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로봇축구 게임을 위한 비전 프로그램의 실행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165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로봇축구 게임을 위한 비전 프로그램의 실행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비디오 메모리 시작번지를 알아내고, 전에 저장했던 룩-업 테이블의 색깔 값을 읽는 과정과; Load VxD 버튼 이외의 버튼을 활성화시키는 과정과; 비디오 신호의 종류 및 포맷을 설정하는 과정과; 소정 배수로 확대된 화면을 이용하여 찾고자 하는 색깔을 설정하는 과정과; 설정된 색깔이 적합한지 판단하여 적합하다고 확인되면 경기장 영역을 설정하고 부적합하다고 확인되면 색깔 범위를 재조절하는 과정과; 화면상에 보이는 로봇의 픽셀 크기를 설정하는 과정과; 색깔 범위의 최대 및 최소값을 설정하는 과정과; 시리얼 포트, 골대위치, 찾을 물체들과 전략에 사용할 상황을 설정하는 과정과; 현재까지 설정한 환경을 파일로 저장하는 과정과; 비전 및 로봇제어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에서 로봇에게 전송할 PWM 신호를 계산하는 과정과; 비전정보, 전략이 소정 시간주기로 새롭게 개선되면서 공과 로봇들의 초기위치를 지정하는 과정과; 로봇들에게 계산된 PWM 신호를 전송하는 과정과; 사용자의 선택에 의해 비전 및 로봇제어 프로그램의 실행이 중지됨에 따라 로봇들에게 PWM 신호의 전송을 중지시키는 과정을 포함한다.
Int. CL G06F 9/30 (2006.01)
CPC B25J 9/1694(2013.01) B25J 9/1694(2013.01) B25J 9/1694(2013.01) B25J 9/1694(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90047704 (1999.10.30)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0321384-0000 (2002.01.08)
공개번호/일자 10-2001-0039344 (2001.05.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201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9.10.3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김흥수 대한민국 충청북도괴산군
3 박귀홍 대한민국 제주도북제주군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길 **(당산동*가) 진양빌딩 *층(대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하이드로젠파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9.10.30 수리 (Accepted) 1-1-1999-0139755-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1.05.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1.06.12 수리 (Accepted) 9-1-2001-0010207-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1.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227775-30
5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1.10.2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1-0272487-94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1.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365135-3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1.14 수리 (Accepted) 4-1-2004-0001933-2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3.19 수리 (Accepted) 4-1-2004-0012166-7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로봇축구 게임을 위한 각종 비전정보를 제공하는 비전 프로그램의 실행 제어방법에 있어서,

비디오 메모리 시작번지를 알아내고, 전에 저장했던 룩-업 테이블(Look-up table)의 색깔 값을 읽는 과정과;

Load VxD 버튼 이외의 버튼을 활성화시키는 과정과;

비디오 신호의 종류 및 비디오 포맷을 설정하는 과정과;

소정 배수로 확대된 화면을 이용하여 찾고자 하는 색깔을 설정하는 과정과;

설정된 색깔이 적합한지 판단하여 적합하다고 확인되면 경기장 영역을 설정하는 과정과;

설정된 색깔이 적합한지 판단하여 부적합하다고 확인되면 색깔 범위를 재조절하는 과정과;

화면상에 보이는 로봇의 픽셀 크기를 설정하는 과정과;

색깔 범위의 최대 및 최소값을 설정하는 과정과;

시리얼 포트, 골대위치, 찾을 물체들과 전략에 사용할 상황을 설정하는 과정과;

현재까지 설정한 환경(색깔범위, 경기장 크기, 로봇의 크기, 공대위치 등)을 파일로 저장하는 과정과;

비전 프로그램 및 로봇제어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에서 로봇에게 전송할 PWM 신호를 계산하는 과정과;

비전정보 및 전략이 33㎳ 마다 새롭게 개선되면서 공과 로봇들의 초기위치를 지정하는 과정과;

로봇들에게 계산된 PWM 신호를 전송하는 과정과;

사용자의 선택에 의해 비전프로그램 및 로봇제어 프로그램의 실행이 중지됨에 따라 로봇들에게 PWM 신호의 전송을 중지시키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축구 게임을 위한 비전 프로그램의 실행 제어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비디오 신호의 종류 및 비디오 포맷을 설정하는 과정이 처음인지 판단한 후 처음일 경우에는 다음의 색깔 설정과정으로 넘어가고 처음이 아닐 경우에는 지난번에 저장한 환경파일을 읽어오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봇축구 게임을 위한 비전 프로그램의 실행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