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300948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광고주의 이익을 높일 수 있도록, 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은 키워드 검색 광고 서비스 업체로부터, 검색 광고를 위한 타겟 키워드의 광고 노출 순위에 따른 CPC값을 제공받는 단계; 상기 CPC값에 따른 ROI 기대값 또는 ROAS 기대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ROI 기대값 또는 ROAS 기대값 중 최대값에 대응되는 CPC값을, 상기 타겟 키워드에 대한 광고주의 입찰 가격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30/02 (2023.01.01) G06F 16/9532 (2019.01.01) G06F 16/9032 (2019.01.01)
CPC G06Q 30/0275(2013.01) G06Q 30/0246(2013.01) G06Q 30/0251(2013.01) G06F 16/9532(2013.01) G06F 16/90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45766 (2022.04.13)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46846 (2023.10.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13)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진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이규영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3 정석훈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13 수리 (Accepted) 1-1-2022-0395153-8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5.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키워드 검색 광고 서비스 업체로부터, 검색 광고를 위한 타겟 키워드의 광고 노출 순위에 따른 CPC값을 제공받는 단계;상기 CPC값에 따른 ROI 기대값 또는 ROAS 기대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ROI 기대값 또는 ROAS 기대값 중 최대값에 대응되는 CPC값을, 상기 타겟 키워드에 대한 광고주의 입찰 가격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ROI 기대값 또는 ROAS 기대값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타겟 키워드에 대한 구매 전환율 기대값, 상기 타겟 키워드에 의한 구매 전환으로 발생한 순매출 기대값 및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른 CPC값을 이용하여, 상기 ROI 기대값을 계산하는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ROI 기대값 또는 ROAS 기대값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타겟 키워드의 검색 광고 재판매에 의한, 상기 광고주의 광고 매출 기대값을 더 이용하여, 상기 ROI 기대값을 계산하는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ROI 기대값 또는 ROAS 기대값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타겟 키워드에 대한 구매 전환율 기대값 및 상기 타겟 키워드에 의한 구매 전환으로 발생한 총매출 기대값 및 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른 CPC값을 이용하여, 상기 ROAS 기대값을 계산하는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ROI 기대값 또는 ROAS 기대값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타겟 키워드의 검색 광고 재판매에 의한, 상기 광고주의 광고 매출 기대값을 더 이용하여, 상기 ROAS 기대값을 계산하는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6 6
제 2항 또는 제 4항에 있어서,상기 ROI 기대값 또는 ROAS 기대값을 계산하는 단계는미리 설정된 과거 기간 동안의, 상기 타겟 키워드에 대한 일별 구매 전환수를 가중합하고, 상기 타겟 키워드에 대한 일별 구매 비전환수를 가중합하는 단계; 및상기 가중합된 결과의 합과, 상기 일별 구매 전환수에 대한 가중합 결과의 비율을 이용하여, 상기 구매 전환율 기대값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제1일 구매 전환수 및 제1일 구매 비전환수에 곱해지는 가중치는제2일 구매 전환수 및 제2일 구매 비전환수에 가중치보다 큰 가중치이며,상기 제1일 구매 전환수 및 제1일 구매 비전환수는상기 제2일 구매 전환수 및 제2일 구매 비전환수보다 현재 시점에 가까운 날의 구매 전환수 및 구매 비전환수인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가중치는하기 수학식과 같이 표현되는 가중치인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노출 순위에 따른 CPC값은상기 키워드 검색 광고 서비스 업체로부터 제공되는 최신 CPC값인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10 10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입찰 가격이 미리 설정된 입찰 조건을 만족하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입찰 가격을 이용한 입찰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11 11
메모리; 키워드 검색 광고 서비스 업체로부터, 검색 광고를 위한 타겟 키워드의 광고 노출 순위에 따른 CPC값을 제공받는 인터페이스부; 및상기 메모리 및 인터페이스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를 포함하며,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CPC값에 따른 ROI 기대값 또는 ROAS 기대값을 계산하고, 상기 ROI 기대값 또는 ROAS 기대값 중 최대값에 대응되는 CPC값을, 상기 타겟 키워드에 대한 광고주의 입찰 가격으로 결정하는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장치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입찰 가격이 미리 설정된 입찰 조건을 만족하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입찰 가격을 이용한 입찰 여부를 결정하는키워드 검색 광고의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기계학습을 통한 반도체 소자의 임계 치수 계측 효율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