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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평형 급전선로를 고려한 전기철도 전압강하 해석알고리즘의 교류 전기철도 급전회로망에의 적용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310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불평형 급전선로를 고려한 전기철도 전압강하 해석 알고리즘의 교류 전기철도 급전회로망에의 적용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교류 전기철도 급전회로망의 기본개념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해석 알고리즘의 개발과 함께 전세계적으로 그 정확성이 인정된 범용 과도해석 프로그램인 EMTP(Electro Magnetic Transients Program) 사용의 해석결과와 상호 비교분석하여 개발한 급전계통 정태해석용 프로그램의 정확성 평가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불평형 급전선로를 고려한 전기철도 전압강하 해석 알고리즘의 교류 전기철도 급전회로망에의 적용방법은 급전선로의 전압 초기치를 가정하는 제1단계; 상기 제1단계로부터 급전선로의 열차전류를 계산하는 제2단계; 상기 제1단계로부터 급전선로의 레일전류를 계산하는 제3단계; 상기 제2단계로부터 AT전류를 계산하는 제4단계; 상기 제2단계와 제4단계로부터 급전선로전류를 계산하는 제5단계; 상기 제5단계로부터 급전선로전압을 계산하는 제6단계; 및 상기 제6단계의 급전선로전압이 수렴할 때까지 제2단계 내지 제6단계를 반복하여 수행하는 제7단계를 포함하는 방법에 기술적 특징이 있다.따라서, 본 발명의 불평형 급전선로를 고려한 전기철도 전압강하 해석 알고리즘의 교류 전기철도 급전회로망에의 적용방법은 종래의 급전선로의 비대칭 및 불평형을 고려하지 않은 전압강하를 계산한 방법보다 정확한 급전계통 정태해석방법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급전회로망 해석방법을 적용한 열차전압 및 전류를 해석할 수 있는 새로운 급전계통 정태해석방법을 제시하여 적용한 해석결과와 EMTP 해석결과를 상호 비교함으로써 그 정확성을 입증한 효과가 있다.불평형, 급전선로, 전기철도, 전압강하
Int. CL H02J 3/00 (2006.01)
CPC H02J 3/12(2013.01) H02J 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34338 (2003.05.29)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4-0102746 (2004.12.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05.29)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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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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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윤재영 대한민국 경상남도창원시
2 정성만 대한민국 경상남도진해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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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천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길 **, *층 (서초동, 서초다우빌딩)(특허법인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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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05.29 수리 (Accepted) 1-1-2003-0192599-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12.16 수리 (Accepted) 9-1-2004-0076918-9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132081-17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5.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83966-0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117-3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8 수리 (Accepted) 4-1-2010-5207456-6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급전선로의 전압 초기치를 가정하는 제1단계;

상기 제1단계로부터 급전선로의 열차전류를 계산하는 제2단계;

상기 제1단계로부터 급전선로의 레일전류를 계산하는 제3단계;

상기 제2단계로부터 AT전류를 계산하는 제4단계;

상기 제2단계와 제4단계로부터 급전선로전류를 계산하는 제5단계;

상기 제5단계로부터 급전선로전압을 계산하는 제6단계; 및

상기 제6단계의 급전선로전압이 수렴할 때까지 제2단계 내지 제6단계를 반복하여 수행하는 제7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불평형 급전선로를 고려한 전기철도 전압강하해석 알고리즘의 교류 전기철도 급전회로망에의 적용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의 전압 초기치는 (M+N)개 노드에 대한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불평형 급전선로를 고려한 전기철도 전압강하해석 알고리즘의 교류 전기철도 급전회로망에의 적용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의 전압 초기치는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의 열차전류는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3단계의 레일전류는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4단계의 AT전류는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의 급전선로전류의 IC,k(k=1, 2, 3, … , M+N-1)는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의 급전선로전류의 IR,k(k=1, 2, 3, … , M+N-1)는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의 급전선로전류의 IF,k(k=1, 2, 3, … , M+N-1)는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6단계의 급전선로전압은 i=1(첫 번째 AT노드)인 경우에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6단계의 급전선로전압은 i=k+1(열차노드)인 경우에

1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6단계의 급전선로전압은 i=k+1(AT노드)인 경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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