06T 7/11 (2017.01.01) G06T 5/00 (2019.01.01) G01S 7/48 (2006.01.01) G01S 19/01 (2010.01.01)
CPC G08G 1/0125(2013.01) G08G 1/0137(2013.01) G08G 1/0116(2013.01) G06T 7/11(2013.01) G06T 5/008(2013.01) G01S 7/48(2013.01) G01S 19/01(2013.01) G06T 2207/201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42047 (2022.04.05)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43318 (2023.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0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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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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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종훈 경기도 광명시 소하로 **,
2 이재운 서울특별시 양천구
3 이호준 인천광역시 중구
4 이승찬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5 박서린 부산광역시 동래구
6 양승규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7 박성진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8 최지원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9 김동영 서울특별시 송파구
10 배서연 대구광역시 수성구
11 송한빈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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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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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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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05 수리 (Accepted) 1-1-2022-036168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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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포트홀, 도로균열, 도로 위 불법 적치물 및 장애물, 신호등 고장 및 가려진 신호등과 표지판을 포함하는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자율주행차량의 인지센서를 활용하는 센서부; 도로문제 상황을 인식하기 위해 상기 센서부를 통해 수집된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에 대하여 전처리 과정, 후보 추출 과정, 캐스케이드 검출 과정을 포함하는 이미지 처리를 수행하는 이미지 처리부; 및 상기 이미지 처리된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를 해당 도로의 담당 기관으로 직접 전송하기 위해 해당 도로의 GPS 정보를 도로명주소로 변환하고 데이터베이스 상의 데이터를 지도에 매핑하여 문제장소를 파악하는 판단부 를 포함하는 도로문제통합관리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미지 처리부는, 상기 센서부의 카메라를 이용한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과 상기 센서부의 LiDAR를 통한 깊이 정보의 통합을 통해 도로문제 상황을 인식하고, 자율주행차량의 정밀지도의 비교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도로문제 상황을 인식하는 도로문제통합관리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미지 처리부는, 상기 전처리 과정에서 상기 수집된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의 영상에 대하여 이미지 처리를 수행할 영역을 잘라내는 크로핑을 수행하고, 상기 영상을 흑백으로 변환하며, 상기 영상에서 도로 영역을 인식하고 도로영역 내에서 LiDAR 센서를 통해 일반 도로, 도로 균열, 포트홀의 명암 비교를 통해 도로문제 상황을 인식하는 도로문제통합관리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부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좌표, 문제상황, 관찰 시각을 포함하는 도로문제상황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지도의 형태로 나타내도록 데이터베이스 상의 데이터를 지도에 매핑하고, 상기 도로문제상황 데이터는 해당 문제상황에 대하여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사진 정보, 자율주행차량의 RTK(Real-Time Kinematic)로부터 얻은 GPS 정보 및 도로명주소가 포함되어 있고, 인식된 도로문제 상황의 해당 도로의 GPS 정보를 도로명주소로 변환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 상의 데이터를 지도에 매핑하여 문제장소를 파악함으로써 도로문제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파악된 정보를 해당 도로의 담당 기관으로 전송하여 도로문제 상황을 해결하도록 하는 도로문제통합관리 시스템
5 5
센서부를 통해 자율주행차량의 인지센서를 활용하여 포트홀, 도로균열, 도로 위 불법 적치물 및 장애물, 신호등 고장 및 가려진 신호등과 표지판을 포함하는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이미지 처리부를 통해 도로문제 상황을 인식하기 위해 상기 센서부를 통해 수집된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에 대하여 전처리 과정, 후보 추출 과정, 캐스케이드 검출 과정을 포함하는 이미지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 및 판단부 통해 상기 이미지 처리된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를 해당 도로의 담당 기관으로 직접 전송하기 위해 해당 도로의 GPS 정보를 도로명주소로 변환하고 데이터베이스 상의 데이터를 지도에 매핑하여 문제장소를 파악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도로문제통합관리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이미지 처리부를 통해 도로문제 상황을 인식하기 위해 상기 센서부를 통해 수집된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에 대하여 전처리 과정, 후보 추출 과정, 캐스케이드 검출 과정을 포함하는 이미지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센서부의 카메라를 이용한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과 상기 센서부의 LiDAR를 통한 깊이 정보의 통합을 통해 도로문제 상황을 인식하고, 자율주행차량의 정밀지도의 비교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도로문제 상황을 인식하는 도로문제통합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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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이미지 처리부를 통해 도로문제 상황을 인식하기 위해 상기 센서부를 통해 수집된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에 대하여 전처리 과정, 후보 추출 과정, 캐스케이드 검출 과정을 포함하는 이미지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전처리 과정에서 상기 수집된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의 영상에 대하여 이미지 처리를 수행할 영역을 잘라내는 크로핑을 수행하고, 상기 영상을 흑백으로 변환하며, 상기 영상에서 도로 영역을 인식하고 도로영역 내에서 LiDAR 센서를 통해 일반 도로, 도로 균열, 포트홀의 명암 비교를 통해 도로문제 상황을 인식하는 도로문제통합관리 방법
8 8
제5항에 있어서,상기 판단부 통해 상기 이미지 처리된 도로문제 상황 데이터를 해당 도로의 담당 기관으로 직접 전송하기 위해 해당 도로의 GPS 정보를 도로명주소로 변환하고 데이터베이스 상의 데이터를 지도에 매핑하여 문제장소를 파악하는 단계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좌표, 문제상황, 관찰 시각을 포함하는 도로문제상황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지도의 형태로 나타내도록 데이터베이스 상의 데이터를 지도에 매핑하고, 상기 도로문제상황 데이터는 해당 문제상황에 대하여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사진 정보, 자율주행차량의 RTK(Real-Time Kinematic)로부터 얻은 GPS 정보 및 도로명주소가 포함되어 있고, 인식된 도로문제 상황의 해당 도로의 GPS 정보를 도로명주소로 변환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 상의 데이터를 지도에 매핑하여 문제장소를 파악함으로써 도로문제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파악된 정보를 해당 도로의 담당 기관으로 전송하여 도로문제 상황을 해결하도록 하는 도로문제통합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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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 AI 운전능력평가 표준화 및 평가 프로세스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