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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

  • 기술번호 : KST202301070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상 1차 선형기기를 추진 장치로 운용하는 운송시스템에서의 섹션 전환 장치에서 전력반도체 스위칭소자를 이용하여 섹션을 전환하여 고정자 섹션 길이를 줄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본 발명은, 서로 전기적으로 분리된 다수의 고정자섹션들이 제1 고정자섹션부와 제2 고정자섹션부를 구성하고, 상기 제1 고정자섹션부와 제2 고정자섹션부를 평행하게 배치하며, 스위칭부를 매개로 상기 제1 고정자섹션부와 제2 고정자섹션부에 추진전력을 공급하도록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방법에 있어서, 고정자섹션에 구비되는 여자코일의 길이를 차량길이에 가깝게 형성하여 추진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되, 고정자섹션 자체의 길이를 줄여 여자코일의 길이를 줄인 후 차량이 위치하는 고정자섹션에서만 추진력을 발생시키도록 하거거나, 고정자섹션의 여자코일을 차량길이에 가깝게 다수 분리한 후 직렬연결한 후 차량이 위치하는 근방의 여자코일에서만 추진력을 발생시키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L 13/03 (2006.01.01) H02P 25/06 (2016.01.01) H02P 25/18 (2006.01.01)
CPC B60L 13/03(2013.01) H02P 25/06(2013.01) H02P 25/18(2013.01) B60L 2200/26(2013.01) B60Y 220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58395 (2022.05.1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58816 (2023.11.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5.12)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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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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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정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이창영 경기도 부천시 범안로 ***(
3 오예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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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길 **-* (역삼동) 신도빌딩, *층(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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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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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5.12 수리 (Accepted) 1-1-2022-0504894-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9.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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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서로 전기적으로 분리된 다수의 고정자섹션들이 제1 고정자섹션부와 제2 고정자섹션부를 이루어, 제1 고정자섹션부와 제2 고정자섹션부가 평행하게 배치되어 있는 지상 1차 선형기기에 있어 차량의 길이에 가깝게 형성한 여자코일을 포함하는 고정자 섹션들로 이루어진 고정자 섹션부; 상기 제1 고정자 섹션부에 전원을 공급하도록 연결된 전원공급부의 제1 인버터와 상기 제2 고정자 섹션부에 전원을 공급하도록 연결된 전원공급부의 제2 인버터; 및상기 고정자 섹션들과 인버터 사이에 연결되어 인버터에서 고정자 섹션들에 공급되는 전원을 스위칭하는 스위칭소자로 이루어지는 스위칭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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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여자코일을 차량의 길이에 가깝게 형성하는 것은 상기 고정자 섹션의 길이 자체를 차량 길이에 가깝게 줄여 상별로 단일의 여자코일로 형성하되, 상기 전력 스위칭소자의 스위칭 시간을 부가하여 차량 길이에 가깝게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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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소자 중에서 제1 고정자섹션부의 각 고정자섹션들 일단에 연결되는 스위칭소자들은 제1 인버터에 연결되고, 제2 고정자섹션부의 각 고정자섹션들 일단에 연결되는 스위칭소자들은 제2 인버터에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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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소자는 반도체 스위칭소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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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반도체 스위칭소자는 트라이악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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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반도체 스위칭소자의 각 게이트에는 차량의 위치를 검출하면 차량이 위치하는 해당 고정자 섹션의 스위칭소자를 도통시켜 상기 인버터의 전원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차량위치 검출센서가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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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인버터 및 제2 인버터의 출력단에 리액터가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여자코일을 차량의 길이에 가깝게 형성하는 것은 상기 고정자섹션에 구비되는 여자코일을 차량 길이에 가까운 길이로 상의 배수만큼 다수 개로 분리하여 직렬 연결하고, 분리된 각 여자코일에는 반도체 스위칭소자를 병렬연결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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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부는 기계식 스위치들로 이루어지고, 그 중에서 일단이 제1 인버터에 연결되는 기계식 스위치의 다른 일단은 제1 고정자섹션부의 각 고정자섹션들의 각 시작단에 각각 연결되는 한편, 일단이 제2 인버터에 연결되는 기계식 스위치소자의 다른 일단은 제2 고정자섹션부의 각 고정자섹션들의 각 시작단에 각각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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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반도체 스위칭소자는 트라이악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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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반도체 스위칭소자의 각 게이트에는 차량의 위치를 검출하면 현재 차량이 위치하는 근방의 반도체 스위칭소자를 오프시킴과 동시에 현재 차량이 위치하는 근방 이외의 반도체 스위칭소자는 도통시켜 차량이 위치하거나 그 근방의 고정자 섹션에서만 추진력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하는 차량위치 검출센서가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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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전기적으로 분리된 다수의 고정자섹션들이 제1 고정자섹션부와 제2 고정자섹션부를 구성하고, 상기 제1 고정자섹션부와 제2 고정자섹션부를 평행하게 배치하며, 스위칭부를 매개로 상기 제1 고정자섹션부와 제2 고정자섹션부에 추진전력을 공급하도록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방법에 있어서,고정자섹션에 구비되는 여자코일의 길이를 차량길이에 가깝게 형성하여 추진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되, 고정자섹션 자체의 길이를 줄여 여자코일의 길이를 줄인 후 차량이 위치하는 고정자섹션에서만 추진력을 발생시키도록 하거거나, 고정자섹션의 여자코일을 차량길이에 가깝게 다수 분리한 후 직렬연결한 후 차량이 위치하는 근방의 여자코일에서만 추진력을 발생시키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상 1차 선형기기의 고정자권선 섹션 전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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