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온라인 및 오프라인 편재형 게임 구현 시스템으로서,인터넷 통신 모듈이 탑재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1 팀 고정 단말;이동 통신 모듈, 근거리 무선 통신 모듈,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모듈, 전자나침반(e-Compass), 기울기 센서가 탑재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1 팀 이동 단말;인터넷 통신 모듈이 탑재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2 팀 고정 단말;이동 통신 모듈, 근거리 무선 통신 모듈,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모듈, 전자나침반(e-Compass), 기울기 센서가 탑재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2 팀 이동 단말; 및상기 제1 팀 고정 단말 및 상기 제2 팀 고정 단말과 인터넷을 통해 연결되며, 상기 제1 팀 이동 단말 및 상기 제2 팀 이동 단말과 이동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는 게임 서버를 포함하되,상기 게임 서버는,(a) 상기 제1 팀 이동 단말 및 상기 제2 팀 이동 단말로부터 주기적으로 전송되는 각각의 단말 위치 좌표 정보를 수신하고,(b) 제1 팀 이동 단말로부터 전송된 단말 위치 좌표 정보와 상기 제2 팀 이동 단말로부터 전송된 단말 위치 좌표 정보 간의 거리 차가 미리 지정된 거리 범위 내인지 여부를 판단하고,(c) 상기 판단 결과, 상기 거리 차가 상기 미리 지정된 거리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상기 제1 팀 이동 단말로부터 수신된 단말 위치 좌표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제1팀 이동 단말의 위치가 표시되고 상기 제1 팀 이동 단말의 위치 주변의 실제 공간을 모델링한 제1 디지털 게임 지도를 생성하고, 상기 제1 디지털 게임 지도를 상기 제1 팀 고정 단말로 전송하며,상기 제2 팀 이동 단말로부터 수신된 단말 위치 좌표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제2 팀 이동 단말의 위치가 표시되고 상기 제2팀 이동 단말의 위치 주변의 실제 공간을 모델링한 제2 디지털 게임 지도를 생성하고, 상기 제2 디지털 게임 지도를 상기 제2팀 고정 단말로 전송하며,(d) 상기 판단 결과, 상기 거리 차가 상기 미리 지정된 거리 범위 이내인 경우,상기 제1 팀 이동 단말 및 상기 제2 팀 이동 단말의 각각의 단말 위치 좌표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제1팀 이동 단말의 위치 및 상기 제2 팀 이동 단말의 위치가 모두 표시되고 상기 제1팀 이동 단말의 위치 및 상기 제2팀 이동 단말의 위치를 포함하는 주변 실제 공간을 모델링한 제3 디지털 게임 지도를 생성하고, 상기 제3 디지털 게임 지도를 상기 제1 팀 고정 단말 및 상기 제2 팀 고정 단말로 각각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온라인 및 오프라인 편재형 게임 구현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실제 공간 상의 타겟 지표물에 미리 설치되고, 상기 게임 서버와 유선 또는 무선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서 연결되며, 근거리 무선 통신 모듈을 구비함으로써 상기 제1 팀 이동 단말 및 상기 제2 팀 이동 단말 중 근거리 무선 통신 가능 범위 내로 진입한 이동 단말과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 연결되는, 환경 내재형 부가 정보 서버를 더 포함하되,상기 환경 내재형 부가 정보 서버는,상기 게임 서버로부터, 상기 제1팀 이동 단말 및 상기 제2 팀 이동 단말이 수행하여야 될 게임 시나리오 상의 현재 게임 단계의 임무에 관한 정보와, 상기 현재 게임 단계의 임무가 완료되었을 때 상기 제1팀 이동 단말 및 상기 제2팀 이동 단말이 수행하여야 할 다음 게임 단계의 안내 정보를 각각 수신하고,상기 제1팀 이동 단말 및 상기 제2팀 이동 단말 중 상기 근거리 무선 통신 가능 범위 내로 진입한 이동 단말이 검색되는 경우,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서 상기 검색된 이동 단말로 상기 현재 게임 단계의 임무에 관한 정보를 전송하고,상기 검색된 이동 단말로부터 상기 현재 게임 단계의 임무가 완료되었음을 통보하는 임무 수행 완료 신호를 수신한 경우,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서 상기 검색된 이동 단말로 상기 다음 게임 단계의 안내 정보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온라인 및 오프라인 편재형 게임 구현 시스템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환경 내재형 부가 정보 서버는,상기 검색된 이동 단말로부터, 상기 GPS 모듈에 의해 측정된 단말 위치 좌표 정보와, 상기 전자나침반에 의해 측정된 단말 방향 정보와, 상기 기울기 센서에 의해 측정된 단말 기울기 각도 정보를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서 수신하고,상기 수신된 단말 위치 좌표 정보, 단말 방향 정보, 단말 기울기 각도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검색된 이동 단말의 위치에서 해당 단말이 가리키는 방향 및 기울기에 상응하는 전방(前方)에 위치될 수 있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정보를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서 상기 검색된 이동 단말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온라인 및 오프라인 편재형 게임 구현 시스템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근거리 무선 통신은, 블루투스(Bluetooth) 또는 Direct WiFi가 이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편재형 게임 구현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