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장치,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8209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장치,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은 전자정부망 가입자에 대한 개통, 고장 및 통신 품질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여 SLA 품질 정보를 생성하는 구성, SLA 품질 정보를 저장하는 구성,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SLA 품질 정보를 검색하여 SLA 품질 기준에 위반되는 SLA 품질 위반 정보를 추출하는 구성, 및 SLA 품질 위반 정보를 전자정부망에 적용된 SLA 품질 지표에 따라 가입자별로 취합하여 가입자별 품질 위반 데이터를 생성하는 구성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자정부망의 가입자 품질 정보를 수집하고, 이에 품질 보증 제도를 적용하여 가입자에게 서비스 수준 협약서(SLA)에 따른 객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타 사업자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전자정부망, SLA, 품질 지표, 품질 관리
Int. CL H04L 12/24 (2006.01) G06Q 50/26 (2008.03)
CPC G06Q 50/26(2013.01) G06Q 50/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88121 (2006.09.1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식회사 케이티
등록번호/일자 10-0833493-0000 (2008.05.23)
공개번호/일자 10-2007-0061299 (2007.06.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5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50120096   |   2005.12.08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9.12)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부선 대한민국 대전 중구
2 이길행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9.12 수리 (Accepted) 1-1-2006-0658354-5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8.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9.17 수리 (Accepted) 9-1-2007-0056342-4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00726-2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11.20 수리 (Accepted) 1-1-2007-0832338-0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85440-3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3.13 수리 (Accepted) 4-1-2009-5047686-2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19 수리 (Accepted) 4-1-2010-5068437-2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0 수리 (Accepted) 4-1-2012-5005621-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1 수리 (Accepted) 4-1-2012-5058926-3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8 수리 (Accepted) 4-1-2012-5122434-1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4-1-2013-5106568-9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159-7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자정부망 가입자에 대한 개통, 고장 및 통신 품질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여 SLA 품질 정보를 생성하는 정보 수집부;상기 SLA 품질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SLA 품질 정보를 검색하여 SLA 품질 기준에 위반되는 SLA 품질 위반 정보를 추출하는 위반 정보 추출부; 및상기 SLA 품질 위반 정보를 상기 전자정부망에 적용된 SLA 품질 지표에 따라 가입자별로 취합하여 가입자별 품질 위반 데이터를 생성하는 가입자별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SLA 품질 지표는,상기 가입자가 상기 전자정부망에 가입하여 개통되기까지의 품질을 나타내는 개통품질 정보;상기 전자정부망 사용시에 발생하는 고장과 관련된 품질을 나타내는 고장품질 정보; 및상기 전자정부망과의 통신시의 품질을 나타내는 통신품질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개통품질 정보는 개통 지연일, 정당 개통지연일, 변경 지연일 및 정당 변경지연일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고장품질 정보는 복구지연시간 및 월 누적 장애 처리 시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장치
5 5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통신품질 정보는 가용성의 월평균, 손실율의 월 평균, 지연율의 월 평균 및 일일 최번시의 사용율의 월 평균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장치
6 6
전자정부망을 관리하는 망관리 시스템의 관리 정보를 서비스의 종류별로 관리하는 서비스관리부;상기 서비스관리부로부터 받은 서비스 종류별 정보 및 상기 망관리 시스템의 관리 정보를 SLA 관리 기준인 SLA 품질 지표에 따라 가공하여 가입자별 품질 위반 데이터를 생성하는 SLA 관리부; 및 상기 서비스 종류별 정보 및 상기 가입자별 품질 위반 데이터를 취합하여 상기 전자정부망을 관제하는 서버와의 통신을 단일화하는 전자정부망 게이트웨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관리부는,청약 개통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청약관리부;고장 정보를 관리하는 고장관리부;장치 정보를 관리하는 장치관리부; 및과금을 수행하는 과금관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시스템
8 8
전자정부망 가입자에 대한 개통, 고장 및 통신 품질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여 SLA 품질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SLA 품질 정보를 검색하여 SLA 품질 기준에 위반되는 SLA 품질 위반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SLA 품질 위반 정보를 상기 전자정부망에 적용된 SLA 품질 지표에 따라 가입자별로 취합하여 가입자별 품질 위반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SLA 품질 지표는,상기 가입자가 상기 전자정부망에 가입하여 개통되기까지의 품질을 나타내는 개통품질 정보;상기 전자정부망 사용시에 발생하는 고장과 관련된 품질을 나타내는 고장품질 정보; 및상기 전자정부망과의 통신시의 품질을 나타내는 통신품질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방법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개통품질 정보는 개통 지연일, 정당 개통지연일, 변경 지연일 및 정당 변경지연일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방법
11 11
제 9항에 있어서,상기 고장품질 정보는 복구지연시간 및 월 누적 장애 처리 시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방법
12 12
제 9항에 있어서,상기 통신품질 정보는 가용성의 월평균, 손실율의 월 평균, 지연율의 월 평균 및 일일 최번시의 사용율의 월 평균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방법
13 13
제 8항 내지 제 12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전자정부망에서의 SLA 제공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