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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캐리어 통신 시스템에서의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에 있어서,역 고속 푸리에 변환(IFTT)된 다중 캐리어와 상기 다중 캐리어들이 합쳐진 하나의 직교주파수분할다중(OFDM) 심볼 사이의 기여도(Contribution)를 측정하기 위한 측정 수단;상기 측정 수단에서 측정한 기여도를 기준으로 각 캐리어 신호에 증가시켜야 할 신호 크기 및 위상 계수를 구하기 위한 연산 수단; 및상기 연산 수단에서 구한 신호 크기 및 위상 계수를 이용하여 각 성상점(Constellation Point)마다 해당하는 크기와 위상으로 왜곡시키기 위한 왜곡 수단을 포함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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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알고리즘)는,비용함수(Cost Function)와 가중함수(Weight Function)를 이용하여 각 성상점마다 해당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으로 왜곡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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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가중함수는, 상대적으로 큰 첨두신호를 더 많이 줄이기 위하여, 한 OFDM 심볼 구간에 서로 크기가 다른 첨두 신호에 대한 가중값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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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알고리즘)는,상기 각 성상점마다 해당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으로 왜곡시킨 것으로, 하기의 [수학식 1]과 같이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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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수학식 1]에서 비용함수 f(n,k)는,상기 역 고속 푸리에 변환(IFFT)을 거친 다중 캐리어와 상기 다중 캐리어들이 합쳐진 하나의 OFDM 심볼 사이의 기여도를 나타내며, 상기 기여도를 수학식으로 표현하면 하기의 [수학식 2]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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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수학식 1]에서 가중함수 은, 하기의 [수학식 3]과 같이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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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 내지 제 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알고리즘)는,상기 [수학식 1]에서 정의된 수학식을 이용하여 하기의 [수학식 4]와 같이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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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비용함수를 통해 값이 큰 순서대로 만큼 선형적으로 옮긴 다음 에 해당하는 위상으로 이동시켜 하기의 [수학식 5]와 같이 준최적(suboptimal) 값 을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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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 크기는, 상기 [수학식 5]의 알고리즘으로 동작하고, 중요한 파라미터 의 개수와 의 값으로 각각 약 15와 60의 값을 가지며, 상기 이 선택될 때 내림차순으로 큰 값부터 선택됨을 특징으로 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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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위상은, 상기 [수학식 4]의 알고리즘으로 동작하고, 비트당 에러율(BER)의 감소를 방지하기 위해 최소거리를 유지하는 선에서 각 캐리어의 위상을 제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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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캐리어 통신 시스템에서 신호 크기와 위상으로 선왜곡시키는 방법에 있어서,역 고속 푸리에 변환부를 통해 변환된 다중 캐리어와 상기 다중 캐리어들이 합쳐진 과도 샘플링된 하나의 직교주파수분할다중(OFDM) 심볼 사이의 기여도(Contribution)를 측정하는 단계;상기 측정한 값을 기준으로 각 캐리어 신호에 증가시켜야 할 신호 크기 및 위상 계수를 구하는 단계; 및상기 구한 신호 크기 및 위상 계수를 변조부로 전달하여 성상점(Constellation Point)마다 해당하는 크기와 위상)으로 왜곡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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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차적으로 입력되는 직렬 데이터를 N(N은 자연수임)개의 병렬 데이터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한 병렬 데이터를 이용하여 변조 및 역 고속 푸리에 변환(IFFT)된 하나의 OFDM 심볼을 만들고, 상기 OFDM 심볼을 실제 연속적인 OFDM 심볼과 유사하게 만들기 위해 과도 샘플링을 취해 원래의 OFDM 심볼을 만드는, 직교주파수분할다중(OFDM) 송신 시스템에 있어서,역 고속 푸리에 변환(IFTT)된 다중 캐리어와 상기 다중 캐리어들이 합쳐진 하나의 직교주파수분할다중(OFDM) 심볼 사이의 기여도(Contribution)를 측정하기 위한 측정 수단;상기 측정 수단에서 측정한 기여도를 기준으로 각 캐리어 신호에 증가시켜야 할 신호 크기 및 위상 계수를 구하기 위한 연산 수단; 및상기 연산 수단에서 구한 신호 크기 및 위상 계수를 이용하여 각 성상점(Constellation Point)마다 해당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으로 왜곡시키는 왜곡 수단을 구비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수단을 포함하되,상기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수단을 이용하여 상기 원래의 OFDM 심볼의 첨두신호(peak signal)를 줄여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교주파수분할다중 송신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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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수단은,비용함수(Cost Function)와 가중함수(Weight Function)를 이용하여 각 성상점마다 해당하는 신호 크기와 위상으로 왜곡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교주파수분할다중 송신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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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가중함수는, 상대적으로 큰 첨두신호를 더 많이 줄이기 위하여, 한 OFDM 심볼 구간에 서로 크기가 다른 첨두 신호에 대한 가중값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교주파수분할다중 송신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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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수단은, 하기의 [수학식 6]과 같이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교주파수분할다중 송신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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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 또는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 크기와 위상 선왜곡 수단은, 상기 [수학식 6]에서 정의된 수식을 이용하여 하기의 [수학식 7]과 같이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교주파수분할다중 송신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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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 크기는, 중요한 파라미터 의 개수와 의 값으로 각각 약 15와 60의 값을 가지며, 상기 이 선택될 때 내림차순으로 큰 값부터 선택됨을 특징으로 하는 직교주파수분할다중 송신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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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위상은, 비트당 에러율(BER)의 감소를 방지하기 위해 최소거리를 유지하는 선에서 각 캐리어의 위상을 제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교주파수분할다중 송신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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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차적으로 입력되는 직렬 데이터를 N(N은 자연수임)개의 병렬 데이터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한 병렬 데이터를 이용하여 변조 및 역 고속 푸리에 변환(IFFT)된 하나의 OFDM 심볼을 만들고, 상기 OFDM 심볼을 실제 연속적인 OFDM 심볼과 유사하게 만들기 위해 과도 샘플링을 취해 원래의 OFDM 심볼을 만드는, 직교주파수분할다중(OFDM) 송신 방법에 있어서,역 고속 푸리에 변환부를 통해 변환된 다중 캐리어와 상기 다중 캐리어들이 합쳐진 과도 샘플링된 하나의 직교주파수분할다중(OFDM) 심볼 사이의 기여도(Contribution)를 측정하는 단계;상기 측정한 값을 기준으로 각 캐리어 신호에 증가시켜야 할 신호 크기 및 위상 계수를 구하는 단계; 및 상기 구한 신호 크기 및 위상 계수를 변조부로 전달하여 성상점(Constellation Point)마다 해당하는 크기와 위상)으로 왜곡시켜 상기 원래의 OFDM 심볼의 첨두신호(peak signal)를 줄여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직교주파수분할다중 송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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