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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을 이용한 착수 게임 방법 및 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9914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로봇을 이용한 착수 게임 방법 및 그 시스템이 개시된다. 로봇을 이용한 착수 게임 시스템은 보드판에서 정해진 영역에 대한 착수 동작을 수행하는 복수의 로봇 암들; 및 클라이언트로부터 가상 보드판상에 착수 좌표값이 제공되면, 상기 착수 좌표값에 상응하여 상기 복수의 로봇 암들 중 어느 하나가 상기 보드판에 바둑돌을 착수시키도록 제어하는 서버를 포함하되, 상기 서버는 상기 바둑돌의 착수에 따른 형세 분석 결과 퇴수 상황 발생시 상기 복수의 로봇 암 중 적어도 하나가 상기 퇴수 상황에 따른 바둑돌을 회수하도록 제어할 수 있다.
Int. CL A63F 9/24 (2006.01.01) A63F 3/02 (2006.01.01) A63F 13/30 (2014.01.01) A63F 13/40 (2014.01.01) B25J 11/00 (2006.01.01) B25J 9/16 (2006.01.01) B25J 13/00 (2006.01.01)
CPC A63F 9/24(2013.01) A63F 3/02(2013.01) A63F 13/30(2013.01) A63F 13/40(2013.01) B25J 11/003(2013.01) B25J 9/1664(2013.01) B25J 13/006(2013.01) A63F 2009/2486(2013.01) A63F 2009/2488(2013.01) A63F 2009/243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51995 (2022.04.27)
출원인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52350 (2023.11.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27)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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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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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강희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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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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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27 수리 (Accepted) 1-1-2022-045179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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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보드판에서 정해진 영역에 대한 착수 동작을 수행하는 복수의 로봇 암들; 및클라이언트로부터 가상 보드판상에 착수 좌표값이 제공되면, 상기 착수 좌표값에 상응하여 상기 복수의 로봇 암들 중 어느 하나가 상기 보드판에 바둑돌을 착수시키도록 제어하는 서버를 포함하되, 상기 서버는 상기 바둑돌의 착수에 따른 형세 분석 결과 퇴수 상황 발생시 상기 복수의 로봇 암 중 적어도 하나가 상기 퇴수 상황에 따른 바둑돌을 회수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착수 게임 시스템
2 2
보드판에서 정해진 영역에 대한 착수 동작을 수행하는 복수의 로봇 암들; 및 대국자가 상기 보드판의 특정 위치에 착수하는 경우,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실시간 대국 영상을 분석하여 착수점을 특정한 후 상기 대국자의 착수점에 따른 형세 분석을 통해 다음 착수점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다음 착수점에 따라 상기 복수의 로봇 암 중 어느 하나가 상기 보드판에 바둑돌을 착수시키도록 제어하는 서버를 포함하되, 상기 서버는 상기 결정된 다음 착수점에 따른 상기 퇴수 상황 발생 시, 상기 복수의 로봇 암들 중 적어도 하나가 상기 퇴수 상황에 따른 바둑돌을 회수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착수 게임 시스템
3 3
제1 항 또는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는, 상기 퇴수 상황 발생시 착수 동작을 수행한 로봇 암이 상기 퇴수 상황에 따라 바둑돌을 회수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착수 게임 시스템
4 4
제3 항에 있어서, 상기 퇴수 상황에 따라 회수할 바둑돌이 복수인 경우, 상기 서버는 바둑돌을 회수 중인 제1 로봇 암의 퇴수 동작이 완료되기 전에 제2 로봇 암을 다른 바둑돌 회수를 위해 중간 경유점으로 이동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제1 로봇 암과 상기 제2 로봇 암은 서로 다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착수 게임 시스템
5 5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서버는, 클라이언트와 제1 통신 방식으로 통신하고, 상기 복수의 로봇 암들과는 파일 시스템으로 연동되되, 상기 클라이언트로부터 가상 보드판에 대한 착수 좌표값이 제공되면, 상기 착수 좌표값을 상기 보드 판 크기에 맞게 변환한 후 상기 복수의 로봇 암 제어를 위한 스크립트내 기설정된 텍스트파일에 변환된 좌표값을 입력하되, 상기 텍스트파일에 입력된 좌표값에 따라 상기 복수의 로봇 암들 중 어느 하나가 착수 동작을 수행하되, 상기 스크립트에 따라 경유 포인트(via-point)를 이동하면서 상기 입력된 좌표값에 따른 상기 보드 판상의 착수점에 상기 바둑돌을 위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착수 게임 시스템
6 6
제5 항에 있어서, 상기 경유 포인트는 상기 복수의 로봇 암들 중 어느 하나의 착수 또는 퇴수 동작을 위한 예비동작을 포함하되, 상기 예비동작은 상기 바둑돌의 흡착 동작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착수 게임 시스템
7 7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는 착수 게임 화면을 출력하되, 상기 착수 게임 화면은 메인 화면을 가지는 액티비티(Activity) 스레드와 가상 보드판의 입력과 표시를 위한 뷰 스레드로 구성되되, 상기 뷰 스레드는 핸들러(Handler)를 통해 상기 액티비티에 표시 작업을 위임하며, 상기 액티비티 스레드는 상기 핸들러를 통해 표시 작업을 위임받아 상기 보드 판에 착수 좌표상에 가상 바둑돌을 표시하거나 가상 바둑돌을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착수 게임 시스템
8 8
클라이언트와 소켓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부; 및상기 클라이언트로부터 가상 보드판상에 착수 좌표값이 제공되면, 상기 착수 좌표값에 상응하여 복수의 로봇 암들 중 어느 하나가 오프라인 대국장에 위치된 실제 보드판에 바둑돌을 착수시키도록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바둑돌의 착수에 따른 형세 분석 결과 퇴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착수 동작에 연속하여 상기 복수의 로봇 암들 중 적어도 하나가 퇴수 상황에 따라 바둑돌을 회수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9 9
카메라;통신부; 및대국자가 상기 보드판의 특정 위치에 착수하는 경우,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실시간 대국 영상을 분석하여 착수점을 특정한 후 상기 대국자의 착수점에 따른 형세 분석을 통해 다음 착수점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다음 착수점에 따라 복수의 로봇 암들 중 어느 하나가 상기 보드판에 바둑돌을 착수시키도록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결정된 다음 착수점에 따른 퇴수 상황 발생 시, 상기 복수의 로봇 암 중 적어도 하나가 상기 퇴수 상황에 따른 바둑돌을 회수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10 10
제1 클라이언트로부터 가상 보드판에 대한 착수 좌표값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획득된 착수 좌표값을 제2 클라이언트로 전송함과 동시에 상기 착수 좌표값에 상응하여 복수의 로봇 암들 중 어느 하나가 오프라인 대국장에 위치된 실제 보드판에 바둑돌을 착수시키도록 착수 동작을 제어하는 단계; 및상기 착수 동작에 따른 형세 분석 결과 퇴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상기 착수 동작에 연속하여 상기 복수의 로봇 암들 중 적어도 하나가 상기 퇴수 상황에 따른 바두독을 회수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착수 게임 방법
11 11
대국자가 보드판의 특정 위치에 착수함에 따라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실시간 대국 영상을 분석하여 착수점을 특정하는 단계;상기 대국자의 착수점 특정에 따른 형세 분석을 통해 다음 착수점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결정된 다음 착수점에 따라 복수의 로봇 암들 중 어느 하나가 상기 보드판에 바둑돌을 착수시키도록 제어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다음 착수점에 상응하여 퇴수 상황 발생시, 상기 복수의 로봇 암 중 적어도 하나가 상기 퇴수 상황에 따른 바둑돌을 상기 보드판에서 회수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착수 게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항정신병 질환 완화를 위한 환자의 내외면 상황 인지 및 학습 기능을 갖춘 증상 맞춤형 IoT멀티모달 소셜 로보테라피 엔진 플랫폼 기초원천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