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사용자와 컴퓨터 간 바둑 대국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에 있어서,기 저장된 기보 데이터를 이용하여 각 착점별로 대표 기보를 생성하고 저장하는 대표 기보 저장부; 및현재 진행되는 상기 사용자의 착점 정보와 상기 각 착점별 대표 기보를 비교하여 상기 착점 정보와 관련 있는 대표 기보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대표 기보에 근거하여 상기 컴퓨터의 착점 위치를 선택하는 착점 위치 선택부를 포함하되,상기 대표 기보 저장부는 상기 기보 데이터의 특정 착점을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영역 내에 포함된 하나 이상의 착점에 대한 제 1 기보 시퀀스 좌표 값을 생성하고, 상기 제 1 기보 시퀀스 좌표 값을 미리 설정된 기준에 따라 변환하여 생성된 복수의 제 2 기보 시퀀스 좌표 값 중 하나를 상기 대표 기보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대표 기보 저장부는,바둑판의 방향이 변경됨으로써 상기 제 1 기보 시퀀스 좌표가 변경되는 경우의 수(數)를 고려하되, 상기 바둑판은 90˚, 180˚, 270˚로 회전하고, X 축 또는 Y 축에 대하여 대칭 변환된 후 90˚, 180˚, 270˚로 회전하여 방향이 변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
3 |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대표 기보 저장부는,상기 바둑판에 매칭된 인덱스에 근거하여, 상기 각 경우의 수(數) 별로 상기 제 1 기보 시퀀스 좌표를 상기 제 2 기보 시퀀스 좌표로 변환하고, 상기 제 2 기보 시퀀스 좌표 값을 조합한 결과 중 특정 값을 가지는 제 2 기보 시퀀스 좌표 값의 기보 데이터를 상기 대표 기보로 선택하되,상기 바둑판에 매칭된 인덱스는,상기 바둑판의 각 가로와 세로 라인, 가로 축과 세로 축, 상기 바둑판의 각 모서리를 잇는 대각선, 상기 가로 축과 세로 축 그리고 상기 대각선에 의해 구분되는 각 영역에 매칭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진행되는 착점 정보는,현재 바둑판에서 상기 사용자의 돌이 착점된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미리 설정된 영역 내에 포함된 하나 이상의 착점에 대한 제 1 시퀀스 좌표 값,상기 바둑판에서 상기 컴퓨터의 돌이 착점 가능한 모든 위치별로 상기 제 1 시퀀스 좌표 값을 포함시킨 착점 가능 위치 좌표,바둑판의 방향이 90˚, 180˚, 270˚로 회전하고, X 축 또는 Y 축에 대하여 대칭 변환된 후 90˚, 180˚, 270˚로 회전하여 변경 됨으로써 상기 각 착점 가능 위치 좌표가 변경되는 경우의 수(數)를 고려하며, 상기 바둑판에 매칭된 인덱스에 근거하여 상기 각 경우의 수(數) 별로 상기 각 착점 가능 위치 좌표를 상기 대표 기보의 형태의 좌표 변환한 제 2 시퀀스 좌표 및상기 제 2 시퀀스 좌표 값을 조합한 결과 중 특정 값을 가지는 제 2 시퀀스 좌표 값의 기보 데이터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착점 위치 선택부는,사용자가 설정한 대국 설정 조건을 상기 추출된 대표 기보에 가중치로 반영하여 그 결과를 내림차순으로 정렬하고, 상기 정렬된 결과 중 최상위에 위치한 대표 기보에 근거하여 상기 컴퓨터의 착점 위치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
6 |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대국 설정 조건은 대국자의 레벨, 대국자 이름, 승리 방식, 집 차이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며,상기 착점 위치 선택부는,상기 대국자의 레벨로서 특정 레벨이 선택되면, 상기 제 2 시퀀스 좌표와 동일하게 돌이 착점된 상황에서 상기 선택된 레벨의 대국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수(手)를 상기 컴퓨터의 착점 위치로 선택하거나,상기 대국자 이름으로 특정 프로 기사가 선택되면, 상기 제 2 시퀀스 좌표와 동일하게 돌이 착점된 상황에서 상기 선택된 프로 기사가 가장 많이 선택한 수(手)를 상기 컴퓨터의 착점 위치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
7 |
7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시퀀스 좌표를 제 2 시퀀스 좌표로 변환하는 좌표 변환부를 더 포함하되,상기 좌표 변환부는,상기 추출된 컴퓨터의 착점 위치에 대한 좌표 값을 상기 제 1 시퀀스 좌표 값의 형태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
8 |
8
사용자와 컴퓨터 간 바둑 대국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에 있어서,(a) 기 저장된 기보 데이터를 이용하여 각 착점별로 대표 기보를 생성하고 저장하는 단계; 및(b) 현재 진행되는 상기 사용자의 착점 정보와 상기 각 착점별 대표 기보를 비교하여 상기 착점 정보와 관련 있는 대표 기보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대표 기보에 근거하여 상기 컴퓨터의 착점 위치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a) 단계는 상기 기보 데이터의 특정 착점을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영역 내에 포함된 하나 이상의 착점에 대한 제 1 기보 시퀀스 좌표 값을 생성하고, 상기 제 1 기보 시퀀스 좌표 값을 미리 설정된 기준에 따라 변환하여 생성된 복수의 제 2 기보 시퀀스 좌표 값 중 하나를 상기 대표 기보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둑 대국 서비스 제공 방법
|
9 |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진행되는 착점 정보는,현재 바둑판에서 제 1 대국자의 돌이 착점된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미리 설정된 영역 내에 포함된 하나 이상의 착점에 대한 제 1 시퀀스 좌표 값,상기 바둑판에서 제 2 대국자의 돌이 착점 가능한 모든 위치별로 상기 제 1 시퀀스 좌표 값을 포함시킨 착점 가능 위치 좌표,바둑판의 방향이 90˚, 180˚, 270˚로 회전하고, X 축 또는 Y 축에 대하여 대칭 변환된 후 90˚, 180˚, 270˚로 회전하여 변경 됨으로써 상기 각 착점 가능 위치 좌표가 변경되는 경우의 수(數)를 고려하며, 상기 바둑판에 매칭된 인덱스에 근거하여 상기 각 경우의 수(數) 별로 상기 각 착점 가능 위치 좌표를 상기 대표 기보의 형태의 좌표 변환한 제 2 시퀀스 좌표 및상기 제 2 시퀀스 좌표 값을 조합한 결과 중 특정 값을 가지는 제 2 시퀀스 좌표 값의 기보 데이터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둑 대국 서비스 제공 방법
|
10 |
10
제 8 항에 있어서,(c) 상기 선택된 컴퓨터의 착점 위치의 좌표를 상기 사용자의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사용자 단말기는 상기 컴퓨터의 착점 위치의 좌표에 상기 컴퓨터의 돌을 착점하여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둑 대국 서비스 제공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