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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 기반 화재 시 대응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894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 기반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응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 기반 화재 시 대응 방법은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하여 구역별 교통 상황과 사고 발생률을 포함하는 응급 상황 대응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응급 상황 대응 정보를 응급 상황 및 응급 상황이 발생하지 않은 평상시로 구분하여, 상기 응급 상황이 발생하지 않은 평상시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응급 상황 대응 정보에 따라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한 순찰 빈도를 결정하고, 시간 및 구간별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도로명 주소를 이용한 최적 경로 도출을 수행하는 단계 및 응급 상황 발생 시 중앙 관제 센터로 응급 상황 발생 위치 정보와 응급 상황 관련 정보를 전송하고, 중앙 관제 센터가 응급 상황 발생 위치 정보와 응급 상황 관련 정보를 수신 받아 해당하는 대응 기관으로 후속 조치를 위한 상기 최적 경로 및 응급 상황 대응 정보를 전송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5D 1/02 (2020.01.01) G05D 1/00 (2006.01.01) G06T 7/13 (2017.01.01) G08G 1/01 (2006.01.01) G08G 1/017 (2006.01.01) G08B 25/00 (2006.01.01)
CPC G05D 1/0212(2013.01) G05D 1/0088(2013.01) G05D 1/0246(2013.01) G06T 7/13(2013.01) G08G 1/0108(2013.01) G08G 1/0137(2013.01) G08G 1/0175(2013.01) G08B 25/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42048 (2022.04.05)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43319 (2023.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0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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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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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종훈 경기도 광명시 소하로 **,
2 이재운 서울특별시 양천구
3 이승찬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박서린 부산광역시 동래구
5 양승규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6 박성진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7 이호준 인천광역시 중구
8 안상훈 대전광역시 서구
9 최지원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10 김동영 서울특별시 송파구
11 배서연 대구광역시 수성구
12 송한빈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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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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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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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05 수리 (Accepted) 1-1-2022-0361681-3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1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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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하여 구역별 교통 상황과 사고 발생률을 포함하는 응급 상황 대응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응급 상황 대응 정보를 응급 상황 및 응급 상황이 발생하지 않은 평상시로 구분하여, 상기 응급 상황이 발생하지 않은 평상시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응급 상황 대응 정보에 따라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한 순찰 빈도를 결정하고, 시간 및 구간별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도로명 주소를 이용한 최적 경로 도출을 수행하는 단계; 및 응급 상황 발생 시 중앙 관제 센터로 응급 상황 발생 위치 정보와 응급 상황 관련 정보를 전송하고, 중앙 관제 센터가 응급 상황 발생 위치 정보와 응급 상황 관련 정보를 수신 받아 해당하는 대응 기관으로 후속 조치를 위한 상기 최적 경로 및 응급 상황 대응 정보를 전송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화재 대응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하여 구역별 교통 상황과 사고 발생률을 포함하는 응급 상황 대응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응급 상황 대응 정보를 응급 상황 및 응급 상황이 발생하지 않은 평상시로 구분하여, 상기 응급 상황이 발생하지 않은 평상시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는, 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을 이용한 순찰을 통해 응급 상황 및 응급 상황이 발생하지 않은 평상시로 구분하여 응급 상황 감지, 구역별 데이터베이스 구축, 시간별 데이터베이스 구축, 도로명 주소에 기초한 최적 경로 도출 알고리즘, 데이터 베이스 비교 및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화재 대응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응급 상황 대응 정보에 따라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한 순찰 빈도를 결정하고, 시간 및 구간별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도로명 주소를 이용한 최적 경로 도출을 수행하는 단계는, 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을 이용한 순찰을 통해 도로의 폭, 차량의 수, 각 경로 별 소요시간을 포함하는 실시간 시간 및 구간별 교통 상황 정보를 이용하여 도로명 주소를 노드로 활용하는 최적 경로 탐색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최적 경로를 도출하는 화재 대응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응급 상황 발생 시 중앙 관제 센터로 응급 상황 발생 위치 정보와 응급 상황 관련 정보를 전송하고, 중앙 관제 센터가 응급 상황 발생 위치 정보와 응급 상황 관련 정보를 수신 받아 해당하는 대응 기관으로 후속 조치를 위한 상기 최적 경로 및 응급 상황 대응 정보를 전송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는, 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을 통해 응급 상황 발생이 감지되면, 상기 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의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응급 상황 발생 위치의 열화상 이미지를 획득하고 상기 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의 CCD 카메라를 통해 획득된 열화상 이미지의 경계점을 구분하고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통해 응급 상황을 인지하고, 중앙 관제 센터로 응급 상황 발생 위치 정보와 응급 상황 관련 정보를 전송하는 화재 대응 방법
5 5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하여 구역별 교통 상황과 사고 발생률을 포함하는 응급 상황 대응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응급 상황 대응 정보를 응급 상황 및 응급 상황이 발생하지 않은 평상시로 구분하여, 상기 응급 상황이 발생하지 않은 평상시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응급 상황 대응 정보 수집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응급 상황 대응 정보에 따라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한 순찰 빈도를 결정하고, 시간 및 구간별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도로명 주소를 이용한 최적 경로 도출을 수행하는 최적 경로 탐색부; 및 응급 상황 발생 시 중앙 관제 센터로 응급 상황 발생 위치 정보와 응급 상황 관련 정보를 전송하고, 중앙 관제 센터가 응급 상황 발생 위치 정보와 응급 상황 관련 정보를 수신 받아 해당하는 대응 기관으로 후속 조치를 위한 상기 최적 경로 및 응급 상황 대응 정보를 전송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화재 대응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응급 상황 대응 정보 수집부는, 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을 이용한 순찰을 통해 응급 상황 및 응급 상황이 발생하지 않은 평상시로 구분하여 응급 상황 감지, 구역별 데이터베이스 구축, 시간별 데이터베이스 구축, 도로명 주소에 기초한 최적 경로 도출 알고리즘, 데이터 베이스 비교 및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화재 대응 시스템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 경로 탐색부는, 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을 이용한 순찰을 통해 도로의 폭, 차량의 수, 각 경로 별 소요시간을 포함하는 실시간 시간 및 구간별 교통 상황 정보를 이용하여 도로명 주소를 노드로 활용하는 최적 경로 탐색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최적 경로를 도출하는 화재 대응 시스템
8 8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을 통해 응급 상황 발생이 감지되면, 상기 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의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응급 상황 발생 위치의 열화상 이미지를 획득하고 상기 지능형 무인 자율주행 플랫폼의 CCD 카메라를 통해 획득된 열화상 이미지의 경계점을 구분하고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통해 응급 상황을 인지하고, 중앙 관제 센터로 응급 상황 발생 위치 정보와 응급 상황 관련 정보를 전송하는 화재 대응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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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스마트캠퍼스챌린지 자율주행 서비스 기반 능동형 화재 감시 및 스마트 진입로 시스템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