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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집전 인프라 시스템 기반의 전기자동차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718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급집전 인프라 시스템 기반의 전기자동차 제어방법은 (a) 전기자동차가 구동되어 다수의 전장품과 상기 다수의 전장품의 제어기가 활성화되는 단계; (b) 상기 전기자동차의 제어장치가 상기 단계(a)에서 활성화된 다수의 전장품 제어기로부터 전장품의 결함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c) 상기 전기자동차의 제어장치가 상기 단계(b)에서 수신된 전장품의 결함 상태를 검사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구동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d) 상기 단계(c)에서 상기 전기자동차의 구동이 가능한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의 시스템 상태를 체크하는 단계; 및 (e) 상기 단계(d)에서 체크된 시스템 상태값이 정상인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가 운행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급집전 시스템 기반의 전기자동차에서 주요 전장품의 결함 정보와 시스템의 상태 정보를 체크함으로써 전기자동차의 모든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유기적으로 제어,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0L 3/12 (2006.01) B60L 11/18 (2006.01) B60R 16/02 (2006.01)
CPC B60L 3/0023(2013.01) B60L 3/0023(2013.01) B60L 3/0023(2013.01) B60L 3/0023(2013.01) B60L 3/0023(2013.01) B60L 3/0023(2013.01) B60L 3/00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09432 (2011.01.31)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88223 (2012.08.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2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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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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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동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종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서동관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김종돈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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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수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역삼동, 메디빌딩)(두리암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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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1.31 수리 (Accepted) 1-1-2011-0076435-2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6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12.24 수리 (Accepted) 1-1-2015-1267721-84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5.12 수리 (Accepted) 9-1-2017-0015959-43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87579-05
10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0.23 수리 (Accepted) 1-1-2017-1042271-43
11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11.22 수리 (Accepted) 1-1-2017-1164361-82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2.21 수리 (Accepted) 1-1-2017-1277910-65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1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277936-41
1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53726-66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급집전 인프라 시스템 기반의 전기자동차 제어방법으로서,(a) 전기자동차가 구동되어 다수의 전장품과 상기 다수의 전장품의 제어기가 활성화되는 단계;(b) 상기 전기자동차의 제어장치가 상기 단계(a)에서 활성화된 다수의 전장품 제어기로부터 전장품의 결함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c) 상기 전기자동차의 제어장치가 상기 단계(b)에서 수신된 전장품의 결함 상태를 검사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구동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d) 상기 단계(c)에서 상기 전기자동차의 구동이 가능한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의 시스템 상태를 체크하는 단계; 및(e) 상기 단계(d)에서 체크된 시스템 상태값이 정상인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가 운행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급집전 인프라 시스템 기반의 전기자동차 제어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단계(c)에서, 상기 전기자동차의 제어장치는 차량제어유닛의 결함 상태와 구동모터의 결함 상태와 제동장치를 구동하는 공압생성모터의 결함 상태와 직류를 공급하는 컨버터의 결함 상태와 레귤레이터의 결함 상태와 배터리의 결함 상태를 동시에 검사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구동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 인프라 시스템 기반의 전기자동차 제어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단계(d)에서, 상기 전기자동차의 구동이 가능한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의 가속 페달 위치의 눌림 상태와 제동 폐달의 눌림 상태와 변속기 상태와 주차 브레이크 상태를 체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 인프라 시스템 기반의 전기자동차 제어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단계(e)는,(e1) 상기 시스템 상태값이 정상인 경우 상기 전기자동차의 주행이 허용되어 주행 준비를 위한 정차 상태를 유지하는 단계;(e2) 상기 전기자동차가 상기 단계(e1)의 정차 상태에서 주행 상태로 전환되는 단계; 및(e3) 상기 전기자동차가 상기 단계(e2)의 주행 상태에서 주행이 종료되어 전원이 차단되는 단계를 포함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 인프라 시스템 기반의 전기자동차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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