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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 충전을 고려한 배전계통 모선별 일부하 곡선 산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431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 자동차 충전을 고려한 배전계통 모선별 일부하 곡선 산출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배전계통의 각 모선에 다수의 전기 자동차가 충전을 위해 연결되는 경우를 상정한 각 모선별 일부하량을 산출할 수 있는 전기 자동차 충전을 고려한 배전계통 모선별 일부하 곡선 산출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a) 배전 계통을 구성하는 복수 개의 모선 중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가구 수를 산정하는 단계; (b)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가구 수를 이용하여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 대수를 산정하는 단계; (c)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의 충전 시작시간에 대한 확률 밀도 함수를 산출하는 단계; (d)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의 충전 시작시간에 대한 확률 밀도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의 충전 일부하 곡선을 산출하는 단계; 및 (e)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의 충전 일부하 곡선과 미리 산출된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를 제외한 나머지 부하에 의한 일부하 곡선을 합산하여 상기 하나의 모선에 대한 일부하 곡선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J 3/00 (2006.01)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H02J 7/00(2013.01) H02J 7/00(2013.01) H02J 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40423 (2013.11.19)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40964-0000 (2015.07.27)
공개번호/일자 10-2015-0057287 (2015.05.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8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1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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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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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상봉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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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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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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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19 수리 (Accepted) 1-1-2013-1050709-3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6.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7.10 수리 (Accepted) 9-1-2014-0059002-9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61820-15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11.26 수리 (Accepted) 1-1-2014-1148489-37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12.26 수리 (Accepted) 1-1-2014-1263682-6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1.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072469-2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1.23 수리 (Accepted) 1-1-2015-0072468-8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16414-2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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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배전 계통을 구성하는 복수 개의 모선 중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가구수를 산정하는 단계;(b)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가구수를 이용하여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 대수를 산정하는 단계;(c)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의 충전 시작시간에 대한 확률 밀도 함수를 산출하는 단계; (d)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의 충전 시작시간에 대한 확률 밀도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의 충전 일부하 곡선을 산출하는 단계; 및(e)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의 충전 일부하 곡선과 미리 산출된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를 제외한 나머지 부하에 의한 일부하 곡선을 합산하여 상기 하나의 모선에 대한 일부하 곡선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b) 단계는 (b1)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가구수에 미리 결정된 각 가구당 차량수를 적용하여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차량수를 결정하는 단계, 및 (b2)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차량수에 미리 결정된 전기 자동차 점유율을 적용하여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 대수를 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충전을 고려한 배전계통 모선별 일부하 곡선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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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가구수는 다음 수학식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충전을 고려한 배전계통 모선별 일부하 곡선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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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에서,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의 충전 시작시간에 대한 확률밀도 함수는 각 시간대 별로 다음 수학식을 적용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충전을 고려한 배전계통 모선별 일부하 곡선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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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d1) 미리 결정된 전기 자동차 배터리 충전 특성 정보를 이용하여 전기 자동차의 충전 시작시간부터 충전 종료시간까지의 시간대별 충전 전력을 계산하는 단계; 및(d2) 상기 시간대별 충전 전력,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 대수, 및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의 충전 시작시간에 대한 확률밀도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하나의 모선에 연결되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일부하 곡선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충전을 고려한 배전계통 모선별 일부하 곡선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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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에 이어서,(f) 상기 배전 계통을 구성하는 복수 개의 모선 각각에 대하여 상기 일부하 곡선 산출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및(g) 상기 확인 결과 상기 복수 개의 모선 각각에 대하여 상기 일부하 곡선이 모두 산출되지 않은 경우 상기 (a) 단계 내지 (e) 단계를 반복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 충전을 고려한 배전계통 모선별 일부하 곡선 산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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